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편의점 재료의 우아한 변신
편의점 재료의 우아한 변신
  • 오대진 기자|사진 양계탁 기자
  • 승인 2016.08.13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IME TO COOK|캠핑장서 즐기는 레스토랑 메인 요리

색다른, 이색적인 요리를 한 번 해 보자. 뭐가 있을까. 편의점 한 번 털어 봐? 괜찮을 것 같은데! OK. 이번 주제는 편의점 재료로 만드는 레스토랑 메인 요리. 각종 MSG의 향연이 될 수도, 혹은 이제껏 맛보지 못한 화려하고 진진한 요리가 탄생할 수도.
편의점 재료의 우아한 변신, 시작. 자꾸 <1박2일> ‘김종면’이 생각나는 건 왜지?

만혁 요리…간단하지만 분위기 있게, 카프레제 샐러드
지난 요리 캠핑 우승자 만혁은 요리 주제 선정과 맛 평가 후 우승자를 뽑는다. 요리 대결에 앞서 사전 요리는 우승자가 직접 하사.

“주제가 레스토랑 메인 요리니까 샐러드를 하사해주도록 하겠다.ㅋㅋ 레스토랑에서 판매하는 카프레제가 생각보다 가격이 나가더라고. 캠핑 왔으니 실컷 먹어보자!”

▲ ‘카프레제 샐러드’를 요리한 지난 요리캠핑 우승자 만혁.
SMALL TALK
민욱 “카프레제 샐러드 맛있지. 고소하고, 새콤하고. 그리고 내 요리랑 잘 어울려.”
대진 “치즈 쫄깃한 식감 너무 좋아. 두 접시 부탁드립니다. 우승자 님.”
만혁 “통모짜렐라치즈가 입 안에서 살살 녹을게야. 토마토랑 발사믹 조합도 굿!”

INGREDIENTS & RECIPE

▲ 1 토마토, 통모짜렐라치즈, 어린잎채소, 발사믹식초, 설탕, 올리브유, 다진마늘, 후추.
▲ 2 발사믹식초에 설탕과 다진마늘, 올리브유, 후추를 넣고 드레싱을 만든다(발사믹1:설탕0.5:올리브유1).

▲ 3 토마토와 모짜렐라 치즈를 적당한 크기로 슬라이스 한다.
▲ 4 접시에 토마토를 올리고 그 위에 모짜렐라 치즈를 얹는다.

▲ 5 치즈 위에 어린잎채소를 올린다.
▲ 6 만들어 둔 발사믹 드레싱을 뿌려주면 완성!

민욱 요리…매(콤)새(콤)달(콤), 비빔면&요거트 파르페
“여름엔 이거만한 게 없지. 흔히 먹는 비빔면을 응용해서 색다른 맛을 내보려고 해. 편의점 음식의 고급스러운 변신. 기대해도 좋을 거야.”

▲ ‘비빔면&요거트 파르페’를 요리한 민욱.
SMALL TALK
만혁 “민욱이 이번 요리는 전혀 예상할 수가 없는데? 새로운 요리 선보이나요?”
수연 “그러니까, 재료를 봐도 조합이 쉽게 되질 않아. 도통 모르겠어.”
민욱 “그야말로 새로운 도전이야. 한 번도 먹어보지 못한 맛의 신세계라고나 할까?”

INGREDIENTS & RECIPE

▲ 1 비빔면, 편의점족발, 마요네즈, 크래미, 연어통조림, 오레오, 해바라기씨 초콜릿, 빼빼로, 딸기/블루베리 요거트, 과일젤리, 바나나.
▲ 2 크래미를 잘게 찢는다.



▲ 3 잘게 찢은 크래미를 마요네즈에 버무린다
▲ 4 족발 살을 발라 잘게 썬다.

▲ 5 비빔면에 와사비족발, 마요네즈크래미, 연어를 각각 올린다.
▲ 6 투명컵에 요거트-바나나-과일젤리-잘게 부순 오레오-요거트 순으로 층이 나게 올린다.

대진 요리…아이들 간식 핫도그의 변신, 모짜렐라 토맛도그
“편의점 재료가 엄청 많은데도 은근히 뭘 할까 고민이 많이 되더라고. 그러던 중 어떤 분이 블로그에 올린 걸 봤는데 간단하면서도 맛있어 보였어. 요리 제목은 좀 그런가?ㅋㅋ”

▲ ‘모짜렐라 토맛도그’를 요리한 대진.
SMALL TALK
민욱 “근데 이름이 토맛도그가 뭐냐, 토맛도그가. 우승자 님, 이거 마이너스 아니야?”
만혁 “핫도그에 토마토소스와 모짜렐라. 괜찮을 것 같은데? 제목은…, 일부러 그런 거지?”
수연 “그래도 가장 레스토랑 요리 같은데? 퓨전 요리스럽고.”

INGREDIENTS & RECIPE

▲ 1 핫도그, 토마토소스, 모짜렐라치즈, 슬라이스치즈.
▲ 2 핫도그를 한 입 크기로 슬라이스 한다.

▲ 3 기름 약간 두른 팬에 핫도그를 살짝 굽는다.
▲ 4 토마토소스를 끓이고, 위에 모짜렐라치즈를 올린다.

