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일부터 황금연휴 맞은 축제
3월 1일부터 황금연휴 맞은 축제
  • 이지혜 기자
  • 승인 2017.02.27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딸기, 냉이 축제 등 가족이 함께하기 좋은 봄 전국 축제 5선

양평 딸기 체험 축제 2017
대한민국 지도를 펼쳐 정중앙에 점을 찍으면, 양평이 있다. 서울의 1.4배 면적인 너른 터에, 용문산을 위시한 명산 여럿을 병풍으로 두르고 남한강, 북한강의 푸른 물줄기를 휘감고 있어 가히 하늘 아래 절경이라 이를만한 풍광을 발 닿는 곳마다 만날 수 있다. 이곳 양평에서 2017년 봄 축제, 양평 딸기 체험 축제를 개최한다. 비타민이 풍부한 딸기를 맛보고 따가며 건강과 재미를 함께 챙길 수 있다. 양평군내 농촌체험마을 (15곳)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마을별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반드시 사전 예약 해야 한다.

양평 딸기 체험 축제. 1월 15일~ 5월 31일, 양평군내 농촌체험마을.

안성팜랜드 봄맞이 냉이축제 2017
경기도 안성에 자리한 안성팜랜드에서 봄맞이 냉이축제를 진행한다. 안성팜랜드에 입장하는 모든 고객들은 봄맞이 냉이축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냉이 캐기 체험 이벤트 현장에서 호미를 대여하고 있으며, 호미대여 고객에게 비닐봉투를 무상으로 지급하고 있어 채취한 냉이를 담아갈 수 있다. 특별 이벤트로 냉이왕 선발대회, 냉이음식 시식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그밖에 먹이주기, 토끼체험 등 다양한 가축체험과 승마체험, 낙농체험 등 기존 운영 프로그램도 정상 운영하고 있다. 향긋한 냉이 향이 가득한 연휴를 즐길 수 있다.

안성팜랜드 봄맞이 냉이축제. 2월 25일~ 3월 26일, 안성팜랜드.

서대문, 1919 그날의 함성
전세계에 대한 독립을 선포하고 온 국민이 하나 됐던 3.1절을 기념하며 시민들과 하나 되는 화합의 장이 펼쳐진다. 3월 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대문 형무소 역사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3.1독립만세운동 퍼포먼스, 독립선언서 낭독, 독립만세운동 거리행진 재현, 자유와 평화의 대동놀이 등이 펼쳐진다. 태극기의 의미가 퇴색되는 최근의 현실 속, 진짜 태극기의 의미를 가족들이 깊이 새길 수 있는 좋은 축제다. 택견 공연, 독립운동사 퀴즈, 태극기 가방 만들기, 윤봉길 의사 모빌 만들기, 추모글, 추모헌화 등 시민참여 프로그램 역시 다양하다.

서대문, 1919 그날의 함성. 3월 1일 9시~18시, 서대문형무소.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축제 2017
경북 울진군의 특산물인 대게자원 보호와 홍보, 판매를 위한 축제로 연휴 내내 울진군 후포항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로 18회째를 맞는 대게축제는 울진군이 타 지역에서 잡히는 대게와 차별화 하고 전국에 울진대게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여는 지역 최대 축제다. 축제는 후포항 한마음광장에서 개막식을 갖고 축제기간 다양한 행사로 꾸며진다. 이와 함께 울진대게 홍보전시관 운영, 세계 대게요리 시연 및 전시, 대게 잡이 참관 및 선상 일출 등 다양한 특별행사도 준비돼 있다.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축제. 3월 2일~ 3월 5일, 울진 후포항 한마음광장 일원.

제주 들불 축제 2017
제주의 대표축제로 자리매김을 해온 정월 대보름 들불 축제가 3월 2일부터 5일 연휴까지 개최된다. 이 축제는 소와 말 등 가축 방목을 위해 중산간 초지의 해묵은 풀을 없애고, 해충을 구제하기 위해 마을별로 늦겨울에서 초 봄 사이 목야지 들판에 불을 놓았던 ‘방애’라는 제주의 옛 목축문화를 현대적 감각에 맞게 재현하여 관광 상품화한 문화관광축제다. 명성이 전국으로 확대되고 국외에까지 알려지게 되면서 2001년부터 지금까지 문화체육관광부 지정축제로 개최되고 있다. 축제전문매거진 <참살이>에는 2년 연속 전국 가볼만한 축제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제주들불축제. 3월 2일~3월 5일, 제주도 애월읍 봉성리 새별오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