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ews
겨울에 더 빛나는 유럽, 기차로 즐기자유럽에서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방법
  • 임효진 기자 | 사진제공 유레일 한국 홍보 사무소
  • 승인 2017.12.07 15:27
  • 호수 152
  • 댓글 0

겨울은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으로 유럽을 알차게 여행할 수 있는 적기이다. 비수기로 항공, 숙박요금이 저렴하고, 유명 관광 명소가 덜 붐비기 때문에 기다리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 쾌적하고 여유로운 시간을 가질 수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 겨울에 유럽을 찾아야 할 진짜 이유는 크리스마스 마켓에 있다. 유럽 전역의 크고 작은 도시에서 펼쳐지는 크리스마스 마켓은 글리바인을 비롯한 전통음식과 각종 수공예품과 크리스마스 소품 그리고 휘황찬란한 장식으로 풍성한 볼거리를 자랑하며 유럽의 밤을 환하게 밝힌다.

독일 뉘른베르크
뉘른베르크의 크리스마스마켓은 16세기로 거슬러 올라갈 정도로 독일에서 가장 오래된 마켓 중 하나이다.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뉘른베르크 크리스마스마켓의 상징이자 마스코트인 크리스트킨트의 크리스마스 연결이 낭독되며 행사가 시작되는데 이 중세도시는 크리스마스의 활기찬 분위기로 가득 차고 약 180여개의 상점에서는 화려한 구경거리를 뽐낸다. 가장 인기 있는 기념품인 라우쉬골든엔젤을 구매하거나 뉘른베르크에서 600년 전부터 계속된 전통 명물인 진저브레드, 레브쿠헨을 맛보는 것을 잊지 말자.

언제 : 2017년 12월 1일부터 2017년 12월 24일
교통편 : 뉘른베르크는 지역열차 및 ICE고속열차로 쉽게 여행할 수 있고 뮌헨에서 ICE고속열차로 약 1시간이 소요된다.

오스트리아 비엔나
13세기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오스트리아 비엔나의 크리스마스 마켓은 유럽 3대 크리스마켓 중 하나로 11월 중순부터 시청 앞에서 최대 규모로 열린다. 시청광장에 펼쳐진 154개의 노점에서는 각종 수공예품, 크리스마스 장식, 전통 디저트, 쿠키를 판매하고 특히 이 기간 동안 시청사 내부에 마련된 아이들을 위한 공간에서는 크리스마스 쿠키나 양초 만드는 법을 배울수도 있다. 금, 토, 일요일에는 캐롤을 노래하는 합창단의 음악을 들을 수도 있어 눈과 귀가 즐거운 크리스마스로 손꼽힌다. 특히 시청광장과 주변공원에 펼쳐진 3000 m² 규모의 아이스링크는 크리스마스 음악과 더해져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한다.

언제 : 2017년 11월 17일부터 2017년 12월 26일까지
교통편 : 비엔나는 오스트리아 전역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도시이며 스위스, 헝가리, 체코, 독일 등에서 출발하는 야간 열차 및 고속열차로 이동이 편리하다.

체코 프라하의 크리스마스 마켓
메인 크리스마스 마켓은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된 올드타운광장과 바츨라프 광장에서 열리는데 올드타운광장에서 열리는 크리스마스 마켓에서는 체코의 전통 음식을 비롯 목각장난감과 유리제품 등을 판매한다. 여기에 와인보다 역사가 오래된 술로 벌꿀을 발효시켜 만든 메도비나를 체코 크리스마스 마켓 곳곳에서 시음 및 구매할 수 있다. 하벨시장과 프라하성에서도 아기자기한 매력의 크리스마스 마켓을 만날 수 있다. 특히 프라하성에서 열리는 크리스마스 마켓은 11월 말부터 이른 개장을 하므로 이때 프라하를 방문하는 여행객에게는 희소식.

언제 : 2017년 12월 2일부터 2018년 1월 6일까지 (올드타운광장)
교통편 : 프라하는 체코의 수많은 도시로부터 기차 연결편이 좋고 주변국에서의 기차이동도 쉽고 편리하다.

유럽의 주요 도시에서 저마다의 개성을 뽐내며 축제 분위기를 가득 채워 낸 크리스마스 마켓을 더욱 쉽고 편리하게 만나보려면 각 도시를 구석 구석 잇는 기차로 여행하는 것이 좋다. 대부분의 기차역은 도시 중심부에 위치하여 크리스마스 마켓과의 접근성이 좋아 더욱 편리한 겨울 유럽여행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유럽 내 최대 28개국의 광범위한 철도 및 페리 네트워크를 일정 기간 동안 무제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열차 패스인 유레일 패스가 올해 12월 31일까지 2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어 올 겨울 유럽의 하이라이트를 보다 손쉽게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유레일 패스 구매는 유레일 닷컴(http://kr.eurail.com/)을 비롯하여 국내 총판매대리점 혹은 이들 대리점과 계약을 맺은 국내 여행사들을 통해 가능하다.

임효진 기자  hyo@outdoornews.co.kr

<저작권자 © 아웃도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효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