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킹하기 좋은 농촌관광코스 10선 선정
트레킹하기 좋은 농촌관광코스 10선 선정
  • 이주희 기자
  • 승인 2016.04.01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강원·충북·충남·전북·전남·경북·경남·제주·대전…목장체험, 휴양림, 숲체험 등 포함

농림축산식품부는 ‘트레킹하기 좋은 농촌관광코스 10선’을 1일 선정·발표했다. 이번에 선정된 농촌관광코스는 지자체 및 농촌체험휴양마을 협의회 등의 추천을 받아 전문가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목장체험, 휴양림, 숲체험, 아름다운 경관을 가진 명소, 수변 및 해변산책, 갯벌체험, 생태공원, 전시관, 역사유적지 등이 포함됐다.

▲ ‘트레킹하기 좋은 농촌관광코스 10선’ 안내 이미지.
경기도는 두물머리~세미원~물소리길~질울고래실마을~여운형 생가~남한강자전거길, 강원도는 양떼목장~선자령 등반~삼양에코그린캠퍼스~의야지바람마을~알펜시아~눈꽃마을, 충북은 화양구곡~화양서원·만동묘~비학봉체험휴양마을~산막이옛길~성불산자연휴양림, 충남은 국립해양생물자원관~송림백사장~송림스카이워크~동백꽃마을~희리산자연휴양림으로 구성됐다.

전북은 승림사벚꽃길~두동편백나무숲~성당포구마을~용안생태습지공원~고란초 서식지, 전남은 팔영산~우주발사전망대~해창만공원~별나로마을~마복산목재문화체험장~금탑사~거금생태숲, 경북은 강구항~블루로드(A코스)~풍력발전단지~인량전통테마마을~괴시리전통마을~블루로드(C코스), 경남은 주남저수지~람사르문화관~빗돌배기마을~대산미술관~성주사, 제주는 가시리마을~갑마장~조랑말체험공원~유채꽃프라자~정석항공관~붉은오름, 대전은 오월드~언고개~무수천하마을~유희당~뿌리공원으로 꾸며졌다. 선정 코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농촌관광 포털(www.welch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림축산식품부 관계자는 “트레킹하기 좋은 농촌관광코스 10선은 농촌체험휴양마을의 다채로운 체험을 해보고자 하는 관광객들에게 유용한 여행정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