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행길도 안전하게…루가 등산앱
초행길도 안전하게…루가 등산앱
  • 글 이슬기 Ι 사진 아웃도어DB
  • 승인 2017.01.20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만 따라와’

산정에서 내려다보이는 하얀 설경과 나뭇가지마다 만개한 상고대, 이른 아침의 운무까지. 겨울의 산은 특유의 운치 있는 풍경으로 많은 산행객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겨울철은 미끄러져서 일어나는 실족 사고가 잦기 때문에 정해진 등산로로만 다니는 것이 바람직하다. 특히 눈이 많이 쌓이면 등산로와 산길의 구분이 어려우므로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그럴 때 든든한 보조가 돼주는 것이 바로 ‘루가 등산앱’이다. 길을 묻는 사람에게 “저리루가세요” , “일루가세요” 할 때의 ‘루가’에서 이름을 따왔다는 이 애플리케이션은 그 유래만큼이나 친절하게 등산로를 알려준다.

국립공원을 비롯해 산림청 100대 명산, 주요 도시 근교 산 등의 길 정보를 안내하는 루가는 인기별·난이도별 등산 코스와 소요 시간, 출발점 정보 등을 제공해 산행 계획 시 유용하다.
특히 내비게이션 서비스인 실시간 길 안내 기능으로 초행길 코스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길 찾기 걱정을 덜어준다. 무선 데이터 연결이 어려운 산악 지대의 경우 미리 지도를 다운로드 하면 오프라인 환경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산행지까지 가는 대중교통편을 안내하는 교통앱 연결, 나만의 산행 로그를 남길 수 있는 등산지 기록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가격 무료
다운로드 수 5만 회 이상
등록 2016년 10월 6일
용량 28.85MB 콘텐츠 등급 만 3세 이상
OS Android 4.0.3 이상 지원
개발자 루가아웃도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