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엔 단연 캠핑…인기 유형은 ‘감성캠핑’
여름엔 단연 캠핑…인기 유형은 ‘감성캠핑’
  • 이주희 기자
  • 승인 2016.08.0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여름 캠핑 관련 키워드 공개…남성 ‘장비’, 여성 ‘요리’ 최다 검색

네이버가 지난해 6월부터 올해 6월까지 네이버 모바일을 통해 검색된 계절별 레포츠 관련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여름 인기 레포츠 키워드는 ‘캠핑’인 것으로 나타났다.

▲ 네이버가 지난해 6월부터 올해 6월까지 네이버 모바일을 통해 검색된 계절별 레포츠 관련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여름 인기 레포츠 키워드는 ‘캠핑’인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 김해진 기자

캠핑 관련 검색 비율은 남성이 여성보다 약 3.6배 더 높았고, 연령별 검색으로는 30대 이용자의 비중이 가장 컸다. 이어 20대, 40대, 10대, 50대 이상 순이었다. 또 캠핑 관련 키워드 가운데 남성은 캠핑의자, 캠핑테이블, 캠핑화로대, 캠핑에어매트, 캠핑버너 등 장비 관련 검색 비중이 높았고, 여성은 캠핑 요리 추천, 캠핑 양념, 백종원 캠핑, 캠핑 식기세트·조리도구, 캠핑 인테리어 등 요리와 소품에 관한 검색 비중이 높았다.

최고 인기 캠핑 유형은 ‘감성캠핑’이었으며, 오지캠핑, 미니멀캠핑, 오토캠핑, 계곡캠핑이 뒤를 이었다. ‘무료캠핑’ ‘맥주와캠핑’ ‘낚시캠핑’ 등 각자의 의도에 따라 키워드를 검색하는 비율도 높았으며, ‘애견캠핑’ ‘아이와캠핑’ ‘나홀로캠핑’ 등 대상을 세분화해 검색하는 이용자들도 많았다.

▲ 2015년 6월~2016년 6월 네이버 모바일 ‘캠핑’ 분석 결과.

‘캠핑’으로 시작하는 키워드에서는 ‘캠핑 먹거리 및 레시피’와 ‘캠핑 용품’ 관련 키워드가 많이 검색됐다. 캠핑 먹거리 관련 최다 검색 키워드는 ‘꼬치구이’였고, 닭요리, 바비큐·삼겹살, 생선구이, 감자 등도 상위 검색어에 속했다. 캠핑 용품 관련 최다 검색 키워드는 ‘매트’였고 버너, 랜턴, 선풍기, 그릴 등도 많이 검색됐다. 빔프로젝트, 스크린, 스피커와 같은 즐길거리와 냉장고, 샤워텐트, 변기 등 편의성을 위한 용품 검색 비중도 높은 편이었다.

캠핑 인기 지역은 ‘경기도’로 나타났으며 강원도, 대구, 제주도, 서울이 뒤를 이었다. 거제도, 대부도, 대마도 등 섬 캠핑과 관련한 검색 비중도 높았으며, 그랜드 캐니언, 캐나다 등 해외 지역 캠핑도 상위에 속했다. 해수욕장 캠핑도 인기였다. 최다 검색 해수욕장은 울산에 위치한 ‘진하해수욕장’이 차지했고 해남의 ‘송지 해수욕장’, 강릉의 ‘연곡 해수욕장’, 인천의 ‘장경리 해수욕장’, 태안의 ‘밧개 해수욕장’ 등도 상위에 랭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