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LED 캠핑랜턴 ‘허킨스’ 스타알파
프리미엄 LED 캠핑랜턴 ‘허킨스’ 스타알파
  • 임효진 기자 | 정영찬 사진기자
  • 승인 2017.07.08 0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성비 좋은 캠핑 랜턴 찾는다면

단순한 디자인, 최소한의 버튼, 강력한 빛, 편안한 사용법을 지닌 ‘허킨스’ 스타알파는 프리미엄 LED 캠핑 랜턴의 정석을 보여준다. 가격도 적당하다. 가성비 좋은 랜턴으로 이만한 게 있을까.

한 손에 쏙 잡히는 크기와 꼭 필요한 요소만 있는 간결한 디자인. 스마트폰 크기의 스타알파는 집 안에서 사용할 때 주변 인테리어를 방해하지 않고, 캠핑이나 아웃도어 활동을 위해 들고 나갈 때는 부피를 차지하지 않아 부담스럽지 않다.

전원 버튼을 오른쪽으로 돌리면 켜지고, 빛 조절도 할 수 있는 원버튼. 떨어뜨렸을 때 전원 버튼이 깨지는 걸 방지하기 위해 아래쪽에 작은 돌출을 줬다.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해 전원 버튼과 빛 조절 버튼을 일치시켰고 덕분에 디자인도 간결해졌다. 알루미늄 바디로 마감해서 내구성을 높였고, 행거 지지 파이프와 행거는 모두 스테인리스를 사용해 견고하다.

바디도 360도 회전이 된다. 빛이 눈부시다고 느껴질 때는 천장 쪽으로 돌려놓으면 은은한 빛을 느낄 수 있다. 빛도 3가지 색으로 선택 가능하다.

내부로 들어가 보자. 싸구려 부속품으로 채워져 있는 여느 랜턴과는 다르다. 2018 스타알파는 삼성전자 LM561C의 가장 밝은 등급인 S6 등급 LED를 사용해 배터리 효율을 높였다. 충전 배터리도 LG화학 정품인 18650 Li-ion 충전 배터리가 쓰였다.

파이프와 행거에 스테인리스를 사용했다. 360도 회전하는 행거는 스테인리스에 실리콘을 입혀 내구성을 높였다.

행거는 랜턴을 지지할 만큼 매우 견고하고 또 유연하다. 고리가 360도 회전이 가능해 어떤 상황에서든 자유자재로 위치 조절을 할 수 있고 안쪽으로 접어서 넣으면 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다. 스테인레스에 실리콘 마감을 해 세련된 느낌을 더해주고, 미끄러지지 않는 장점도 있다.

케이블을 연결하면 보조배터리로도 사용할 수 있다.

바디도 360도 돌아간다. 텐트에서 직접 쪼이는 불빛이 부담스러울 땐 바디를 돌려서 빛의 방향을 천장으로 해 놓으면 은은한 불빛을 즐길 수 있다. 전원부터 빛 조절까지 버튼 하나로 해결된다. 아래 쪽에 달린 다이얼을 돌리면 전원이 들어오고 오른쪽으로 더 돌리면 밝아진다.

360도 회전하는 행거는 안 쓸 때는 접어서 안쪽으로 넣어놓으면 수납이 간편해진다.

빛의 색상도 조절할 수 있다. 불빛을 낮추고 편안한 마음을 갖고 싶을 땐 전구 색, 가족들끼리 식사를 하거나 게임을 할 때처럼 밝은 빛이 필요할 땐 주백색, 야간 활동할 때는 주광색을 이용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유용하게 쓸 수 있다.

가볍고 단단한 하드케이스.

<자이어 블루투스 스마트램프>

자이어 블루투스 스마트램프는 허킨스 전용 앱을 깔면 앱으로 모드를 조정할 수 있어 편리하다.
촛불모드, 뮤직모드, 슬리핑모드, 색상을 자동으로 바꿔주는 오토모드, 초당 10번씩 깜빡이는 스트로브 모드에 기본적인 태스크 기능까지 다 기능을 갖춘 랜턴이다.
아랫쪽을 돌리면 간편하게 빛의 세기를 조절할 수 있다.
쉐이드케이스를 이용하면 좀 더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별도 구매)
SPECIFICATION
2018 스타알파
사용시간 8~300시간
중량 400g
밝기 20 ~ 2000루멘
사이즈 62 X 89 X 129 mm
색상 블랙, 골드, 딥레드, 대즐링그린, 미드나잇네이비
사용배터리 LG화학 18650
LED 삼성전자 LM561C S6 최고등급
충전시간 2A시 약 7시간
제품중량 400g
전구색상 주광,주백,전구 색상변경기능
입력 DC 5V , 마이크로5핀 USB
출력 DC 5V 1.1A
외장/소재 알루미늄, 스테인레스, PP
제조사 (주)허킨스
제조국 대한민국 (Made in Korea)
가격 6만5천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