패밀리사이트
생초보 스포츠 클라이밍 도전기
생초보 스포츠 클라이밍 도전기
  • 이현이 | 양계탁 사진기자
  • 승인 2018.05.23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무트 클라이밍 의류 필드테스트

스포츠 클라이밍을 즐기는 인구가 늘고 있다. 근력운동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는 스포츠 클라이밍에 도전한 생초보 이현이 씨. 짧지만 강렬했던 그녀의 첫 도전기를 소개한다.<편집자 주>

종로에 있는 TCC 더코아클라이밍 센터를 방문했다. 널찍한 하얀 벽에 크고 작은 홀드가 가득 차 있었다. 간단히 준비 운동으로 팔 다리를 쭉쭉 뻗어 가며 스트레칭을 한 후 첫 클라이밍 도전을 시작했다.

편한 옷과 발에 꼭 맞는 암벽화를 신었다. 한 사이즈가 큰 신발을 신었음에도 엄지발가락이 저절로 구부러져 불편했지만 직접 홀드에 올라가 보니 딱 맞는 암벽화를 신는 이유를 알 것 같았다. 엄지발가락으로 온전히 다리를 지탱해야 할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드디어 첫 스포츠 클라이밍 도전. 늘 해보고 싶단 생각만 했지 실제로 암장에 들어서자 걱정이 앞섰다. 하지만 강사님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코치해주어서 편하게 이동할 수 있었다. 한 발 한 발 움직일 때마다 맨 위의 있는 목표 홀드를 향해 나아간다는 생각으로 버티다 보니 목표 홀드를 짚었을 때는 성취감도 느낄 수 있었다.

스포츠 클라이밍은 일단 벽에 붙으면 다음 스텝을 고민하고 몸의 움직임에 집중하기 때문에 다른 생각 없이 현재에 몰입할 수 있는 운동이다. 다만, 기초체력은 필수라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무엇보다도 팔의 힘과 악력이 가장 중요하다. 평소에 근력이 없던 탓인지 잠깐 클라이밍을 했을 뿐인데 온몸에서 땀이 나기 시작했다.

벽에 붙자 온 몸이 긴장됐다. 정신을 집중해 두 팔과 다리에 힘을 주다 보니 전신의 근육이 모두 사용되는 느낌이다. 무게 중심을 아래로 두고 팔의 힘을 아껴가면서 이동했음에도 가장 아프고 뻐근한 곳은 팔이었다. 시간이 갈수록 발가락도 아파오기 시작했다. 초보자다보니 바른 자세가 나오지 않아 더욱 그러했으리라.

땀이 많이 나는 상황에도 쾌적하게 운동할 수 있었던 이유는 마무트의 SERTIG T-SHIRT 덕분이었다. 가볍고 탄력 있는 소재가 편안한 운동을 가능하게 했고 소재 자체의 습기 조절 능력이 클라이밍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왔다. 또한, 부담스럽지 않은 조약돌 색상의 컬러가 얼굴을 환하게 만들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색상이다. 더불어, BOULDER LIGHT PANTS는 볼더링을 위한 바지여서 그런지 매우 가볍고 또 부드러워 큰 움직임이 있는 동작에 아무 제약을 주지 않고 자유로운 활동을 가능하게 했다.

좋은 자세를 취하기 위한 강습이 계속됐다. 어떻게 홀드를 잡고 자세를 취해야 오래 매달릴 수 있는지, 또한 발을 어떻게 위치해야 하체의 힘을 받을 수 있는지를 배워나갔다. 벽을 옮겨가며 새로운 코스들을 익혔다. 더코아클라이밍 암장은 비교적 홀드가 크고 안전하게 구성되어 있어 초보자들에게도 쉽게 클라이밍에 도전해볼 수 있었다.

이 외에도 올바른 초크 사용법, 초크 백 착용법 등 작은 정보들도 아주 세세하고 자세하게 배울 수 있었다.

가뿐히 단숨에 높은 곳까지 올라가 한 손으로 온몸을 지탱하는 강사님을 보며 전의를 불태웠다. 물론 이렇게 되기까지는 많은 훈련이 필요했을 터. 입이 떡 벌어질 만큼 유연한 동작들을 보고 있자니 빨리 실력을 쌓아야겠다는 의지가 솟아올랐다.

Mammut Climbing Style

-INDOOR-

Woman

티셔츠_Trovat T-Shirt 6만8천원

팬츠_Boulder Light Pants 15만8천원

초크백_Basic Chalk Bag 2만5천원

초크_Chalk Powder 300g 1만8천원

Man

티셔츠_Mammut Logo T-Shirt AF 6만8천원

팬츠_Massone Shorts 13만8천원

초크백_Multipitch Chalk Bag 5만3천원


-OUTDOOR-

Woman

재킷_Granite SO Hooded Jacket 19만8천원

티셔츠_Mountain T-Shirt 7만8천원

팬츠_Massone Pants 13만8천원

등산화_Alnasca Knit Low 19만8천원

하네스_Togir 3 Slide 11만2천원

Man

재킷_Ultimate V SO Hooded Jacket AF 39만8천원

티셔츠_Alnasca T-Shirt 11만8천원

팬츠_Boulder Light Pants 15만8천원

등산화_Alnasca Low GTXⓇ 23만8천원

장갑_Pordoi Glove 5만8천원

배낭_Neon Smart 19만8천원

TCC 더코아클라이밍

2016년 3월에 오픈한 TCC 더코아클라이밍은 서울의 중심지인 종로구에 위치했으며, 365평 규모를 자랑하는 대규모 클라이밍 센터다. 8~9층 2개 층을 활용해 실내 암벽장을 만들어 층고가 높아 다양한 난이도의 문제를 풀 수 있다. 강습은 주 2회반이 있으며, 주말에는 체험학습이 가능하다.

02-2269-565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