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R 포켓로켓 2, 기능과 휴대성 극대화
MSR 포켓로켓 2, 기능과 휴대성 극대화
  • 글 이슬기 기자 Ι 사진 양계탁 기자
  • 승인 2017.02.27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을 수 있는 버너의 가벼움

전 세계적인 베스트 셀러, ‘포켓로켓’이 두 번째 버전으로 돌아왔다. <MSR> 포켓로켓 2는 기존 모델과 초소형 스토브 시스템 ‘마이크로로켓’과의 강점만을 결합해 기능과 휴대성을 극대화한 아이템이다. 가장 주목할만한 변화는 단연 손바닥 안에 쏙 들어갈 만큼 작아진 크기. 케이스에 수납 시 높이가 약 7.7㎝, 삼발이를 벌렸을 때도 10㎝가 채 안 된다.

외관상 마이크로로켓과 별다를 게 없어 보이지만, 자세히 뜯어보면 꽤나 고심한 흔적이 엿보인다. 포켓로켓 2는 마이크로로켓의 취약점인 안정성 보완을 위해 지지대를 늘이는 방법을 택했고, 사용자는 지름 10㎝의 컵부터 1.2L 포트까지 다양한 크기의 코펠을 스토브에 올릴 수 있게 됐다. 여기에 지지대의 톱니 개수를 늘려 혹시 모를 미끄럼을 방지했다.

열효율을 높이기 위한 중앙분사형 구조로 1L의 물을 끓이는 데 3분 30초면 충분한데, 화구 부분의 윈드클립이 불꽃을 안정적으로 유지해 바람이 많이 부는 외부에서도 사용하기 적합하다. 수동점화방식의 직관적인 사용법으로 잔 고장이 적은 것이 특징. 초소형이라는 태생적 이유로 부피가 크거나 무거운 코펠은 사용하기 어렵지만, 세컨드 버너로는 더할 나위 없다. 무게가 75g에 불과하면서도 그 성능은 결코 가볍지 않은 포켓로켓. 과연 로켓이라 할 만하다.

무게 73g
사이즈(높이) 약 7.7㎝ (보관 시)
연료 이소가스
끓는시간(1L) 3분 30초
총 연소시간 60분 (카트리지 캔 227g 기준)
소비자가격 6만9천원
호상사 www.hocorp.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