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영화 속 부산의 촬영지, 부산 명소 추천
드라마, 영화 속 부산의 촬영지, 부산 명소 추천
  • 이지혜 기자 | 정영찬 사진기자
  • 승인 2018.02.03 0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 여기 어디서 봤는데! 유명 촬영지 투어

영화, 드라마를 비롯한 각종 매체 촬영지로 부산은 오래 사랑 받은 곳이다. 멋진 바다와 고즈넉한 마을, 화려한 야경과 알록달록한 산복도로가 갖가지 매력을 지녔다.

◆정란각

아이유의 뮤직비디오 <밤편지>, 영화 <범죄와의 전쟁> 등을 촬영한 정란각은 부산 도심 한가운데서 만날 수 있는 정통 일본식 가옥이다. 방안 곳곳에는 아기자기한 감성의 일본 소품들이 여심을 자극한다. 창밖으로 푸른 나뭇잎들이 손에 닿을 듯 눈앞에 펼쳐져 안락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내부는 전통찻집으로 운영되고 사진은 자유롭게 찍을 수 있다.

부산 동구 수정동

◆흰여울 문화마을

영화 <변호인>, <범죄와의 전쟁>, <첫사랑 사수 궐기대회> 등 수많은 촬영지로 유명한 곳이다. 2011년 공. 폐가를 리모델링해 지역 예술가의 창작의욕을 북돋우고, 현지인과 관광객의 문화생활을 위해 독창적인 예술 마을로 거듭났다. 바다가 펼쳐진 풍경과 작은 골목 마을을 생생하게 만날 수 있다. 일몰도 예쁜 곳.

부산 영도구 영선동4가 1044-6
051-419-4067
huinnyeoul.co.kr

◆아홉산 숲

영화 <군도>, <협녀>, 드라마 <달의 연인 보보경심> 등 다양한 장면에 등장하는 아홉산 숲. 산림청으로부터 ‘아름다운 숲’으로 지정받은 곳이며 한반도 남부온, 난대 수종 연구림이다. 400년 된 소나무가 잘 보존된 금강소나무 숲과 약 만 평의 부지에 펼쳐진 대나무를 볼 수 있는 평지대밭이 하이라이트다.

부산 기장군 철마면 미동길 37-1
051-721-9183
ahopsan.com
입장권 5천원

◆호천마을

드라마 <쌈마이웨이>의 주인공들의 집과 ‘남일바’를 직접 만날 수 있다. 진구에 자리한 호천마을이다. 아직 개발되지 않은 산복도로의 매력을 한눈에 볼 수 있기도 하다. 촬영지가 많고 관광객이 몰리게 되자, 한 곳에 남일바를 즐길 수 있는 장소를 마련해놨다. 마을 곳곳에 있는 소소한 벽화를 보는 재미도 일품.

부산 진구 엄광로495번가길 36

◆매축지 마을

영화 <아저씨>, <마더>, <하류인생> 등이 촬영된 곳이다. 바다를 매축해 만든 마을로 곧 개발 예정이다. 매축 공간이 현존하는 유일한 마을로 일제강점기와 6.25 전쟁 당시 형성된 피난민촌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실제 주민이 거주하는 곳이니 에티켓을 지키며 방문하고 촬영하자.

부산 동구 좌천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