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12월의 아웃도어 달력
12월의 아웃도어 달력
  • 이지혜 기자
  • 승인 2016.12.07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독립 영화제, 부산 국제 아트페어, 태안 빛축제, 서울 금손 페스티벌 등

12.1~12.9 서울 독립 영화제 2016
올해로 42회를 맞이하는 국내 경쟁 독립 영화제로 극, 실험,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독립영화를 주제, 형식, 길이 구분 없이 공모하여 시상한다. 별도의 초청 섹션을 통해 독립영화의 다양한 경향을 소개한다. 또한, 동시대의 독립영화인들이 한자리에서 만남으로써 독립영화의 시대정신과 비전을 찾고자 하며, 기성 영화의 대안이 될 새로운 독립영화를 발굴하고 있다.

12.1~12.5 부산 국제 아트페어 2016
134명의 현직 작가를 비롯해 신예작가, 전준엽, 최성원 등 특별초대 작가 등 한국 현대미술의 현재를 한눈에 알 수 있는 축제다. 현대미술의 단편적인 유행이 아니라 당대의 가장 현대적인 안목을 제시하기 위해 다양한 작품을 풍성하게 소개하는 자리다. 특히 작가와 고객의 투명한 직거래를 실천하는 한편, 기부를 통해 국제사회에 봉사하는 데도 앞장서고 있는 착한 축제다.

12.1~ 태안 빛축제 2016
600만 구의 LED 전구를 이용한 화려한 축제다. 백조 두 마리가 여유롭게 헤엄치는 백조의 호수, 거대한 크기를 보고 공룡이라고 생각했다가 가까이 다가가 보면 고삐가 있어 말이라고 알아차리게 되는 트로이의 목마, 천사의 날개, 실제 선박을 활용한 백합호, 이국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야자나무, 기관차 뒤에 하트가 줄지어 선 러브트레인, 숱한 이들의 꿈이 적힌 소망 터널 등 다양한 테마가 있다.

12.3~12.4 서울 금손 페스티벌 2016
개성 넘치는 핸드메이드 페스티벌이다. 청년 창작자의 독특하고 재밌는 발상을 주제로 매회 개성 있는 콘셉트를 부여해 아이디어 핸드메이드 제품, 디자인 굿즈, 캐릭터 디저트 등을 선보인다. 일러스트 전시, 디자인 굿즈 및 피규어, 캐릭터 디저트, 현장 핸드메이드 체험 등 예비 청년 창업자들과 같은 취미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 문화를 교류할 수 있다. 핸드메이드 부스존, 기업 부스, 현장이벤트, 포토존 등도 준비됐다.

12.7~12.11 서울 디자인 페스티벌 2016
서울 디자인 페스티벌은 2002년 첫 개최 이후, 쏟아지는 디자인 관련 전시 속에서 차별화된 구성과 기획으로 입지를 굳건히 다지고 있는 국내 최고의 디자인 페스티벌이다. ‘디자이너가 미래의 자산이다’라는 슬로건으로 사람 중심, 곧 디자이너 중심의 프로모션의 장을 만들었다. 이번 전시회 역시 디자이너를 통해 우리 사회 전반에 대한 바람직한 디자인 솔루션을 제시했다.

12.9~12.18 코리아 크리스마스 페어 2016
크리스마스의 모든 것이 총망라된 최대 규모 축제다.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축제는 크리스마스 선물용품(의류,잡화,악세서리,주방용품 등), 홈데코, 가구, 리빙, 디저트, 식음료, 관광, 문화 등으로 구성됐다. 장기간의 축제인 만큼 다양한 볼거리를 비롯해 성탄특집세미나, 크리스마스트리 꾸미기, 로맨틱 테이블 데코레이션, 선물포장법 등 다양한 참여 이벤트가 마련됐다.

12.10~12.11 유러피언 크리스마스마켓 2016
종교적 의미를 초월한 세계인의 축제 크리스마스. 내국인과 외국인이 함께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는 축제가 서울 성북구에서 삼선동에서 열린다. 각 나라의 크리스마스 전통음식을 맛볼 수 있고, 각국 대사관의 기부 물품과 바자 부스가 운영된다. 진저브레드 하우스 경매와 산타에게 편지쓰기 등 참여 행사도 준비됐다. 캐럴과 팝 음악으로 꾸미는 밤을 성북구에서 즐기자.

12.16~ 고양 호수 꽃빛 축제 2016
호수를 배경으로 아름다운 불빛 퍼포먼스 쇼와 어린이 공연이 어우러진 축제다. 올해 두 번째로 맞는 이번 전시는 낮에는 실내 어린이 캐릭터 공연과 꽃빛 동화나라 전시, 밤에는 야외 꽃빛 퍼포먼스 쇼를 감상할 수 있다. 고양꽃전시관 광장과 호수공원 주제광장에서 열리며 꽃빛 조형물과 꽃빛 터널, 레이저 쇼, 마샬아츠 공연, 신한류 공연 등이 펼쳐진다. 토요일 밤마다 불꽃쇼와 빛 퍼포먼스 쇼, 추억의 먹거리 등이 준비됐다.

12.24~ 안성 빙어 축제 2016
겨울철 얼음판 위에서 펼쳐지는 빙어낚시, 눈꽃 포토존, 얼음 썰매, 눈썰매, 민속놀이체험, 맨손 고기 잡기 등의 다양한 겨울 레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축제다. 안성빙어축제가 열리는 광혜원 저수지는 차령산맥 물줄기의 전형적인 계곡형 1급수 저수지로서 총면적 18만평의 경기도 안성시를 대표 하는 대형급 저수지다. 엄청난 빙어자원에 잡는 재미와 즐길 거리, 볼거리, 체험 등 다양한 겨울 레포츠가 준비됐다.

~12.31 에버랜드 크리스마스 판타지 2016
에버랜드 크리스마스 판타지 축제에서는 온종일 흘러나오는 캐럴과 곳곳에 장식된 트리, 반짝이는 조명들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킨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신나는 캐럴에 맞춰 인공 눈을 흩날리며 750m 퍼레이드 길을 행진하는 ‘화이트 X-mas 퍼레이드’. 에버랜드 대표 캐릭터인 레니와 라라는 물론, 산타클로스, 루돌프 등 다양한 크리스마스 캐릭터가 등장해 미리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선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