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DAY SURF, ALL NIGHT PARTY
ALL DAY SURF, ALL NIGHT PARTY
  • 이지혜 기자 | 양계탁 팀장
  • 승인 2017.06.16 0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양 서피비치

강원도 서핑의 핫스팟 양양. 그중에서도 하조대에 자리한 서피비치는 아름다운 해변을 끼고 있는 양양 서핑의 메카다. 게스트하우스와 카라반 등의 숙박이 완비되었고, 체계적인 서핑강습, 비치 필라테스 강의를 비롯한 알찬 커리큘럼. 무엇보다 아름다운 해변에서 밤마다 즐기는 열정적인 파티가 있는 곳이다. 서핑의 성지로 불리는 서피비치로 가봤다.

밤이되면 더욱 아름다운 야경을 자랑한다.

프라이빗 비치
서피비치는 우리나라 최초 서핑 전용해변이다. 군사지역으로 40여 년간 민간 출입이 통제됐던 강원도 양양의 청정해변 하조대 내 약 1km 구간이 지난 2015년 민간에 최초로 개방됐고, 서핑리조트그룹 라온서피리조트(대표 박준규)에 의해 서핑 전용해변으로 탄생한 것.

서피비치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띈 것은 전 세계에서 11번째로 생긴 코로나CORONA 선셋바. 아름다운 일출을 바라볼 수 있는 포인트다. 이뿐만 아니다. 해가 넘어가는 시간이 되자 친구나 커플 등 여름 바다를 즐기러 온 사람들이 삼삼오오 2층 선셋바로 올라간다. 멀리 보이는 설악산 대청봉에 지는 해가 걸리는 걸 바라보자면 감탄이 먼저 난다. 이국적인 펍과 라운지, 한층 더 여유로운 느낌의 프로 서퍼들과 한 공간에 있자니 절로 분위기에 도취한다.

프라이빗 서핑 전용 해변 서피비치

복합휴식공간
서피비치는 캠핑장, 게스트캠핑, 카라반, 샤워실, 펍&라운지, 식당, 편의점, 서핑용품 숍, 렌탈 숍 등 다양한 휴식공간이 함께 한다. 특히 샤워실과 화장실은 매우 청결하고 널찍한 공간이다. 쉬다가도 파도 오는 소리가 들리면 언제든 뛰쳐나가 바로 서핑을 즐길 수 있도록 되어있다.

서핑 강습은 KSPA 한국서핑협회 소속의 이형주 마스터 서퍼를 필두로 프로 서퍼들의 지도로 이뤄진다. 초보자를 위한 체험 서핑 강습과 서핑 입문자를 위한 레저 서퍼 PART 1 등의 커리큘럼이 있다. 강사들의 인상이 좋다. 조건 없는 친절보다는 함께 즐기는 느낌이 강하다. “즐기면서 할수 밖에 없어요. 저희가 좋아하는 일이고, 오시는 분들도 다들 마음의 여유를 안고 오시니 즐겁지 않을 수가 없죠.” 수강생까지 즐겁게 만드는 건강한 마인드다. 비치 필라테스 강습도 열린다. 전문가의 지도로 서핑 후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데 탁월하다. 보드 위에서 이뤄지는 힐링 커리큘럼이다.

아름다운 경치로 힐링을 제공하는 곳.

한국의 이비자
노을이 지면 어김없이 이곳은 한국의 이비자 섬이 된다. 7월부터 8월까지 두 달 동안은 서피비치 썸머 페스티벌이 운영된다. 해변 스테이지에서 진행되는 레게와 어쿠스틱 장르의 버스킹 공연에 이어 저녁부터 새벽까지는 국내 최고의 뮤지션들이 디제잉 공연과 애프터 파티를 선보인다. 국내 유명 연예인들도 자주 찾는 파티 장소다.

서피비치 이형주 이사는 “기존 국내 해변들은 피서객과 서퍼들이 함께 이용하다보니 사고가 잦았다. 서퍼들을 위한 해변을 만들면 좋겠다고 생각해 시작했고, 서피비치 전 구성원들의 많은 준비, 그리고 양양군청 등과의 협의를 통해 지금의 서피비치가 탄생했다”면서 “초보자들도 쉽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서핑 전용해변을 만들고 싶었다. 지난해, 아직 많이 미흡했었음에도 많은 분들이 찾아줬다. 올해는 더 많은 노력을 기울였고, 반응 역시 더 좋아졌다. 감사하고 뿌듯하다. 오시는 모든 분이 즐거웠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열기 가득한 파티의 장소로 떠나보자.

서핑 랜드마크
서피비치는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합리적인 이용요금과 음악이 흘러나오는 라운지 등 이용객들을 배려한 편의시설에 서핑 입문자들이 느낄 법한 이질감은 없었다. 서핑 랜드마크 서피비치, 누구 하나 즐기지 않는, 즐기지 못하는 이가 없는 이곳. 국내 가장 핫한 스팟으로 자리매김했다.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중광정리 508
www.surfyy.com
033-672-069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