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피크> 캠핑 테이블
<스노우피크> 캠핑 테이블
  • 글·김경선 기자
  • 승인 2011.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REPORT - 아웃도어 시장을 리드하는 특허 & 신기술

아시안 체형에 적합한 표준 수치 개발

아시아를 넘어 세계 최고의 캠핑 브랜드로 명성을 얻은 <스노우피크>는 일본 특유의 섬세함으로 캠퍼들의 위시리스트 1순위로 손꼽힌다. 1958년에 런칭해 ‘사용자를 위한 제품 제작’을 모토로 가설과 검증을 반복하여 오늘날 최고 품질의 캠핑 브랜드로 도약한 것이다.

<스노우피크>는 실제 상황에서 가장 편리하고 효율적인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소재와 제조방법 등을 끊임없이 연구하는 브랜드다. 제품에 대한 콘셉트를 설정하고 설계도와 모델을 제작한 후 가설을 검증해 필드테스트를 거친다. 테스트에서 만족스럽지 않은 결과가 도출되면 다시 가설을 세우고 검증하는 과정을 반복한다. <스노우피크> 제품이 최상의 성능을 자랑할 수 있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50년 세월의 제품 노하우와 열정을 가진 <스노우피크>는 다양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먼저 필드 스탠드의 기본이 된 멀티스탠드를 주목할 수 있다. 1987년 <스노우피크>가 출시한 멀티스탠드는 테이블과 의자의 수치를 인체공학적으로 연구해 사용자가 가장 편안할 수 있는 수치를 계량했다. 테이블에 투버너와 쿨러를 올려보고 상판을 이용해 테이블로 사용하는 등 가장 편리한 높이를 찾기 위해 수차례 검증을 반복한 <스노우피크>는 모든 조건을 만족시키는 높이를 찾아낸 것이다.

앉아서 생활하기 적합한 미들 스타일은 테이블 높이 660mm, 일어섰을 때 가장 편안한 하이 스타일은 테이블 높이 830mm, 의자 높이 400mm다. <스노우피크>의 모든 제품은 이 쾌적기준치수를 바탕으로 제작되고 있다. 때문에 브랜드 내 제품들 간의 조화가 완벽하게 이뤄지고 있어 어떤 상황에서도 최적의 세팅이 가능하다.

쾌적기준치수 외에도 타프와 텐트로 자유롭게 변형이 가능한 레이아웃시스템이 있다. 이 시스템은 타프와 연결하는 방법과 텐트와 연결하는 방법 두 가지가 있다. 타프와 연결하는 경우 인원수에 따라 의자와 테이블을 준비해 주방을 세팅하고 리빙시스템을 타프에 연결한 후 텐트의 출입구를 타프를 향해 조성한다.

이때 빈 공간에는 화로대 등을 배치하면 공간활용도가 뛰어나다. 텐트와 연결하는 경우 랜드브리즈 LX 시리즈 제품과 주방을 연결해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다.

브랜드명(국적) 스노우피크(일본)
국내 전개업체 스노우피크코리아 031-955-7990 www.snowpeak.co.kr
보유 기술
▶ 쾌적기준치수 : 테이블과 의자의 수치를 수차례 검증을 통해 계량화한 기술. 하이 스타일 테이블 높이는830mm, 미들 스타일은 660mm, 의자는 400mm다.
▶ 레이아웃시스템 : 주방 시스템과 타프·텐트를 연결해 효율적인 공간활용이 가능하도록 고안한 시스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