▲ 5 구은 핫도그를 모짜렐라치즈에 ‘퐁당’ 빠트린다.
▲ 6 마지막으로 슬라이스치즈를 얹고 뚜껑을 덮어 녹이면 완성.

수연 요리…무더위에 입맛 없을 땐, 세븐일냈스 불닭볶음밥
“요즘 더워진 날씨에 다들 입맛이 없잖아. 편의점 재료 일곱 친구들을 이용해 매콤한 음식 한판 만들어볼게.”

▲ ‘세븐일냈스 불닭볶음면’을 요리한 수연.
SMALL TALK
대진
“입맛이 없다고? 입맛 없는 게 뭐야?”
민욱 “그러게. 나도 30년 넘도록 그게 뭔지 모르겠어. 입맛은 항상 있지.”
만혁 “나도 고등학교 때까지는 몰랐었는데 이젠 알지. 돼지들이고만. ㅉㅉ”

INGREDIENTS & RECIPE

▲ 1 불닭볶음면, 햇반, 소시지, 김, 계란, 치즈, 참치캔.
▲ 2 프라이팬에 소시지를 볶다가 햇반을 넣고 익힌다.

▲ 3 불닭볶음면 소스와 후레이크를 넣고 볶는다.
▲ 4 참치를 추가해 볶은 후, 치즈를 올리고 뚜껑을 덮어 살짝 녹인다.

▲ 5 기름을 두르고, 계란프라이를 만든다.
▲ 6 썰어 놓은 야채와 계란프라이, 김을 올리면 완성!

지난 요리 캠핑 우승자 만혁의 맛 평가
대진 요리 ‘모짜렐라 토맛도그’

“토마토소스 맛이 조금은 강했던 것 같아. 매번 사용할 때 조금 씩 강했어. 처음 하나 먹었을 때는 ‘나쁘지 않네?’ 느낌이었는데 뭔가 약간, 핫도그 컨디션이 아쉬웠던 것 같아. 조금 느끼했어. 그런데 토마토 제품 맛은 참 잘 살리는구나 싶었어.”

수연 요리 ‘세븐일냈스 불닭볶음밥’
“역시 맛있어. 비주얼도 훌륭하고 말이야. 비빔밥이면서도 퓨전 요리 같은 느낌이 과연 편의점 재료가 맞나 싶었어. 일단 매콤한 양념이 굿이었어. 면이 아니라 밥을 볶은 것도 좋은 선택이었고. 퓨전 한식. 맛있게 잘 먹었어.”

민욱 요리 ‘비빔면&요거트 파르페’
“디저트는 사실 뭔가 아쉬웠는데 메인 요리는 아주 훌륭했어. 의외로 너무 괜찮더라고. 족발 조합이 그렇게 나올지 몰랐고, 크래미도 좋았어. 정말 맛있었어. 조화도 좋았고. 플레이팅도 그렇고, 주제랑 잘 맞았던 것 같아.”

만혁의 선택, 오늘의 요리는?
“그래서 오늘의 우승은…, 조금 고민했는데, 민욱이! 주제를 레스토랑 메인 요리로 선정했을 때 밥 보다는 다른 것을 원했었거든. 그런데 민욱이 요리가 주제랑 잘 맞아떨어진 것 같아. 간도 잘 맞았고, 조합도 좋았고. 맛있었어. 무엇보다 도전정신이 오랜만에 빛을 발했던 것 같아.”

 

힐링별밤수목원캠핑장
남양주 축령산 자락 수동계곡에 위치한 캠핑장이다. 서울 기준으로 채 1시간이 걸리지 않는 곳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좋다. 제초제를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캠핑장으로 자연 그대로의 휴식공간에서 힐링 할 수 있다. 축령산 잣나무 숲이 캠핑장을 둘러싸고 있어 그늘이 많고, 피톤치드 또한 온몸으로 마실 수 있다. 산책로가 잘 정비되어 있고, 수동계곡의 맑고 깨끗한 물에서 물놀이도 즐길 수 있다. 밤이면 수많은 별들이 쏟아지고, 계곡 쪽 나무울타리에서 반짝이는 반딧불이도 볼거리다. 일일이 사이트를 방문해 인사하며 담소를 나누시는 사장님이 특히 친절하다.

이용료 1박 4~5만 원, 인터넷 사전 예약.
주요시설 잔디/파쇄석 사이트, 온수샤워장, 개수대, 화장실, 전기, 산책로, 계곡, 매점 등.
주소 경기도 남양주시 수동면 비룡로 1516-19(내방리 236-1)
문의 010-8957-0012 / cafe.naver.com/healingforestcamping

EPILOGUE
민욱의 도전정신이 오랜만에 빛을 발했다. 지난해 11월 우승 이후 9개월 만에 3번째 우승. 비빔면에 얹은 매콤새콤달콤한 족발·크래미·연어 조합이 굿굿굿이었다. 민욱은 “최근에 언제 우승했는지 기억도 안난다”며 오랜만의 우승을 기뻐했다. 우승한 민욱은 영등포 포차 골목의 맛 집 ‘아빠네 집’ 골뱅이 회동 회비 면제, 그리고 다음 요리 캠핑 호스트다.

다음 요리 주제는 ‘칼로리 폭탄 요리’. 먹을 때가 제일 행복하다는 민욱의 선택. 천고마비 계절과도 어울리는 주제다. 배 터지게 먹고 싶은 음식이라. 이번엔 또 뭐 먹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