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큼 다가온 가을과 어울리는 수도권 캠핑장 3선
성큼 다가온 가을과 어울리는 수도권 캠핑장 3선
  • 김경선 편집장
  • 승인 2017.09.01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접근성·자연미·시설 갖춘 추천 캠핑장…용인청룡캠핑장·팔현캠프·유식물원

유난히 빨리 찾아온 가을이 반가운 이들이 있다. 자연을 오롯이 느끼고픈 캠퍼들이다. 지난해 9월은 여름의 연장이었지만 올해는 다르다. 중국 산둥반도 부근의 위치한 차갑고 건조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초가을이 갑자기 찾아오면서 야외로 나가려는 아웃도어 마니아들이 급격히 늘었다. 덥지도 춥지도 않은 이 계절만큼 캠핑을 즐기기 좋은 시기도 없다. 이른 가을을 만끽하고픈 당신을 위한 캠핑장 5곳을 소개한다.

다양한 사이트가 구비된 용인청룡캠핑장.

애견도 OK, 용인청룡캠핑장

용인청룡캠핑장은 7천여 평의 넓은 부지에 숲속 사이트를 비롯해 데크, 마사토, 파쇄석 등 다양한 공간을 보유한 사설 캠핑장이다. 공간이 넓을뿐더러 숲과 호수 등이 캠핑장 안에 다양하게 존재해 지루할 틈이 없다. 무엇보다 아이들과 함께 캠핑하기 적합하다. 베이킹, 향초, 건강요리 만들기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애견과 동반 캠핑도 가능하다. 대형견과 소형견 모두 입장할 수 있다.

이용료 1박 (일~목) 3만원, (금~토) 3만5천원
주소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죽능리 236번지
문의 010-7282-5310 / http://cafe.naver.com/bluedragoncamp

자연미가 일품인 남양주 팔현캠프.

자연미를 느끼고 싶다면, 남양주 팔현캠프

경기도 남양주시 천마산 인근 팔현계곡에 위치한 팔현캠프는 울창한 잣나무 숲이 뿜어내는 자연미가 일품이다. 잣나무는 사계절 내내 푸르러 삼림욕을 즐기기 좋다. 팔현캠프의 매력은 뭐니 뭐니 해도 자유로움에 있다. 산 중턱에 자리한 캠핑장은 사이트 구별이 없어 오프로드로 접근하며 숙박지를 찾아 헤매는 맛이 있다. 여느 캠핑장과 달리 선착순 입장이라는 점도 장점이다. 인기 캠핑장의 경우 한 달 전부터 예약이 꽉 차는 경우가 상당한데 팔현캠프는 아침 일찍 서두르기만 하면 입성할 수 있다. 서울과 가까우면서도 자연을 오롯이 만끽하고 싶다면 팔현캠프를 추천한다.

이용료 1박 3만 원(4인 가족 기준)
주소 경기도 남양주시 오남읍 팔현로175번길 264
문의 031-575-3688 / http://mmsd07.cafe24.com

자유롭게 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는 포천 유식물원.

다양한 테마 공간 가득, 포천 유식물원 캠핑장

어린 아이가 있는 가족이라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갖춰진 캠핑장이 최고다. 포천 유식물원은 20여 가지 테마를 자랑하는 식물원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무엇보다 인근에 조성된 100만여 평 규모의 잣나무 숲과 테마가 있는 길 등 산책할 만한 공간이 많다. 유식물원 내에는 총 100동의 사이트가 평지부터 숲 속 캠핑장까지 곳곳에 마련돼 있으며, 한 면마다 구획이 따로 나뉘어있지 않아 텐트와 타프를 원하는 대로 설치하는 것이 가능하다. 캠핑 초보자라면 글램핑장을 이용할 수도 있다. 캠핑에 필요한 장비 외에도 아침과 저녁 식사까지 풀코스로 제공한다.

이용료 1박 4만원(4인 가족 기준)
주소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간자동길 138-100
문의 031-536-9922 / www.yoogarde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