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보] 2017년을 사로잡을 올해의 제품은?
[5보] 2017년을 사로잡을 올해의 제품은?
  • 이슬기 기자
  • 승인 2017.02.09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이스포 뮌헨 어워드 발표…5개 부문 135개 제품 수상의 영광 안아

2017년 글로벌 스포츠·아웃도어 시장을 진단하는 이스포 뮌헨(ISPO MUNICH)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어워드 프로그램이다. 이스포 어워드는 기술력과 디자인, 혁신성을 갖춘 부문별 최고의 제품을 시상하는 자리로, 2017년 트렌드를 미리 엿볼 수 있는 정보의 장이다. 전 세계 가장 주목받는 브랜드들이 경합을 벌인 가운데 심사위원단은 올해의 제품상 5개 등 수상작을 공개했다.

전 세계 브랜드의 각축장, 2017 이스포 뮌헨 어워드가 발표됐다.

올해 이스포 어워드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에 나누었던 글로벌 제품과 아시아 제품 카테고리를 하나로 통합해 아웃도어·액션·퍼포먼스·스키·헬스&피트니스 5개 부문으로 선정했다는 점이다. 출품된 500여개의 아이템 중 올해의 제품상 5개, 황금상 49개, 에코 특별상 3개를 비롯해 총 135개 제품이 더욱 치열해진 경쟁을 뚫고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15개국 50여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올해는 스마트 기술을 적용한 획기적인 스포츠·아웃도어 아이템이 다수 눈에 띄었다. 또한, 착용감과 편안함을 강화한 동시에 기능성까지 갖춘 하이브리드 의류가 트렌드를 이끌 것”이라고 총평했다.

매력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으로 2017년을 사로잡을 올해의 제품상 수상작 5개를 소개한다.

<스카르파> 리벨르 테크

아웃도어 부문
리벨르 테크(RIBELLE TECH) by 스카르파

프로 알피니스트를 위한 만능 등반화. 오랫동안 축적해 온 스카르파의 탁월한 기술력으로 가볍고도 내실 있는 겨울용 어프로치 슈즈가 탄생했다. 단단하면서도 탄성이 있는 밑창으로 필요에 따라 크램폰을 탈부착할 수 있으며, 발등 부분은 방수처리 돼 있어 눈과 비로부터 발을 보호한다. 무게가 500g에 불과해 착용감이 편안한 것이 특징. 가벼운 트레킹부터 산악 등반까지 계절에 상관없이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기 적합하다.
(이탈리아) www.scarpa.net

<코루아 셰이프> 터그보트

액션 부문
터그보트(TUGBOAT) by 코루아 셰이프

다시 불어오는 스노스포츠 열풍 속 주목할만한 아이템. 독특한 디자인으로 각광받는 신생 브랜드 코루아 셰이프의 개성을 여실히 보여준다. 앞코가 넓어 깊은 파우더 눈 위에서도 안정적으로 서 있도록 해주며, 끝으로 갈수록 폭이 좁아지는 외형과 3D 베이스 구조로 부드러운 라이딩과 트릭이 가능하다. 엣지에는 P-Tex 재질을 사용해 단단하게 다져진 슬로프 위에서도 탁월한 주행감을 느낄 수 있다.
(독일) www.koruashapes.com

<온> 클라우드플래시

퍼포먼스 부문
클라우드플래시(CLOUDFLASH) by 온

작은 디테일이 모여 완성한 최상의 퍼포먼스 아이템. 듀애슬론 챔피언 출신 올리버 버나드가 만든 스위스 러닝화 브랜드 온은 실험적이고 혁신적인 제품 라인으로 주목받는 신생 브랜드다. 클라우드플래시는 미드솔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으로, 무게가 가볍고 신축성이 뛰어나다. 경도와 내마모성이 높은 페벡스 소재는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전달하며, 획기적인 발목 라인 처리로 착용감이 편안해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스위스) www.on-running.com

<부트닥> BD 3D 스캐너 반드라

스키 부문
BD 3D 스캐너 반드라(BD 3D SCANNER VANDRA) by 부트닥

스웨덴 스타트업 기업 볼루멘탈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3D 풋 스캐너. 스키어의 발을 3차원 이미지로 스캔해 다양한 수치를 측정한다. 발등의 길이, 발목 둘레를 비롯해 스키 레벨 등을 함께 고려해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스키 장비와 인솔을 추천한다. 안전에 탁월할 뿐 아니라 장비에 대한 애정과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해주는 매력적인 아이템.
(독일) www.boot-doc.com

<보우플렉스> 셀렉테크 560 덤벨

헬스&피트니스 부문
셀렉테크 560 덤벨(SELECTTECH 560 DUMBBELLS) by 보우플렉스

3DT™ 센서와 전용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갖춘 세계 최초의 스마트 덤벨. 직관적이고 간단한 조작만으로 운동량을 측정하고, 소모되는 칼로리량을 계산하는 등 효율적인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필요에 따라 약 2㎏부터 27㎏까지 무게를 조절할 수 있으며, 전용 앱은 70가지 이상의 덤벨 운동법, 6주 챌린지 프로그램 등을 제공해 1:1 트레이너와 함께 훈련하는 효과를 준다.
(미국) www.bowflex.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