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Again 20분,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요리
Again 20분,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요리
  • 글 오대진 / 사진 정영찬 기자
  • 승인 2016.12.27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리스마스 & 연말 파티 in 캠핑장

한 해의 마지막 달 12월이다. 주변 사람들은 “벌써?”, “엊그제가 …였는데”라며 불쑥 찾아온 12월을 맞느라 정신이 없다. 정신을 차려보면? 연말 파티와 지인들과의 만남 등 한 해 마무리 준비로 또 여념이 없다.

캠핑장에서 즐기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파티도 있다. 모닥불 앞에 둘러 앉아 따뜻한 음식과 음료를 먹고,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담소를 나누다 보면 어느덧 몸도 마음도 따뜻해진다.
이번 주제는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요리’다.

민욱 요리…토스트 위에 내린 하얀 눈, 베리베리 프렌치토스트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음식은 일단 색이 화려하고 알록달록 해야 한다고 생각했어. 생각보다 쉽게 결정을 내렸지. 번뜩 떠올랐거든. 눈 내린 크리스마스 풍경이 연상될 거야.”

‘베리베리 프렌치토스트’를 요리한 민욱.

SMALL TALK
대진 “눈 내리는 크리스마스라도 연출하겠다는 건가. 그런 건가.”
만혁 “역시 민욱이는 주제에 대한 이해가 빨라. 크리스마스 느낌 물씬, 기대할게.”
수연 “아이 입맛, 어른 입맛 모두 사로잡는다는 그 프렌치토스트. 오호.”

INGREDIENTS & RECIPE

1 식빵, 계란, 설탕, 계피가루, 베이컨, 우유, 딸기, 올리브유, 마가린, 슈가파우더.
2 볼에 계란 3개, 우유 1컵, 계피가루와 설탕을 조금 넣고 섞는다.
3 대각선으로 반 자른 식빵을 계란 물에 적신다.
4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 식빵을 굽는다.
5 이어 햄과 마가린을 넣고 잘 뒤집으며 노릇노릇 굽는다.
6 토스트와 햄을 접시에 담고 딸기를 올린다. 슈가파우더까지 뿌리면 완성!

대진 요리…후끈후끈 따뜻한 크리스마스, 글루바인 & 닭날개구이
“크리스마스만 생각하면 글루바인이 생각나. 프랑스에서는 뱅쇼라고도 부르는. 감기약으로도 유명하지 아마? 닭날개구이까지 함께 준비해볼게. 잘 어울릴 거야.”

글루바인 & 닭날개구이를 요리한 대진.

SMALL TALK
민욱 “요즘 같은 날씨에 따뜻한 글루바인 좋지. 온몸이 다 뜨끈해지고.”
만혁 “저번에 한 번 글루바인 마셔봤는데 좋더라고. 그런데 나… 닭날개 안 먹…. ㅠㅠ”
수연 “그런데 닭날개구이까지 20분 안에 할 수 있는 거야? 벌써 포기한 건 아니지?”

INGREDIENTS & RECIPE

1 레드와인, 자몽/사과/레몬 1개, 배 1/2개, 귤 2개, 시나몬스틱, 닭날개, 간장, 소금, 후추, 우유, 마늘, 청양고추, 고춧가루.
2 과일을 깨끗이 씻은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3 과일이 잠기도록 레드와인을 붓는다. 시나몬스틱을 넣고 중불로 15분간 끓인다.
4 닭날개를 우유에 20분간 재워 잡내를 제거한다.(미리 준비)
5 우유를 씻어내고 간장과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한다.
6 프라이팬에 마늘을 굽고, 이어 닭날개를 넣고 졸이며 익힌다.


수연 요리…나래 Bar ‘감바스’ 말고, Soo Bar의 ‘술바스’
“와인과 함께 크리스마스와 연말 분위기도 낼 수 있으면서 주제에 맞게 빠른 시간 안에 간단히 할 수 있는 요리를 준비했어.”

Soo Bar의 ‘술바스’를 요리한 수연.

