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그램, 2017 백패커스데이 개최
제로그램, 2017 백패커스데이 개최
  • 임효진 기자 | 사진제공 제로그램
  • 승인 2017.09.04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백패커를 위한 축제…지역주민 포함 600여명 참가

젠아웃도어·제로그램에서 진행하는 2017 코리아 백패커스데이가 오는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전북 진안 주천 생태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올해로 3회째 열리는 코리아 백패커스데이는 일반인과 지역주민, 관계자가 약 1000여명 참가하는 국내 최대 백패킹 행사이다.

2017 백패커스데이는 스스로 모든 야영장비를 준비해 약 20km 정도 하이킹을 한 후 야영을 하고 돌아오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 과정에서 하이킹, 트레일러닝, 오리엔티어링, 카야킹, 팩래프팅, 볼더링, 지오캐싱 등 야영과 연계한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20km 하이킹이 부담스러운 경우에는 당일 하이킹에 참여할 수도 있다. 당일 하이킹은 진안고원길 약 12km를 걷는 과정으로 소요시간은 약 4시간이다.

이 밖에 행사장에는 20여개 후원사가 진행하는 기어 엑스포도 함께 진행된다. 신제품 및 스테디셀러 제품을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브랜드 관계자들과 직접 대화를 나누며 필요한 부분을 컨설팅 받을 수 있다. 여기에 대한산악연맹 등산교육원 유학재 교수가 진행하는 매듭법 실습과 DJ 페스티벌, 행운권 추첨 행사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코리아 백패커스데이와 같은 행사는 해외에서는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아웃도어 행사의 일종이다. 미국에는 PCT DAYS, 일본에는 Off the GRID, 영국과 일본에서 진행되는 OMM 등이다. PCT DAYS는 미국 오레건 주 캐스케이드 락에서 매년 진행되는 행사로 하이킹, 캠핑, 백패킹 중심의 아웃도어 축제이자, PCT 하이커를 기념하는 여름 축제이다. 이 행사로 이 지역 콜롬비아 강의 ‘신의 다리(Bridge Of God)는 지역 명소가 됐다.

일본에서 열리는 Off the GRID는 일본에서 일어나고 있는 콘텐츠 기반의 ‘아웃도어 제2의 물결’의 중심에 있는 전시회다. 컨텐츠 제작,배포,송신자가 직접 사용자를 만나는 자리로 1박 2일 캠핑을 기본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영국 OMM은 1968년 영국에서 처음 개최된 산악마라톤 경주인 Original Mountain Marathon 으로 올해로 50년의 역사를 갖고 있는 대표적인 아웃도어 행사이다. 캠핑과 더불어 산악마라톤을 즐기는 프로그램을 기본으로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산악 마라톤’이 특징이다. 이 행사는 일본 아웃도어 문화에도 영향을 끼쳐 일본에서도 2014년부터 OMM JAPAN이 열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