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바디 체중계로 새해 다이어트 돌입!
인바디 체중계로 새해 다이어트 돌입!
  • 박신영 기자 | 양계탁 차장
  • 승인 2017.12.11 0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용 체성분 분석기 사용기… 97% 정확도 보여

다시 1월이다. 작심삼일이 되지 않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지만, 몸과 마음은 따로 논다. 흔들리는 멘탈을 잡아주는 코치가 필요하다.

인바디 가정용 체성분 분석기와 운동 도구

인바디 가정용 체성분 분석기 기능
1. 근육량, 체지방률, 내장지방 레벨 측정
2. 블루투스 기능으로 데이터 전송
3. 인바디 앱을 통해 체성분 검사 관리
4. 팔, 다리, 몸통 체지방 각각 측정
5. 신장 입력 후 다이얼 클릭

인바디 가정용 체성분 분석기

다이어트 중 몸 상태를 매일 확인하는 것은 필수다. 하지만 일반 체중계로는 지방이 얼마만큼 줄었는지 확인할 수 없다. 인바디 체성분 분석기는 몸무게뿐만 아니라 체지방률, 근육량, 내장지방 레벨을 나타내 정확한 몸 상태를 알려준다.

인바디하면 떠오르는 것, 보건소나 대형병원에 비치된 전문가용 기계다. 전문가용은 정확도가 매우 높지만, 부피가 크고 가격이 비싸 가정에서 사용이 힘들다. 매일 몸 상태를 체크하기 위해선 97% 정확도를 자랑하는 적당한 부피의 가정용 체성분 분석기가 답이다.

인바디 가정용 체성분 분석기 화보/ 사진제공 인바디

정확한 측정값을 얻기 위해서는 매일 같은 시간에 동일한 몸 상태로 올라서야 한다. 오랜 시간 누워있거나 앉아 있다가 측정하면 부정확한 값이 나오기 때문에 5분간 서 있은 후 측정할 것을 권한다. 인바디는 몸에 전류를 흘려 체성분을 측정하기 때문에 반지, 귀걸이 등 금속 물질을 제거하고 측정하는 것이 정확하다. 체성분을 측정하기 가장 좋은 시간대는 아침이다. 눈 뜨자마자 화장실에 다녀온 후 5분 정도 활동하다 측정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

결과 값은 기계 상단에 위치한 LCD 화면에서 볼 수 있고, 블루투스를 연결해 인바디 앱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인바디 앱은 날짜별 체성분 분석표와 월간 체성분 변화 그래프 등을 보여주고, 누적된 검사 결과를 관리한다. 또 다이어트 코칭 업체인 다노DANO의 홈 트레이닝 영상을 제공하고, 인바디 전문가의 1:1 상담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인바디는 클라우드 시스템으로 데이터를 저장해 정보가 호환된다. 그래서 전 세계 어딘가에 있는 인바디 기계로 측정한 결과 값도 앱을 통해 볼 수 있다. 단, 인터넷 연결이 끊겼을 경우에는 호환이 불가하다.

FEATURE
결과 항목 체중, 체비방률, 근육량, 내장지방레벨
전극 방식 4극 8점 터치식
측정 방법 부위별 직접 다주파수
측정 시간 10초 이내
측정 체중 10~150kg
신장 범위 50~300cm
무게 2.7kg
색상 오트밀 베이지
가격 30만 8천원
인바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