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드카빙 클래스… 나무로 만드는 예술
우드카빙 클래스… 나무로 만드는 예술
  • 이지혜 기자
  • 승인 2017.01.16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도어스토리 판교점 진행

아웃도어 문화공유 활동의 일환인 우드카빙 클래스가 11월에 이어 지난 14일 아웃도어스토리 판교매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클래스는 아웃도어스토리 매장 3층에서 선착순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준형 작가의 리드로 진행됐다.

지난 11일 아웃도어스토리 판교매장 3층에서 제2회 우드카빙 클래스가 열렸다.

우드카빙은 기계 없이 나뭇가지나 목재를 칼로 수작업해 작품을 만드는 새로운 장르로, 아웃도어 마니아 사이에서 폭발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종목이다. 용형준 작가는 우드카빙의 본고장 스웨덴에서 유학한 정통파다.

참가자에게 직접 칼을 다루는 방법을 알려주는 용준형 나무작가.

이날은 우드카빙의 기초인 칼을 다루는 네 가지 방법을 비롯해 나무의 특성, 나무를 자르는 법, 고르는 요령, 관리 요령, 안전 수칙 등을 다양하게 배웠다. 특히 참가자들은 이날 강의를 이용, 버터나이프를 직접 만들어 가지는 경험을 했다.

우드카빙은 기계 없이 나뭇가지나 목재를 칼로 다듬어 작품을 만드는 새로운 아웃도어 활동이다.

용준형 작가는 “우드카빙이야말로 우리나라 감성에 맞고 캠핑을 하며 즐기기에 가장 적합한 활동”이라며 “앞으로 우드카빙을 접하는 캠핑 문화가 발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아웃도어스토리는 올 상반기부터 우드카빙 클래스를 정기 커리큘럼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아웃도어스토리 판교점 관계자는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공유하고 전파하는 프로그램을 열어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문화 중심 콘텐츠를 확대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