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똥별 보러 캠핑장 GO!…별 보기 좋은 캠핑장 3선
별똥별 보러 캠핑장 GO!…별 보기 좋은 캠핑장 3선
  • 이지혜 기자
  • 승인 2016.08.12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시간 30분간 펼쳐지는 페르세우스 유성우 우주쇼

12일 밤 10시부터 3대 별똥별 중 하나인 ‘페르세우스 유성우’ 우주쇼가 펼쳐진다. 한국천문연구원은 매년 8월에 볼 수 있는 유성우 극대기 현상이 이날 밤 10시부터 13일 0시 30분까지, 2시간 30분 가량 일어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별이 잘 보이는 캠핑장을 찾는다면 도시의 불빛에서 벗어나 깜깜하고 맑은 밤하늘이 있는 곳이 좋다.

페르세우스 유성우는 스위프트-터틀 혜성이 우주 공간에 남긴 먼지 부스러기가 지구 대기권과 충돌해 불타면서 별똥별이 비처럼 내리는 현상을 말한다. 올해는 이상적인 하늘의 조건이 갖춰진 해. 근래 가장 많은 시간당 150개의 유성우를 초당 59km로 관측할 수 있다.

하늘에서 별똥비가 쏟아지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여름밤의 축제. 어디서 즐기는 것이 가장 좋을까. 천문대에서 본다면 가장 좋겠지만 여건이 따라주지 않았다면 인근 캠핑장도 적당하다. 고민하는 캠핑족을 위해 천문대와 가까운 캠핑장 3선을 추천한다.

중미산 자연휴양림 캠핑장
서울근교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나며 주변에 많은 관광지가 있다. 특히 인근의 중미산 천문대가 있어 별 보기에 좋다. 중미산 천문대는 우주, 과학, 자연에 대해 생각하고 체험해볼 수 있는 알찬 프로그램으로 자체적인 천문캠프를 진행한다. 당일 별자리 여행 프로그램은 천문 시뮬레이션 교육 50분, 별자리 및 천체관찰 50분이다. 캠핑장 인근에 휴양림이 자리하고 있어 청정지역으로 손꼽히는 만큼, 별이 잘보이는 청정지역을 원한다면 제격이다.
입장비 1,000원, 야영비 6,000원. (동절기에는 입장료 면제) / 전기, 온수 사용 불가능
경기 양평군 옥천면 중미산로 1152
문의 031-771-7166 / www.huyang.go.kr

양주 해피캠핑장
기산유원지, 기산저수지 근처에 있는 양주 해피캠핑장은 수도권에서 가까운 곳에 자리한 캠핑장으로 주변 경관이 빼어난 곳으로 송암 천문대와 가깝다. 송암 천문대는 경기도에서 별을 가장 가깝게 볼 수 있는 곳. 계명산 정상에 위치한 천체관측소에서 별을 관측할 수도 있다. 해피캠핑장은 총 50개의 사이트와 샤워장, 개수대, 화장실, 야외수영장, 트램펄린, 세탁기, 쉼터, 매점 등의 편의시설이 완비되어 있다. 서울과 가까운 곳에서 아름다운 하늘비를 즐기기에 좋다.
성수기 비수기 관계없이 3만원 / 전기, 온수 가능
경기 양주시 백석읍 기산리 302-5번지
문의 010-7758-9318 / 양주캠핑장.com

세종 천문 오토캠핑장
경기 여주시 강천면 부평리에 자리한 세종 천문 오토캠핑장은 세종 천문대와 가깝다. 세종천문대는 여주 청소년 수련원내에 설치된 사설천문대다. 국내 민간최대의 305mm 굴절천체망원경 등 최첨단 천체 관측시설과 6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규모 숙박시설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는 국내 최대규모의 종합 천문교육시설이다. 캠핑장은 편의시설과 운동장을 이용할 수 있으니 대규모 가족 단위라면 여름밤의 우주쇼를 함께 즐기기에 적합하다.
야영비 성수기, 비수기 관계없이 2만 5천원 / 전기, 온수 사용 가능
경기도 여주시 강천면 부평리 472-2
문의 031-886-2200 / www.sejongobs.co.kr

이 외에도 별이 잘 보이는 캠핑장을 찾는다면 도시의 불빛에서 벗어나 깜깜하고 맑은 밤하늘이 있는 곳이 좋다. 주위에 산이나 높은 건물이 없어 사방이 트여 있는 곳이 적합하다. 특히 빛 공해 청정지역이라면 지평선을 향해 쏟아지는 유성우의 빛을 가리는 인공불빛이 없어 가장 좋은 장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