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의 아웃도어 달력
7월의 아웃도어 달력
  • 정리 이지혜 기자
  • 승인 2016.07.04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6~7.10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 2016
올해 20회를 맞이하는 세계 5대 애니메이션 영화제이자 7월 서울에서 개최되는 가장 큰 축제인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이 동대문 디자인프라자에서 열린다. 애니메이션 종사자와 학생들에게 등단의 기회이자, 출품된 작품 공식 경쟁, 특별 경쟁을 통해서 수상작이 선정되어 페스티벌 기간 서울 시내 영화관에서 상영된다. 올해는 더 다양한 애니메이션 예술 작품 전시, 영상 예술 설치, 예술 체험 등으로 준비됐다.

7.8~7.17 부여서동연꽃축제 2016
문화체육관광부선정 지난해와 올해 2년 연속 우수축제로 선정된 수려한 경관과 천혜의 자연이 어우러진 축제다. 서동요로 잘 알려진 부여 궁남지에서 백련, 홍련, 수련, 가시연 등 50여 종의 다양한 연꽃을 감상할 수 있다. 연못 한가운데 용을 품었다는 포룡정과 연꽃단지 곳곳에 추억어린 원두막이 놓여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제격이다. 또 야생화와 수생 식물이 있어 아이들의 자연 생태 학습장으로 유용하다.

7.9~7.10 물총축제 2016
무더운 여름날 남녀노소 구분 없이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물총축제가 서울시 신촌에서 개최된다. 물총 하나로 즐길 수 있는 수많은 콘텐츠와 웅장한 퍼레이드, 신나는 콘서트까지 올여름을 화끈하게 보낼 수 있는 물총축제는 페이스북이 시초가 된 소셜페스티벌의 완성형으로 올해로 제4회를 맞이했다. 특히 2016 서울시 브랜드 축제로 선정되어 서울 대표 물 축제로 거듭난 만큼 해적 콘셉트로 진행될 예정이다.

~7.11 대구 국제뮤지컬페스티벌 2016
뮤지컬의 중심으로 급부상 중인 대구에서 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 열린다. 이번 페스티벌은 해외 프로덕션과 공연관계자, 대중을 아우르는 대구의 문화 브랜드다. 엄선된 해외 뮤지컬과 국내 창작뮤지컬 작품을 저렴하게 관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국 뮤지컬 분야를 이끌어갈 인재 발굴 프로그램인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이 대구 시내 주요 공연장에서 진행된다. 뮤지컬 스타들이 총출동하는 개막축하공연은 축제의 백미다.

7.15~7.24 보령머드축제 2016
세계적인 축제, 보령머드축제가 열린다. 동양에서 유일한 패각분 백사장인 대천해수욕장에서 개최된다. 해수욕과 머드체험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다. 청정갯벌에서 진흙을 채취해 각종 불순물을 제거하는 과정을 거쳐 생산된 머드분말을 이용한 머드마사지(해변셀프 마사지, 첨단 머드 마사지 체험)와 머드체험행사가 운영된다. 이외에도 대형 머드탕, 머드 씨름대회, 머드 슬라이딩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7.22~7.25 영천 보현산 별빛축제 2016
‘밤하늘 별을 따라 신비의 우주속으로’란 슬로건으로 보현산에서 별빛 축제가 열린다. 보현산 자락은 최고의 밤하늘과 아름다운 경관 등 풍부한 생태 문화 관광자원을 보유한 곳이다. 보현산 천문 과학관과 국립 보현산 천문대 등 천문우주 관련 인프라를 기반으로 순수한 과학 축제를 즐길 수 있다. 미래우주선 타기, 천문우주 관련 전시,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 디쇼매직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즐길 수 있다.

7.27~7.31 대구치맥페스티벌 2016
모두가 사랑하는 아이템 치킨과 맥주! 여름밤을 치맥으로 풍요롭게 해줄 치맥페스티벌이 대구에서 열린다. 213년도 온라인 검색순위 1위를 차지했고, 2015년 단일행사 88만 명이 참여한 전국규모의 축제다. 두류야구장에선 치맥프리미엄 라운지, 228기념탑 주차장에선 치맥 라이브펍, 야외음악당에선 치맥피크닉힐, 두류수영장에선 치맥썸머워터파크 등 대구 전역에서 즐길 수 있다.

7.28~7.31 포항국제불빛축제 2016
불과 빛의 도시인 포항에서 여름을 대표하는 포항국제불빛축제가 열린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하는 축제는 영일대해수욕장, 형산강 체육공원에서 개최된다. 포항의 불과 빛을 만날 수 있으며, 형산강 하구와 영일만의 바다의 아름다운 야경을 무대로 약 10만 발의 불꽃이 화려하고 아름답게 펼쳐진다. 불빛 퍼레이드와 데일리 뮤직 불꽃쇼, 앉은 물빛줄다리기, 물빛마법학교를 비롯한 다양한 체험행사가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