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늑한 북유럽 감성의 정수, 노르디스크
아늑한 북유럽 감성의 정수, 노르디스크
  • 김경선 차장 | 양계탁 팀장
  • 승인 2017.05.24 0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피텐트 리뷰…알페임 12.6 베이직

수많은 텐트 중 빈티지한 멋과 감성의 최고봉은 단연 티피텐트다. 국내에서도 감성캠핑 열풍에 힘입어 티피텐트 유저들이 급격하게 늘어나는 추세다. 그중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는 덴마크 태생의 노르디스크. 화려하진 않지만 차분하면서도 깔끔한 디자인과 컬러로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 캠퍼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노르디스크의 인기 모델인 알페임 12.6 베이직을 직접 사용해봤다.

<노르디스크> 알페임 12.6 베이직.

은은한 아이보리 컬러, 도톰한 면의 질감, 영화 속에서나 봤음직한 원뿔 형태의 텐트. 116년 역사를 자랑하는 덴마크의 노르디스크 티피텐트다. 감성캠핑을 표방하며 등장하는 다양한 티피텐트들 사이에서 일관적인 콘셉트를 가지고 묵묵히 텐트를 출시중인 노르디스크의 알페임 시리즈는 티피텐트의 가장 기본적인 형태를 추구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과 간편한 설치법으로 국내 캠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알페임 12.6 베이직은 널찍한 실내 공간,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인기가 높다.

제품을 받아든 순간 묵직한 무게와 큰 부피에 덜컥 겁을 집어먹었다. 원형에 가까운 지름 4m의 바닥면과 일반 텐트에 비해 월등한 2.75m의 높이는 티피텐트에 익숙하지 않는 기자에게 만만치 않은 상대였다. 그런데 웬 걸. 일반 텐트에 비해 설치가 훨씬 간편하다. 텐트의 바닥면을 펼치고, 그 위에 플라이 시트를 겹친 후 지퍼로 결합하면 반은 성공. 사방을 돌며 단단히 펙을 박고, 텐트 중앙에 메인 폴대 하나만 세우면 완성이다. 무겁고 생소할 뿐이지 설치 방법은 일반 텐트에 비해 훨씬 간단하고 편리했다.

기자가 반한 부분은 은은한 컬러와 디자인이다. 자연과 어울리는 밝은 베이지 컬러는 다양한 감성소품들과 어우러져 아늑함을 극대화시킨다. 넉넉한 텐트는 6인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이너텐트 격인 캐빈 설치 시 3인이 적합하다. 바닥없이 플라이시트만 설치할 경우 실내에서 화로 사용도 가능하다.

소재
알페임 텐트는 면 35%, 폴리에스터 65% 혼방 소재를 사용해 100% 면 텐트에 비해 무게가 가볍고 촉감이 부드럽다. 또한 면 100%에 비해 보온성이 우수하고 내구성을 높여 실용적인 부분을 강화했다.

사용 시기
일반 텐트에 비해 소재가 두툼해 한여름에는 다소 더울 수 있다. 봄, 가을, 겨울철에 사용하기 좋으며, 특히 보온성이 탁월해 한 겨울용 텐트로 적합하다.

간편한 설치
알페임 텐트의 기본은 플라이 시트다. 바닥없이 플라이 시트만으로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바닥과 함께 사용할 경우 일반 텐트처럼 활용이 가능한데, 설치법이 무척 간단하다. 바닥면과 플라이 시트를 겹쳐 지퍼로 결합되며, 중앙에 폴대 하나만 세우면 완성이다.

알페임 12.6 베이직의 출입문은 하나다. 사진처럼 가운데 지퍼를 열어 문을 말고 사이드에 고정하면 널찍한 문이 생긴다. 문을 반만 열 수도 있다.

텐트를 설치한 후 보다 팽팽한 텐션을 원한다면 스트링을 당겨 펙으로 고정하면 된다.

알페임 12.6 베이직의 널찍한 내부. 10각형의 바닥면은 지름이 4m로 성인 6명이 누울 수 있다. 내부에 캐빈을 설치하면 보다 안락한 잠자리가 생긴다.

텐트 내부 벽면에는 캐빈을 걸 수 있는 고리가 달려있다. 내부에 전체적으로 적용돼 원하는 방향에 캐빈을 설치할 수 있다.

출입문은 메쉬와 플라이 시트 이중 구조로 제작했다.

출입문 지퍼는 ‘ㅗ’자 형태로 적용했으며, 출입문을 닫은 후에는 바람이 들어오지 않도록 텐트 외부와 내부에 벨크로 테이프로 고정 가능한 스커트를 적용했다.

바닥면과 플라이 시트는 지퍼로 간편하게 결합이 가능하다. 지퍼는 보기와 달리 빡빡하지 않고 부드럽게 체결된다.

텐트의 최상단에는 메쉬로 창을 만들어 내부의 공기가 보다 원활하게 순환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DOMINANT
크기 400×400×275cm
구성 플라이 시트(바닥, 캐빈 별도 구매)
소재 면 35%, 폴리에스터 65%
무게 12kg
소비자가격 120만원(별매: 바닥 50만원, 캐빈 33만원)
필즈인터내셔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