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 고전 코미디 영화 추천
할리우드 고전 코미디 영화 추천
  • 박신영 기자
  • 승인 2018.04.08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소 유발 미국 코미디 영화 6선 소개

시스터액트
수많은 연예인이 따라하는 우피 골드버그 성대모사. 그녀의 소울 가득한 노래를 시스터액트에서 들을 수 있다. 카지노 삼류 가수 들로리스(우피 골드버그)는 암흑가 거물인 빈스의 범죄 현장을 목격하고 경찰에 의해 외부와 단절된 수녀원에서 지내게 된다. 화려한 밤 생활을 즐기던 들로리스에게 수녀원은 감옥보다 못한 곳이다. 어느 날 그녀에게 성가대의 지휘봉이 들려졌고, 그녀가 수녀원의 운명을 바꾼다.

개봉일 1993년 05월 01일
장르 코미디, 범죄, 뮤지컬
감독 에밀 아돌리노
출연 우피 골드버그, 매기 스미스, 하비 케이틀, 빌넌

미세스 다웃파이어
영화 <죽은 시인의 사회>로 유명한 故로빈 윌리암스의 재기 넘치는 가족 영화다. 만화 영화 성우인 다니엘(로빈 윌리암스)은 세 아이에게 최고의 아빠다. 그러나 실직을 거듭하면서 아내 미란다(샐리 필드)와 이혼하고 주 1회만 아아들과 만나게 된다. 그는 미란다의 가정부 구인 광고를 보고 가정부 할머니 미세스 다웃파이어로 변장한다. 실수와 해프닝을 연발하는 미세스 다웃파이어의 진정한 가족 이야기가 마음을 따듯하게 한다.

개봉일 1994년 01월 22일
장르 코미디, 가족
감독 크리스 콜롬버스
출연 로빈 윌리암스, 샐리 필드, 피어스 브로스넌, 하비 피어스타인

메리에겐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카메룬 디아즈의 리즈 시절을 담은 영화다. 평범한 남자 테드(벤 스틸러)는 매력적인 고등학교 동창 메리(카메룬 디아즈)를 짝사랑한다. 성인이 된 후 메리를 찾기 위해 탐정 팻 힐리(맷 딜런)을 고용하지만 메리에게 반한 팻은 테드에게 거짓말을 한다. 여전히 아름다운 메리를 향한 네 남자(테드, 팻, 테드의 친구 돔, 메리의 환자 터커)의 좌충우돌 구애기를 담았다.

개봉일 1998년 09월 26일
장르 코미디, 로맨스
감독 바비 패럴리, 피터 패럴리
출연 카메룬 디아즈, 벤 스틸러, 맷 딜런

경찰서를 털어라
할리우드의 웃기는 남자 마틴 로렌스가 범죄자에서 경찰로 변신한다. 마일스 로간(마틴 로렌스)는 보석털이 전문 도둑이다. 어느 날 밤송이만한 다이아몬드를 훔치다 공범의 배신으로 경찰에 포위된다. 도주하던 그는 신축중인 건물에 다이아몬드를 숨긴다. 2년간의 복역 후 다이아몬드를 찾기 위해 같은 장소로 향하는데 그곳은 경찰서로 변해 있었다. 보석을 되찾기 위해 경찰로 변장한 마일스 로간은 의도치 않게 사건을 해결한다. 그는 다이아몬드를 회수하고 무사히 경찰서를 빠져나갈 수 있을까.

개봉일 1999년 11월 06일
장르 코미디, 범죄
감독 레스 메이필드
출연 마틴 로렌스, 루크 윌슨, 데이브 샤펠, 피터 그린

빅마마 하우스
변장술의 대가인 특수 요원 말콤 터너(마틴 로렌스)에게 탈옥한 은행 강도를 체포하라는 특명이 떨어진다. 말콤은 탈옥수의 전 애인인 세리(니아 롱)의 엄마 ‘빅마마’로 변장한다. 147 kg의 남부 할머니 빅마마처럼 심술궂게 행동하면서 마을 사람과 세리를 감쪽같이 속인 말콤은 어느 새 세리를 사랑하게 된다. 거대한 빅마마로 변한 마틴 로렌스의 코미디 연기가 관객을 사로잡는다.

개봉일 2000년 11월 03일
장르 코미디
감독 라자 고스넬
출연 마틴 로렌스, 니아 롱, 폴 지아마티, 테렌스 하워드

화이트칙스
코미디 영화의 대명사로 알려진 웨이언스 형제의 대표작이다. FBI 퇴출 위기에 몰린 마커스(말론 웨이언스)와 케빈(숀 웨이언스)은 호텔 재벌인 윌슨가 자매의 경호를 맡는다. 하지만 호들갑 자매의 얼굴에 상처를 내고 만다. 자매로 변신한 마커스와 케빈은 그녀들을 대신해 사교계를 휘어잡는다. 웨이언스 형제의 병맛 코미디와 첩보 작전을 연상케 하는 총격전. 그들이 과연 FBI에 남을 수 있을까.

개봉일 2004년 11월 17일
장르 코미디, 범죄
감독 키넌 아이버리 웨이언스
출연 숀 웨이언스, 말론 웨이언스, 제이미 킹, 프랭키 페이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