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의 아웃도어 달력
8월의 아웃도어 달력
  • 정리 이지혜 기자
  • 승인 2016.08.03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 항구 축제·태백 한강 낙동강 발원지 축제·부산 바다 축제 등

~8.2 목포 항구 축제 2016
문화체육관광부가 4년 연속 선정한 ‘대한민국 유망축제’인 목포항구축제가 목포항과 삼학도 일원에서 개최된다. 서커스, 무용단, 락 페스티벌, 교향악단 등 한여름 밤, 바다를 만끽할 다양한 공연으로 꾸며졌다. 해양도시만이 가진 차별화와 지역적 특성을 살린 프린지 무대도 수산시장과 김대중 노벨평화상기념관 등에서 열린다.

~8.7 태백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 2016
한강과 낙동강의 발원지인 태백 황지연못과 태백 시내를 중심으로 열린다. 낙동강 1,300리 소원체험, 발원수 족욕체험 등 다양한 체험 거리와 마당극, 문화공연, 전통혼례 재현 등 볼거리가 펼쳐진다. 해발 1,000m의 오투리조트에서 관람하는 야외 영화와 도심 한가운데서 벌어지는 물놀이, 초대형 워터 슬라이드는 태백의 시원함을 온몸으로 느끼게 할 예정이다.

8.1~8.7 부산 바다 축제 2016
1996년 시작해 올해 20회째 개최하는 역사 깊은 축제다. 세계적인 관광지 해운대해수욕장을 포함해 절경을 자랑하는 부산의 해수욕장에서 다양한 문화예술행사와 이색적인 체험행사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전국 최대 규모의 여름 해변콘서트 개막행사와 풍성한 문화공연, 이색이벤트가 가득해 부산시민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축제다.

8.11~8.15 통영 한산대첩 축제 2016
세계 4대 해전 중 가장 위대한 해전이었던 한산대첩을 승리로 이끈 성웅 이충무공의 구국정신을 기리고, 한산대첩을 기념하는 축제다. 한산대첩의 역사적인 현장을 그대로 재현하며 이순신 장군의 뛰어난 병법을 널리 알리는 행사가 준비됐다. 더불어 카누 노 젓기 대회 등 다양한 여름 레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한려수도 바다축제도 함께 펼쳐진다.

8.12~8.14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2016
인천광역시가 90년대부터 내세워왔던 도시 전략의 일환으로 열린 이 축제는 어느새 한국 락 페스티벌의 중심으로 자리 잡았다. 국내 최고의 대형 페스티벌인 만큼, 스웨이드, 위저, 패닉 앳 더스코, 투 도어 시네마 클럽 등 세계적인 락 그룹이 참여할 예정이다. 화려한 락 공연과 쾌적한 공연에서 펼쳐지는 여름휴가를 원한다면 추천한다.

8.12~8.15 무안 연꽃 축제 2016
남도의 대표적인 여름축제로서, 단일 연꽃축제로는 전국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무안군 일로읍 복용리 회산 백련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동양 최대 규모인 10만 평을 가득 채운 초록빛 연잎 사이로 고결함을 드러내듯 올곧이 하얀 꽃망울을 틔우는 백련을 볼 수 있다. 자연의 한가운데서 다채로운 행사와 함께 여름의 낭만을 담아갈 수 있다.

8.12~8.15 자라섬 불꽃 축제 2016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불꽃 쇼로 친구, 연인, 가족까지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축제다. 중도에서 펼쳐지는 메인 공연, 국내 최초 퍼포밍 불꽃 쇼-‘키스 더 춘향’을 중심으로 주간 이벤트, ‘세상에서 가장 시원한 도전 - 물총 싸움’과 테마별로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 존 등이 캠핑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낮부터 밤까지 운영된다.

8.20~8.21 서울 코믹월드 2016
동아리 판매전을 중심으로 일러스트 콘테스트, 우수회지 콘테스트, 코스프레 무대 행사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하는 축제다. 코믹월드 행사를 통해 자신의 창작품을 소개하고 교류함으로써 만화를 스스로 창작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나아가 만화를 사랑하는 사람들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공유하는 장이 되고 있다.

8.23~8.28 춘천 닭갈비 막국수 축제 2016
춘천의 대표음식 닭갈비, 막국수가 입소문을 타기 시작, 춘천의 대표축제로 발전하게 됐다. 맛보고, 즐기고 함께하는 축제로서 막국수, 닭갈비 등 먹거리는 물론 춘천 향토 음식 전국 요리대회를 개최하고 풍성한 볼거리와 최고의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준비됐다. 특히 전통 막국수 만들기, 마당놀이 등 가족 단위 행사가 다양하게 펼쳐진다.

8.24~ 무주 반딧불 축제 2016
천연기념물 제322호로 지정된 ‘반딧불이와 그 먹이 다슬기 서식지’가 소재인 무주반딧불축제는 자연 속에서 자연을 배우며 자연을 즐기는 환경축제로서 브랜드 가치를 자랑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2015년도 최우수축제로 선정되는 한편, 미국의 뉴스 전문채널 CNN이 운영하는 여행 사이트 CNNgo가 선정한 아름다운 곳에 포함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