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바스큐 테크놀로지
바스큐 테크놀로지
  • 임효진 기자 | 정영찬 사진기자
  • 승인 2017.09.25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접지력과 추진력의 균형

“가벼운 신발은 얼마든지 만들 수 있다. 바스큐가 가장 중점을 두는 건 가벼우면서 착용감이 훌륭하고 내구성이 튼튼한 신발을 만드는 것이다.” 지난 7월 방문한 바스큐 본사 세일즈 마케터 조엘 리의 말이다.

미국 등산화 판매율 1위 브랜드 바스큐는 마운틴 슈즈라는 정체성을 지키면서 각 소재의 장점을 적절히 융합한 기술 개발을 끊임없이 이어가는 중이다. 그 중 등산화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아웃솔은 비브람과 독점 계약을 맺고 바스큐만을 위한 아웃솔을 개발, 적용하고 있다. 바스큐의 아웃솔 기술, 그들의 철학을 엿볼 수 있다.

브리즈 BREEZE Ⅲ GTX
Vasque Exclusive Vibram Contact Grip with Megagrip Compound

1. 오가닉 돌기는 엣지를 잘 잡아줘 앞으로 나갈 때와 정지할 때 바위에 더 잘 붙는다.
2. 전통적으로 사용되는 블록 모양의 돌기는 안정감과 조정 능력을 맡았다.
3. 톱니모양의 돌기는 뒤꿈치로 차고 발가락으로 돋움을 할 때 부드럽게 바위에 붙는다.

에릭슨 Ericksson GTX
Vasque Exclusive Vibram Summit with XSTrek Compound

1. 기하학적 문양의 돌기는 정지할 때와 나아갈 때 추진력을 배가 시킨다.
2. 오가닉 돌기는 뛰어난 안정감을 준다. 불규칙한 트레일에서 발을 잡아주는 중요한 역할이다.

그랜드 트래버스 Grand Traverse
Vibram Ibex with Idrogrip and Megagrip Compound

1. 대형 플랫폼 돌기의 이드로그립Idrogrip은 지면에 닿는 면적과 접지력을 최대화하는 역할이다.
2. 뛰어난 내구성과 끈적한 특성을 제공하는 메가그립은 접지력이 우수하고, 무른 비포장 지형에서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엘리아스 St. Elias GTX
Vasque Exclusive Vibram Frontier with XSTrek Compound

1. 앞발 패드는 접지력과 내구성을 담당한다.
2. 90도 엣지가 들어가 있는 콤보 돌기는 업힐과 다운힐 때 뛰어난 접지력 제공하고, 콤보 돌기의 스파이크 장식은 진흙을 쉽게 떼어내는 역할을 한다.
3. 동그란 돌기가 섞여있어 흙이 빠져나가기가 쉽다.
4. 뒤축 턱이 90도로 돼 있어 다운힐에서 안정된 접지력을 제공한다.
5. 뒤꿈치 스트라이크 패드에 집중되어 있는 돌기는 접지력과 내구성을 향상시킨다.
6. 비브람 엑스트렉Vibram XSTrek은 안정된 그립으로 미끄럼을 방지하고, 마모가 잘 되지 않는 구조로 신발의 내구성을 높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