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리액터 3종 상세 리뷰!
리액터 3종 상세 리뷰!
  • 임효진 기자 | 정영찬 기자
  • 승인 2018.02.20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SR 리액터, 코베아 알파인 마스터, 가스웨어 아크스토브 비교

보관
모두 전용 파우치가 있는데 MSR은 스폰지가 들어간 폭신한 파우치, 코베아는 아래쪽은 폴리 소재이고 위쪽은 메시망, 가스웨어는 모두 메시망이다. MSR과 코베아는 전용 용기 안에 본체와 이소가스까지 넣어서 보관이 가능하나, 가스웨어는 다 들어가지 않는다.

본체
코베아 알파인 마스터는 물이나 국이 끓어 넘쳐도 제품 내부의 노즐이 막히지 않도록 설계됐다. MSR은 물이나 불이 들어가면 자동점화장치가 작동돼 불이 꺼지고 다시 켤 수 없다.
본체는 MSR이 크기도 가장 작고 무게도 가볍다. MSR과 가스웨어는 금속망이 있고, 코베아는 없다. 코베아와 가스웨어는 삼발이(레그)가 있어서 일반 코펠도 올릴 수 있다. 사용 범위가 넓다.

전용 용기
MSR은 매우 세심하다. 뚜껑과 코펠을 고정할 수 있는 장치가 있고, 뚜껑을 손잡이에 끼워서 보관할 수 있다. 안쪽의 실리콘 마개는 열었다 닫았다 할 수 있다.
코베아는 프라이팬 겸 뚜껑으로 쓸 수 있는 코펠이 하나 더 있어 실용적이다.
가스웨어는 플라스틱 뚜껑이 있고, 눈금자는 없다.
햇반은 MSR은 2.5L에, 코베아와 가스웨어 전용 용기에는 두 개까지 넣을 수 있다.

물 끓는 시간
모두 수동점화방식이라서 레버를 ON또는 +로 돌려서 가스 새는 소리가 나면 라이터로 불을 붙이면 된다. MSR은 불을 붙였을 때 즉시 붙었고, 코베아는 2~3차례 시도 후에, 가스웨어는 좀처럼 불이 붙지 않다가 10회 정도 시도했더니 불이 붙었다.
바람이 부는 야외에서 물을 각각 전용 용기에 500ml씩 넣고 물을 끓여 보았다. 코베아와 MSR은 1분이 넘어가자 뽀글뽀글 작은 방울이 보이기 시작했다. 완전 끓기 시작한 지점은 코베아가 1분 48초, MSR이 1분 57초, 가스웨어는 3분이 넘어서 물이 끓기 시작했다. MSR과 코베아는 화력이나 물 끓는 시간에서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고, 가스웨어는 야외에서는 최대 화력으로 끓지 않아 실내에서 물을 끓였을 때와 화력에서 다소 차이를 보였다.

아쉬운 점
가스웨어는 전용 용기를 올렸을 때 딱 맞는 느낌이 없고 기우뚱하다. 요리조리 맞춰보다 보면 수평을 유지할 수 있다. 오히려 타사 제품인 아베나키 전용 용기가 더 잘 맞아서 아베나키 제품을 사용하는 캠퍼도 제법 있다. 반면에 MSR은 마치 나사를 끼우듯이 빈틈없이 꼭 맞았다. 기우뚱 할 일이 없다. 코베아도 잘 맞는 편이다. 가스웨어 전용 용기가 더 안정적으로 올라가면 좋겠다.
코베아는 엄밀하게 말해서 뚜껑이 없다. 불 온도를 가장 높게 해놓고 뚜껑을 덮지 않으면 물이 밖으로 튀어 손잡이를 잡거나 화력 조절을 할 때 화상 위험이 있다. 본체에 금속망이 없고 전용 파우치는 메시라서 제품을 보관하거나 꺼낼 때 망에 걸렸다.

추천!

가스웨어 아크스토브
캠핑은 라면 먹는 재미로 하는 건데?
캠핑가서 코펠에 끓여먹는 라면이 세상에서 제일 맛있게 느껴지는 그대라면,
리액터 가스통 가열에 대한 두려움이 있다면,
리액터 하나쯤은 갖고 싶은데 비용이 부담스럽다면 가스 웨어 아크스토브.

코베아 알파인 마스터
캠핑은 지지고 볶고 밥 먹는 재미지
캠핑 가서도 3첩 반상에 고기, 밥 모두 있어야 엔돌핀이 생기는 빼박 한국인이라면 코베아 알파인 마스터.

MSR 리액터
경치만 봐도 배부르지, 밥은 집에서 먹을래
MSR 리액터는 애초에 식사 전용이 아닌 물 끓이는 용도인 만큼 MSR은 고독한 백패커에게 더 잘 맞다.
식탐이 없고, 빵 하나, 동결 건조식으로도 한 끼 식사가 충분히 만족스럽다면 MSR 리액터.

MSR 리액터

코베아 알파인 마스터

가스웨어 아크스토브

본체 무게

178g

236g

437g

본체 크기

105×105×43mm

125×125×65mm

128×128×118mm

포트 포함
무게

487g(1.7L)

730g

733g

포트 용량

1L, 1.7L, 2.5L

2L

2.4L

삼발이
포함 여부

×

가스

나사식 액화부탄

나사식 액화부탄

나사식 액화부탄

구성

본체, 전용포트,
파우치, 본체 커버

본체, 전용포트, 뚜껑 겸
프라이팬 코펠, 삼발이, 파우치

본체, 전용포트(뚜껑 포함),
삼발이, 파우치

전용 포트를
이용한
물 끓이는
시간

(500ml, 실외)

약 1분 57초

약 1분 48초

약 3분

난로 겸용

불가능

가능

가능

점화 방식

수동 점화

수동 점화

수동 점화

소비자가격

32, 35, 38만원

18만9천원

11만5천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