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포츠 피엘하이멘 라이트 캠프 3
헬스포츠 피엘하이멘 라이트 캠프 3
  • 글 오대진 Ι 사진 정영찬 Ι 사진제공 유인터내셔널
  • 승인 2017.01.20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rom 스칸디나비아

오토캠핑에서 시작된 캠핑 열풍이 미니멀 캠핑과 백패킹을 거쳐 모토캠핑과 자전거캠핑까지 이어지고 있다. 자연이 준 선물, 4계절의 매력을 고스란히 느껴보자.‘이 달의 텐트’ , 시작은 설산에 어울리는 터널형 텐트다.
1월은 연중 가장 춥다. 커다란 오토캠핑 텐트의 경우 설치와 철수의 부담이 크고, 상대적으로 온기를 유지하기 또한 쉽지 않다. 다양하고 많은 수의 온열기구가 필요하다. 반대로 백패킹 텐트는 잠만 청하기에는 부족함이 없으나 전실 공간이 협소해 장비 보관과 취사에 공간적으로 제약이 있다.
상대적으로 터널형 텐트는 이러한 부분에서 자유롭다. 가장 큰 장점인 공간 활용도가 이 모두를 가능케 한다. 동시에 열손실 또한 크지 않다.
터널형 텐트의 시초는 1951년 설립된 노르웨이의 브랜드 헬스포츠HELSPORT다. 1954년 첫 번째 침낭을, 1970년에는 세계 최초로 터널 텐트를 선보이며 텐트와 침낭 제조 부문을 선도하고 있다. 세계 최초 터널 텐트의 대를 잇고 있는 피엘하이멘 라이트 캠프FFJELLHEIMEN LIGHT CAMP 3를 만나보자.

FEATURE

환기 시스템
전방과 후방에 각각 대형 벤틸레이션이 있다. 뒷부분 스커트 또한 말아 올릴 수 있는 구조. 바닥에서부터 공기가 들어와 환기가 더 용이, 결로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사이즈
더블 월 구조로 전체 사이즈는 폭 185cm, 길이 420cm, 높이 120cm, 이너텐트 사이즈는 폭 165cm, 길이 230cm, 높이 110cm다. 일반 성인 기준 3인까지 수용 가능한 크기다.

출입문
측면에 커다란 출입문이 있다. 출입문은 상부까지 오픈 가능해 덩치가 있는 성인 남성도 불편함 없이 손쉽게 드나들 수 있다.

ATTRACTION

넓은 침실과 전실
침실은 50cm 내외의 M사이즈 매트리스를 사용하면 3인도 수용 가능하다. 60cm 이상의 L사이즈를 사용할 경우에는 2인이 적당하다. 광활한 전실은 백패킹용 배낭을 비롯해 다양한 장비를 여유롭게 수납할 수 있고, 세 사람이 앉아 식사도 가능하다.

세계 최초 폴 컵
지난 1996년, 헬스포츠는 텐트 개발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텐트 폴 끝을 컵에 끼워 고정하는 플라스틱 ‘폴 컵’을 선보였다. 폴을 슬리브 형식으로 ‘슥’ 끼고, 폴 컵에 ‘쏙’ 넣으면 결합 끝이다. 손쉽고 안정적이며 튼튼하다.

패킹사이즈 & 무게
크기 대비 아주 작고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패킹사이즈는 18×42cm, 무게는 팩을 포함해 2.88kg이다. 백패킹에 많이 사용되는 2인용 텐트의 평균 패킹사이즈와 무게를 수렴한다.

헬스포츠
국내에서의 인지도는 아직 힐레베르그나 블랙다이아몬드 등 여타 고급 브랜드에 미치지 못한다. 그러나 실제 사용하는 유저들은 이 부분에 만족감을 느낀다. 희소성은 구매에 있어 꽤 큰 비중을 차지한다.

크기 420×185×120cm, 18×42cm(패킹 사이즈)
무게 2.65kg(텐트), 0.23kg(팩)
소비자가격 108만 원
유인터내셔널 www.mysteryranch.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