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아이웨어> 스포츠 선글라스
<아디다스아이웨어> 스포츠 선글라스
  • 글·김경선 기자
  • 승인 2011.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REPORT - 아웃도어 시장을 리드하는 특허 & 신기술

방탄 렌즈·습도 조절시스템 등 9개 기술 특허

세계적인 스포츠 선글라스 브랜드인 <아디다스아이웨어>는 명성에 걸맞은 제품력과 디자인으로 전 세계에 마니아를 거느리고 있는 브랜드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만큼 수많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아디다스아이웨어>는 독자적인 테크놀로지로 고품질의 제품을 매 시즌 선보이고 있다.

<아디다스아이웨어>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력은 렌즈와 프레임, 선글라스 다리, 결합방식 등 다양한 분야를 망라한다. 한 가지 기술에 만족하지 않고 선글라스에 들어가는 부품 하나하나를 개발해 완성도를 높인 것이다. 지속적인 연구로 개발된 <아디다스 아이웨어>의 기술력 중 상당수가 미국 내 특허로 인정받았을 정도다.

렌즈에서는 비젼 어드밴티지 방탄렌즈(Vision Advantage™ PC Lens)가 특허로 인정받았다. 이 기술은 렌즈의 중앙을 조절해 커브가 심한 렌즈에서 생기기 쉬운 시야 왜곡 현상을 방지한다. 광학 1등급에 해당하는 렌즈로 자외선을 차단하는 기능도 발휘한다. 렌즈를 교체하는 시스템도 특허로 인정받았다. 빠른 교체형 렌즈 시스템(Quick Change Lens System™)은 한 번의 동작으로 렌즈를 탈·부착할 수 있는 기술력이다.

눈이 나쁜 사람들을 위한 보조 도수 렌즈를 부착할 수 있는 시스템도 있다. 도수용 보조클립(RXReady™ concept)은 보조 렌즈를 프레임 안에 쉽게 끼워 넣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장치다. 렌즈에 도수를 넣어 선글라스에 부착시킬 수 있는 이 시스템은 탈·부착이 간편해 편리하다.

땀을 효과적으로 방지하는 클라이마쿨(ClimaCool™)도 특허로 인정받은 기술이다. 패드 위쪽에 공기구멍을 제작해 땀과 습기를 조절해주는 시스템으로 렌즈에 김이 서리는 현상을 막아줘 시야를 언제나 투명하게 유지시켜준다. 개인마다 다른 코 높이에 따라 선글라스를 조절할 수 있는 더블스냅 노우즈 브리지(Double-Snap Nose Bridge™) 기술도 특허로 등록되어 있다.

<아디다스아이웨어>는 사람마다 다른 얼굴 형태를 감안해 트리핏 템플(TRI.FIT™) 시스템을 고안해 특허로 출원했다. 이 기술은 착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다리 높이를 찾아주기 위한 시스템으로 다리 각도를 조절해 눈부심 현상을 막아준다. 이 외에도 선글라스의 유연성을 높이는 플렉스 존(Flex Zones™) 기술, 프레임의 변형을 막아주는 퀵릴리스 힌지(Quick Release Hinge) 등이 특허로 지정돼 있다.

브랜드명(국적) 아디다스아이웨어(미국)
국내 전개업체 아디다스아이웨어코리아 02-6330-8080 www.adidaseyewear.co.kr
보유 기술
▶ 비젼 어드밴티지 방탄렌즈 : 렌즈의 중앙을 조절해 시야 왜곡 현상을 방지.
▶ 빠른 교체형 렌즈 시스템 : 렌즈를 쉽게 탈·부착할 수 있는 기술.
▶ 도수용 보조클립 : 렌즈에 도수를 넣어 선글라스에 부착시킬 수 있는 시스템.
▶ 클라이마쿨 : 패드 위쪽에 공기구멍을 제작해 땀과 습기를 조절하는 시스템.
▶ 더블스냅 노우즈 브리지 : 코 높이에 따라 선글라스를 조절할 수 있는 시스템.
▶ 트리핏 템플 : 다리 각도를 조절해 눈부심 현상을 막아준다.
▶ 플렉스 존 : 선글라스의 유연성을 높이는 기술.
▶ 퀵릴리스 힌지 : 프레임의 변형을 막아주는 기술.
▶ SPX™ : 유연성과 내구성을 갖춘 소재로 표면강도가 강하고 상처와 부식이 잘 생기지 않는다. 무게도 가벼운 제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