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아> 가스 스토브
<코베아> 가스 스토브
  • 글·김성중 기자
  • 승인 2011.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REPORT - 아웃도어 시장을 리드하는 특허 & 신기술

가스 용품 특허 7개 포함 160여 개 신기술 보유

주위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휴대용 가스스토브는 캠핑이나 소풍 등 야외 활동의 필수품이다. 하지만 폭발의 위험성이 높은 가스를 다루는 장비인 만큼 안전사고도 빈번하게 일어난다. 물론 대부분 사용자의 부주의로 인한 사고지만, 장비의 결함으로 발생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 그만큼 가스 장비는 위험성이 높기 때문에 제품을 만들었다 해도 판매 허가가 나기까지 아주 까다로운 검사 절차를 통과해야 한다.

국내 가스스토브의 명가로 올라선 <코베아>의 기술력은 높이 평가할 만하다. 런칭 초기부터 ‘불량률 99.9%’라는 목표 아래 끊임없는 가스 안전 기술을 개발해 온 <코베아>는 이미 보유하고 있는 특허 기술만 7개이고, 현재 특허 출원중인 기술도 3개나 된다. 이뿐만 아니라 실용신안으로 등록된 기술이 43개, 의장등록도 34개에 이른다.

<코베아>의 특허 기술 중 가장 눈여겨 볼만한 것은 자체 장비 결함이나 부식 등 노후로 인해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곳인 어댑터와 가스 용기의 접촉 부분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다. 특허 7개 중 4개가 바로 이 부분에 관한 기술력으로 획기적인 장비 개발로 인해 가스스토브를 더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4개의 특허 부분에서는 맏형격인 돔형 고압부탄가스 용기의 접속 어댑터(나사식 어댑터)가 대표적이다. 기존의 일자형 접속 어댑터와 달리 <코베아>의 접속 어댑터는 고압부탄가스를 어댑터에 돌려서 끼우는 방식으로 되어 있다. 예전 일자형 어댑터들은 결합 후 가스가 새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했는데, <코베아>의 접속 어댑터는 가스 용기의 결합이 쉽고 장착이 확실하게 되어 가스가 새지 않는다. 따라서 그만큼 안전하고 열효율도 훨씬 좋아졌다.

<코베아>의 또 다른 특허 기술로는 부탄가스 용기를 안전하게 결합할 수 있는 접속 어댑터를 들 수 있다. 이 어댑터는 나사식과 다르게 곧바로 끼우는 일자형이지만, 또 다른 안전장치가 추가되어 있어 부탄가스 용기를 어댑터에 확실하게 장착할 수 있게 했다. 이외에도 가스 용기 결착구의 노브를 안전하게 고정시킬 수 있는 회동 방지 장치, 그리고 휘발유 용기와 스토브 밸브를 간편하게 장착할 수 있도록 고안된 휘발유 스토브용 어댑터 등이 있다.

<코베아>는 가스 용품에 관한 한 자부심이 대단하다. <코베아>의 조승기 사장은 “현재 <코베아>가 가지고 있는 독보적인 기술력은 160개가 넘는다”며, “앞으로도 원천적인 기술력 보유로 세계의 유수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캠핑 전문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브랜드명(국적) 코베아(한국)
국내 전개업체 비전코베아 1588-5515 www.kovea.co.kr
보유 기술
▶ 나사식·일자형 접속 어댑터 : 가스 용기의 결합이 쉽고 장착이 확실하게 되어 가스가 새지 않음
▶ 회동 방지 장치 : 가스 용기 결착구의 노브를 안전하게 고정시킬 수 있는 시스템
▶ 휘발유 스토브용 어댑터 : 휘발유 용기와 스토브 밸브를 간편하게 장착할 수 있는 시스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