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9월의 아웃도어 달력
9월의 아웃도어 달력
  • 정리 이지혜 기자
  • 승인 2016.09.21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1~9.4 괴산 고추 축제 2016
조선 시대부터 고추로 유명한 괴산의 대표 축제다. 구민안녕과 풍년기원제를 시작으로 신(新)고추 미즈맘 선발대회, 전국 임꺽정 선발대회, 세계 고추 전시회, 고추 음식 전시회 등 다양한 전시 행사가 마련됐다. 꺽정이 쌀 떡메치기, 고추낚시와 고추 연날리기, 고춧가루 절구 빻기, 고추 전 만들기 등 체험행사도 준비됐다.

9.2~9.11 평창 효석 문화제
소설 <메밀꽃 필 무렵>의 배경인 봉평에서 자연과 문학이 함께하는 축제다. 메밀과 소설의 내용을 담은 다채로운 행사로 축제를 찾은 관광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백일장을 비롯해 시화전, 문학의 밤과 같은 문학 프로그램, 소설에 등장하는 메밀꽃밭 둘러보기, 봉숭아 물들이기 체험 등의 자연 프로그램이 있다.

~9.3 송도 세계문화 축제 2016
송도 세계문화축제가 인천 송도 달빛축제공원(펜타포트 공원)에서 열린다. 카운터피트 비틀즈, 정동하, 구준엽, 안치환, 트랜스픽션, 015B 등 500여 뮤지션이 펼치는 ‘전설의 라이브’와 EDM 파티가 펼쳐진다. 밤하늘을 수놓는 불꽃축제를 비롯해 송도 최초의 열기구 퍼레이드와 드론 퍼포먼스도 볼 수 있다.

9.6~9.10 대한민국 국제 관악제 2016
서울 광화문광장, 청계광장, 고양아람누리, 죽전 야외음악당 등에서 개최된다. 관악으로 소통하며 하나 되는 국민적 축제다. 분야별 세계적인 관악인을 초청하여 연주와 공개강좌가 펼쳐지고 동호인 경연대회도 열린다. 올해는 이탈리아 ‘더 노보 색소폰 앙상블’ 초청공연이 준비 됐다. 거리 퍼레이드도 볼거리다.

9.6~9.11 원주 다이내믹 댄싱카니발 2016
원주시 따뚜공연장과 원일로 일원에서 개최된다. 메인 프로그램인 ‘댄싱카니발’은 국내 최장·최대의 공모형 거리 퍼레이드다. 축제 기간 동안 해외 팀의 다양한 민속춤, 군장병들의 화려하고 웅장한 퍼레이드, 국내 팀의 열정적인 경연이 펼쳐진다. 그린 세이프 놀이터, 프린지공연, 군 체험 부스 등 다양한 부대 행사도 있다.

9.8 2018 평창 K-pop 페스티벌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국내 최초 돔 야구장인 서울 고척돔 구장에서 열리는 페스티벌이다. 유명 아이돌 그룹인 샤이니, 비스트, 원더걸스, 소년공화국 등 한류스타들이 출연하는 화려한 K-pop 콘서트가 마련됐다. 이와 함께 장내에서 진행되는 한류드라마 체험 부스, 포토월 및 경품행사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됐다.

9.23~9.25 구리 한강코스모스 축제 2016
매년 9월이 되면 코스모스 만발한 아름다운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구리 코스모스 축제가 개최된다. 살랑거리는 코스모스가 강변을 따라 끝없이 피어 있다. 길 따라 산책을 해도 좋고, 자전거를 타며 시원한 강바람을 즐길 수도 있다. 자전거도로, 실개천, 산책로, 잔디광장 등이 조성돼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9.24~ 금산 인삼 축제 2016
세계적인 축제로 발돋움하고 있는 금산인삼축제는 인삼엑스포 광장 및 인삼약초시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금산의 전통문화와 인삼, 약초, 인간의 마지막 염원, ‘건강’이라는 아이템을 결함, 다른 축제에서는 느낄 수 없는 독특한 테마를 가진, 다시 찾고 싶은 축제로 발전하고 있다. 쇼핑과 먹거리, 볼거리, 체험이 조화로운 축제다.

9.28~ 서울 거리예술 축제 2016
2012년 거리예술축제로 탈바꿈하며 아시아를 대표하는 거리예술축제로서 자리매김한 하이서울 페스티벌이 2016년, 서울거리예술축제라는 새로운 이름과 함께 개최된다. 서울광장, 청계광장, 광화문광장과 서울시립미술관, 서울역, 세종대로, 덕수궁 길 등 서울 시내 일대에서 펼쳐지며 다양한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