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해 듀오, ‘콜맨’ 듀오돔
캠핑해 듀오, ‘콜맨’ 듀오돔
  • 글 오대진 Ι 사진 정영찬 기자
  • 승인 2017.02.04 12:0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인과 함께, 친구와 함께라면 안성맞춤
캠핑 즐기는 사람 치고 하나의 텐트만 고집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캠핑 콘셉트와 환경에 맞게, 백패킹용 알파인 텐트부터 가족이 함께 하는 대형 오토캠핑텐트까지 다양하게 갖추기 마련이다. 기자 역시 마찬가지. 다양한 캠핑을 즐기다 보니 백패킹용 텐트와, 작은 돔텐트, 대형 오토캠핑 텐트까지 갖추게 됐다. 이 달에는 직접 사용해 보고 검증을 마친 텐트를 소개한다. 연인과 함께, 친구와 함께라면 안성맞춤. ‘이 달의 텐트’두 번째는 콜맨COLEMAN 웨더마스터 듀오돔WEATHERMASTER DUO DOME이다.

콜맨의 시초는 텐트가 아닌 랜턴이다. 116년 전 ‘No Light, No Pay(켜지지 않으면 돈을 받지 않는다).’라는 메시지에서 출발, 지금까지 그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 시즌 랜턴과 함께 캠핑장을 따뜻하게 만들어 줄 다양한 캠핑 장비들이 출시됐다.

웨더마스터 시리즈는 한국의 변화무쌍한 사계절을 고려하고 연구한 끝에 개발된 콜맨의 전천후형 프리미엄 라인업으로 엄동설한의 영하로부터 30도를 넘는 혹서까지 쾌적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국내 캠퍼들에게도 합격점을 받았다. 날씨 좋은 날 국내 캠핑장 어디를 가도 ‘웨더마스터’ 앰블럼은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그 중 듀오돔은 코쿤, 와이드2룸 등과 함께 콜맨의 웨더마스터 시리즈를 대표하는 모델이다.

테프론 가공된 내수압 약 3,000mm의 플라이시트와 내수압 약 1만mm의 플로어, 강인한 경량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했다.

사이즈
더블 월 구조로 전체 사이즈는 폭 220cm, 길이 380cm, 높이 149cm, 이너텐트 사이즈는 폭 150cm, 길이 220cm, 높이 125cm다. 일반 성인 기준 2명, 아이가 있다면 3인까지 넉넉하게 수용 가능하다.
스커트
스커트가 텐트 사면에 장착돼 있어 보온 효과가 뛰어나다. 또한 스커트는 코드 잠금으로 간단하게 말아 올릴 수 있어 환기 또한 용이하고 결로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개방감
프론트 도어를 오픈하면 전면 개방감이 뛰어나고, 앞쪽으로 펼치면 타프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웨더마스터 헥사 타프와도 함께 설치가 가능하다. 프론트 도어 양 옆에는 벤틸레이션이 있어 환기를 돕는다.

넓은 전실
넓은 전실이 듀오돔의 가장 큰 장점. 전실 공간만 220×170×149cm로 테이블과 간단한 조리도구, 체어 2개 등 성인 남성 2명이 쓰기에도 넓고 여유롭다. 무엇보다 전실 안에서도 릴렉스 체어를 사용할 수 있다.

투명 윈도우
텐트 전실에서 밖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투명한 윈도우 TPU창이 설치돼 있다. 비 오는 캠핑장이라면 이 투명 창 하나가 캠핑의 분위기를 배가시켜 준다.

패킹사이즈 & 무게
백패킹용 알파인 텐트와 비교하면 크고 무겁지만, 반대로 대형 오토캠핑용 텐트를 생각하면 합리적인 크기와 무게다. 패킹사이즈는 21×65cm, 무게는 팩을 포함해 8.1kg이다.

웨더마스터
앞서 언급했듯 웨더마스터는 한국의 변화무쌍한 사계절을 고려하고 연구한 끝에 개발된 콜맨의 프리미엄 텐트 라인업이다. 국내 캠퍼들의 웨더마스터에 대한 신뢰는 이미 정평이 나 있다.

크기 380×220×149cm, 21×65cm(패킹 사이즈)
무게 8.1kg
소비자가격 57만5,000원
콜맨코리아 www.colema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안만혁 2017-11-05 05:49:17
듀오돔 정말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