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프리> 배낭
<오스프리> 배낭
  • 글·이소원 기자
  • 승인 2011.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REPORT - 아웃도어 시장을 리드하는 특허 & 신기술

압력을 분산하는 인체공학적 시스템

1974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시작한 <오스프리>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품질의 배낭을 생산해 오고 있는 배낭 전문 브랜드다. 지난 35년간 세계 곳곳에 이름을 알린 <오스프리> 배낭이 국내에서도 사랑받아온 이유는 무엇보다 한국인 체형에 맞는 착용감 때문이다. 서양인과 동양인의 체형은 다른데 어떻게 미국 브랜드 제품이 우리네 몸에 꼭 맞을 수 있을까 의문이 생길만도 하다. 바로 여기에 <오스프리>의 비밀이 있다.

우선 <오스프리>에서 생산되는 제품은 배낭별로 남녀를 구분한다. 기본적으로 다양한 사이즈의 제품을 만든다는 의미다. 또 등의 길이에 따라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의 몸에 맞게 배낭을 조절할 수 있다. 의류나 신발이 남녀 구분이 있고 사이즈별로 나와 있듯이 <오스프리> 배낭도 남녀 각각 자신의 체격 구조에 맞는 배낭 사이즈가 있는 것이다.

내 몸에 꼭 맞는 배낭을 위해 <오스프리>에서는 BioForm과 IsoForm 힙벨트를 선보이고 있다. 맞춤성형 힙벨트 분야에 혁신적인 진보를 가져온 BioForm과 IsoForm 힙벨트는 현재 특허 출원중으로, 벨트의 위쪽과 아래쪽에 서포트 윙을 통해 압력을 분산하는 인체공학적 시스템으로 보다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한다. 힙패드 역시 허리 굴곡에 맞는 디자인으로 편안함을 돕는다.

<오스프리> 배낭의 특징으로 첫손에 꼽히는 BioForm 힙벨트는 아르곤70, 아르곤85, 아르곤110, 제논70, 제논85 배낭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IsoForm 힙벨트는 이써60, 이써70, 이써85, 아리엘55, 아리엘65, 아리엘75 제품으로 접할 수 있다. 더불어 열성형한 몰딩 등판은 편안한 착용감을 한번 더 확인시켜준다.

또 <오스프리>의 BioForm 과 IsoForm 힙벨트는 얼마든지 맞춤성형이 가능하다. 마음에 드는 배낭을 골랐다면, 내 몸통길이와 힙둘레에 꼭 맞는 사이즈를 선택하고, 내 몸에 꼭 맞게 배낭을 조절할 수 있다.

브랜드명(국적) 오스프리 (미국)
국내 전개업체 모아컴퍼니 02-903-6173
보유 기술 ▶ 바이오폼·이소폼 힙벨트 : 벨트의 위쪽과 아래쪽에 서포트 윙을 통해 압력을 분산하는 인체공학적 시스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