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 아웃도어 활동 전후, 간편식으로
러닝, 아웃도어 활동 전후, 간편식으로
  • 진행 류정민, 글 임효진 기자 Ⅰ사진 정영찬 기자
  • 승인 2017.04.03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벼운 제품으로 최대의 효과 내는 간편식 모음

러닝이나 격렬한 아웃도어 활동은 많은 열량이 소모된다. 하지만 체력을 생각해서 포만감이 많이 느껴지는 음식을 먹으면 오히려 활동에 방해가 될 수 있다. 이럴 땐 적은 양으로 포만감을 주는 음식이나 가볍게 넘길 수 있지만 오랜 시간 에너지원이 돼 주는 간식이 제격이다. 러닝 대회와 아웃도어 활동 성수기를 맞아 아웃도어 간편식을 준비했다.

운동 전

간편하게 포만감 얻기, 미주라 비스킷
섬유질, 단백질, 무기질이 풍부한 통밀가루로 만든 비스킷이다. 기분 좋게 부서지는 바삭한 상품으로 잼, 땅콩버터, 플레인 요거트와 곁들여 먹어도 좋다. 특히 이 비스킷 몇 조각만 먹어도 금세 포만감을 느껴지니 러닝이나 아웃도어 활동할 때 먹으면 그만이다. 출출할 땐 귀리, 보리, 옥수수, 쌀, 밀 5가지 곡물로 만들어진 비스킷 먹고 샤샤샤~

똑똑하고 편하게, 인테이크 모닝 죽
죽은 참 똑똑한 음식이다. 입맛을 돋우고 소화가 잘 될 뿐만 아니라 포만감까지 주니 바쁘게 사느라 몸 건강 챙기지 못하는 현대인에게는 이 보다 고마운 음식이 없다. 인테이크 모닝죽은 앉아서 먹을 시간조차 없는 현대인들과 달리는 러너들을 위해 한 손으로 쭉 짜먹을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무엇보다 데우지 않아도 되고 상온에서 보관이 가능해 따뜻해진 날씨에 상할까봐 걱정할 필요도 없다. 농축액이 아닌 원재료를 그대로 갈아 넣어 건강에 좋고 80kcal미만으로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제격이다. 죽도 부담스럽다면 인테이크 슈퍼바나 미숫가루와 같은 곡물이 한 끼 분량으로 담긴 밀스 오리지널 2.0, 라이트 1.0을 이용해도 좋다.

몸을 생각한다면, PH73.5
호밀가루와 메이플시럽, 올리브오일, 국내산 두유, 치아씨드로 매일 소량 한정 생산되는 멀티 비스켓이다. 한 봉지에 10개씩 들어있어 휴대하기 간편하고 샐러드나 주스와 같이 먹으면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하다. 비스킷으로는 부족하다고 느껴진다면 병아리콩과 바나나, 오트밀, 호두, 카카오로 만들어진 브라우니를 챙기자. 브라우니도 얼마든지 가볍고 건강에 좋게 만들 수 있다.

운동 중

당 떨어질 땐, 퍼펙트 파워젤
코오롱제약 퍼펙트 파워젤은 복합당을 원료로 사용해 내 몸에 필요한 에너지를 지속적으로 공급한다. 비타민과 미네랄을 공급하고, 구연산과 아미노산이 들어 있어 운동 전에 섭취하면 활력을 높여주고 격렬한 활동 중에도 거부감 없이 흡수돼 운동 능력을 향상시켜 준다. 운동 후 30분 이내에 섭취하면 근육 피로를 감소시켜 주니 러닝 메이트로 이만한 제품이 또 있을까.

체력을 책임지는 단백질은 하이프로틴바
운동 중에 단백질이 중요하다는 건 이제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다. 단백질은 혈액과 세포, 생명 유지를 위한 호르몬, 면역 물질을 만드는데 주로 쓰이는 필수 에너지로 몸에 활력을 불어 넣어준다. 코오롱제약 하이프로틴바에는 계란 2알 혹은 우유 2잔에 해당하는 단백질 11g이 들어있어 음식 못지않은 영양소를 공급할 수 있다.

물도 다르게, 리얼 아미노워터
리얼 아미노워터는 아미노산을 분말 형태로 만들어 체내 흡수를 돕는 제품이다. 물에 타서 먹으면 활력을 끌어올릴 수 있다. 리얼 아미노워터 한 잔이면 갈증을 해소하고 비타민 섭취까지 된다. 여기에 운동 후 빠른 회복을 돕는 타우린과 구연산도 첨가돼 있어 운동 중에 마시면 피로함을 줄여준다.

허벌라이프가 빠지면 섭섭하지
운동과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이제는 모르는 사람이 없는 허벌라이프. 포뮬라 1 뉴트리셔널 쉐이크 믹스는 단백질, 식이섬유와 체내에 필요한 비타민과 무기질 등 각종 영양소가 균형있게 함유돼 있어 충분한 영양분을 공급하면서 운동을 할 때 필요하다.

수분 + 에너지는? 눈 엑티브
수분 공급과 에너지를 동시에 공급할 수 있는 눈 엑티브는 녹차 잎에서 추출한 카페인, 비타민 B, 전해질을 포함한 제품으로 최상의 에너지를 공급하기 위해 태어났다. 물 한 잔에 타서 마시면 운동 중 땀을 통해 잃어버린 전해질을 효과적으로 공급할 수 있다.

운동 후

인테이크 파워젤 부스트 & 아미노 리커버
운동할 때까지만 해도 좋았는데 집에 갈 힘이 없어서 그 자리에서 그냥 누워서 자고 싶을 때가 있다. 강도 높은 운동을 한 후에 충분한 영양 섭취가 없을 경우 피로함과 동시에 근육 손상이 온다. 에너지가 부족해서 오는 피로함은 포도당 등 탄수화물로, 근육 손상은 아미노산과 같은 단백질을 먹어주면 훨씬 회복 속도가 빨라질 수 있다. 인테이크 아미노는 총 아미노산이 2000mg으로 근육 손상으로 오는 피로를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 운동 전에는 인테이크 파워젤 부스트를, 운동 후에는 아미노 리커버로 집에 갈 힘을 보충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