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을 발견하는 여정…COLOR YOUR LIFE
색을 발견하는 여정…COLOR YOUR LIFE
  • 류정민 기자|사진제공 대림 미술관
  • 승인 2016.04.21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FE STYLE|EXHIBITION

먹방, 쿡방을 넘어 집방이 대세다. 셀프 인테리어를 위한 책과 방송이 인기를 끌고 있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만들어진 가구들을 사기 위해 이케아IKEA에 줄을 서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자기만의 공간을 남들과는 다르게 꾸미고 싶다면 통의동 대림미술관에서 열리고 있는 색다른 공간으로 가보자.

▲ ⓒKVADRAT

패션뿐만 아니라 가구, 가전제품, 인테리어로 적용되는 컬러 트렌드를 이용해 6명 아티스트의 작품들이 5개의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1층과 2층엔 다양한 색을 담은 사진 작품과 일상에 숨겨진 색과 유리, 패브릭, 가죽, 나무 등 다른 재료들과의 만남이 조화롭게 담겼다. 3층에서는 주얼리와 가구, 조명까지 형형색색의 패턴을 이용해서 다양한 디자인을 뽐내는 영국의 디자이너 베단 로라 우드의 작품부터 금속이나 유리를 산화해 재료에 본연의 색을 입히는 렉스 포트 등 가구 디자이너들이 독창적인 방식으로 색을 발전시킨 과정을 볼 수 있다.

▲ ⓒiittala, Kivi votive

한 쪽엔 제각기 다른 모양과 디자인, 색으로 불편함을 감수하고도 하나쯤 꼭 갖고 싶은 방대한 종류의 의자들이 빼곡히 전시되어 있다. 전시의 마지막 공간 4층에서는 지난 10년 간 컬러 트렌드를 발표해 온 친환경 페인트 브랜드인 듀럭스와의 협업으로 2016년 컬러 트렌드를 각각의 공간에 적용시켰다. 침실, 주방, 거실과 같은 일상적이고 개인적인 공간에 다채로운 조합의 색을 연출해서 잘 꾸며진 집의 구석구석을 엿보는 기분이다.

파스텔 톤의 아름다운 색과 독특한 디자인의 가구들을 보면 내가 생활하는 공간도 색, 다른 공간으로 만들고 싶은 욕구가 생길 것이다. 일상의 숨겨진 색을 새롭게 발견하는 여정을 시작해보자.

▲ COLOR COMPLETES FURNITURE

▲ COLOR PAINTS SPACE

COLOR YOUR LIFE
색, 다른 공간 이야기

2016.2.25 ~ 2016.8.21
대림미술관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4길 21
문의 02-720-0667
이용료 성인 5,000원 학생 3,000원
관람시간 화/수/금/일 10시~6시, 목/토 ~8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