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액티비티는 일본 스노 파크에서
겨울 액티비티는 일본 스노 파크에서
  • 박신영 기자
  • 승인 2018.02.16 0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마카타현 이데돈덴다이라 스노 액티비티 소개

지난달 눈 찾으러 떠난 태백산에서 찬바람만 맞고 온 에디터가 다시 나섰다. 눈에 파묻혀보리라는 다짐에 설국을 찾아 일본 센다이 공항에 발을 내디뎠다. 눈이 많이 오기로 소문난 일본 도호쿠 지방. 한국에서는 눈 소식이 뜸했던 1월 말에 찾은 도호쿠 지방에서 에디터는 과연 설경을 볼 수 있을까.<편집자주>

씽씽 달려라, 이데돈덴다이라 스노 파크
역동적인 체험을 할 만한 곳이 없을까. 후쿠시마현 아이즈와카마츠에서 두 시간 정도 이동하면 야마가타현의 이데 지방이 나온다. 이데 지방은 3월까지 폭설이 내려 특별한 눈놀이를 할 수 있다. 그렇다면 바로 가서 눈 속에 파묻혀야지. 룰루랄라 버스에 오른다.

일본 야마가타현 스노 파크
일본 야마가타현 스노 파크

한참 구불구불한 산길을 지나니 ‘Welcome to Snow Park Donden’ 현수막을 걸어 놓은 건물 앞에 멈췄다. 스노 파크라 하기에 작은 건물이었지만 일단 의심을 거두고 입장한다. 건물 내부에는 스노슈즈가 따뜻한 햇볕을 맞으며 건조되고, 한쪽에는 스키복을 대여하고 주의사항을 듣는 공간이 있다.
스노 파크의 3가지 액티비티인 스노모빌, 바나나 보트, 스노 미끄럼틀 프로그램을 체험하자. 일반적으로 스노 파크라 하면 스키장을 연상하지만, 이곳은 스키장이 아니라 아이들이 즐기는 겨울 액티비티를 마련했다. 사실 10년 전 대만에서 온 가족 여행팀을 계기로 탄생, 외국 가족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시설이었다. 지금은 가족 단위 여행객을 위한 곳으로 야마가타의 대표 겨울 스포츠 시설이다.

일본 야마가타현 스노 파크
일본 야마가타현 스노 파크 바나나 보트

바나나 보트
해수욕장에서 타는 바로 그 바나나 보트 맞다. 스노 모빌에 연결된 바나나보트에 자세를 잡고 앉아 중심을 앞으로 주면 된다. 단, 손잡이를 꼭 잡자. 손잡이를 놓치는 순간 어디로 튕겨 나갈지 모른다. 사방이 눈밭이라 다칠 위험은 적지만 눈밭에서 허우적거릴 수 있으니 주의하자. 때때로 액션캠을 들고 타기도 한다. 손잡이를 놓치지 않는다는 조건으로 액션캠을 든다면 멋진 영상을 만들 수 있다.

일본 야마가타현 스노 파크
일본 야마가타현 스노 파크 스노 모빌

스노모빌
언젠가 꼭 스노모빌을 타리라는 마음을 먹고 있었는데 그 때가 바로 지금이다. 스노모빌은 다른 체험에 비해 이용 방법이 복잡하다. 먼저 스노모빌에 장착된 빨간 줄을 왼손에 끼고, 출발 버튼을 누른다. 속도를 내고 싶다면 오른쪽 액셀러레이터 버튼을 누르고, 멈추고 싶으면 두 손을 핸들에서 떼면 된다. 단, 소음이 심하다. 초등학생 이하는 강사와 함께 탑승하니 안전 걱정은 넣어두자.

일본 야마가타현 스노 파크 스노 미끄럼틀
일본 야마가타현 스노 파크 스노 미끄럼틀

스노 미끄럼틀
이데돈덴다이라 스노파크에는 두 가지 미끄럼틀이 준비돼있다. 수영장에서 사용하는 도넛 모양의 튜브와 길쭉하고 납작한 튜브로 길이가 길고 경사가 가파른 스노 미끄럼틀을 내려간다. 단, 다음 사람과 충돌할 수 있으니, 미끄럼틀을 이용한 후 재빨리 비켜서자. 그리고 반드시 정면을 보고 타자. 고개를 숙이고 타면 방향 조절이 어렵기 때문에 눈에 처박힐 수도 있다.

일본 야마가타현 스노 파크
일본 야마가타현 스노 파크

위치 야마가타현 니시오키타마군 이데마치 대자 하규 3341
입장료 성인 500엔, 3세~초등학생 300엔
액티비티 이용료 프리패스권(최대 3시간) 성인 3500엔, 3세~초등학생 2500엔
2시간 이용권 성인 20000앤, 3세~초등학생 1500엔
영업기간 2018.01.13~2018.03.04
영업시간 10:00~16:00
스키복 대여료 2000엔
TEL +81(0)238-72-31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