SMALL TALK
수연 “나도 봤어. 나래 Bar. 더 맛있게 해 주는 거지?”
민욱 “1년 전 내가 할 때는 쉽지 않았는데, TV에서는 진짜 쉽게 하더라고.”
만혁 “‘간단하게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낼 수 있다’라…, 우승후본데?ㅎㅎ”

INGREDIENTS & RECIPE

1 새우, 카놀라유, 페페론치노, 마늘, 후추, 소금, 레몬, 파.
2 손질한 새우에 후추와 소금을 뿌린다(레몬이 있으면 레몬즙 추가).
3 마늘을 편으로 썬다.
4 카놀라유를 반쯤 붓고 온도가 높아지면 마늘을 넣는다.
5 마늘이 익으면 새우를 넣어 5분간 더 익힌다.
6 파와 로즈마리 등으로 데코하면 끝. 효모빵과 같이 먹어도 좋아요.

지난 요리 캠핑 우승자 만혁의 시식 및 맛 평가
민욱 요리…베리베리 프렌치토스트
“의외의 조합이었는데 토스트와 딸기, 햄이 잘 어울렸어. 베이컨이었으면 좀 더 맛있지 않았을까 아쉽긴 했지만.^^ 무엇보다도 주제에 어울리는 빨강, 초록 딸기에 하얀 눈을 형상화한 슈가파우더 플레이팅이 좋았어.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을 것 같아. 시간도 잘 맞춰서 해줬어.”

대진 요리…글루바인 & 닭날개구이
“우선 20분 제한시간을 뒀는데 시간이 초과돼서 조금 아쉬웠어. 닭날개는…, 음…, 아니었나 봐. 먹지 않는 닭날개를, 시간만 길어지고.ㅋㅋ 하지만 글루바인은 ‘역시’였어. 요즘 같이 쌀쌀할 때 진짜 괜찮은 것 같아. 건강에도 좋은 것 같고.”

수연 요리…Soo Bar의 ‘술바스’
“1년 전에 민욱이가 한 까수엘라 이후 2번째 먹어보는 요리였어. 그 때도 좋았는데 역시나 맛이 훌륭한 것 같아. 나래 Bar에서 모티브를 얻어 간편하게 요리한 것도 좋았어. 크리스마스 느낌이 물씬 풍기는 맛있는 요리, 굿굿.”

만혁의 선택, 오늘의 요리는?
“오늘의 1등 요리는…, 민욱의 베리베리 프렌치토스트! 토스트와 햄, 딸기 조합이 아주 그만이었어. 잘 어울리더라고. 느끼하지도 않고. 무엇보다 크리스마스에 눈이 내리는 듯한 데코와 플레이팅이 아주 멋졌어. 모두들 잘 먹었습니다!”

가평 화야캠핑장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화야산 자락에 위치한 캠핑장이다. 서울에서 1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수도권에서의 접근성이 좋다. 잣나무향이 그득한 산책로를 거닐 수 있고, 밤하늘의 쏟아지는 별을 두 눈으로 담을 수 있다. 취재팀이 찾은 11월 초에는 울긋불긋 단풍이 온통 화야산을 뒤덮어 단풍놀이까지 즐길 수 있었다. 사이트는 크게 방갈로텐트존과 느티나무존, 단풍나무존으로 나뉘어 있고, 약 30팀을 수용할 수 있다. 두 가족이 사용해도 여유로운 크기의 사이트는 특히 캠퍼들의 만족도가 높다. 샤워실과 화장실, 개수대, 매점 등 편의시설 역시 깔끔하다. 겨울 시즌에는 내년 준비에 돌입한다. 12월 둘째 주부터 이듬해 2월까지는 휴장. 주변관광지로는 자라섬, 쁘띠프랑스, 청평호, 아침고요수목원 등이 있다.

이용료 1박 4만~10만 원, 인터넷 사전 예약.
주요시설 데크/파쇄석 사이트, 온수샤워장, 개수대, 화장실, 전기, 산책로, 계곡, 매점 등.
주소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유명로 1907-41
문의 010-5123-7281 / www.hwayacamp.com

EPILOGUE
민욱의 4번째 우승. 눈 내리는 크리스마스 풍경이 절로 떠오르는 예쁜 요리가 우승의 포인트. 간편하게 뚝딱하고 만들어 낼 수 있는 ‘20분 요리’ 주제에도 어울렸다. 우승한 민욱은 종로 먹자골목 ‘종로설렁탕’ 수육전골 회동 회비 면제, 그리고 다음 요리 캠핑 호스트다.
Merry Christmas & Happy New Yea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