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전 매력 대방출: 싱가포르 핫플레이스 10
반전 매력 대방출: 싱가포르 핫플레이스 10
  • 이슬기 기자 | 사진·자료제공 싱가포르 관광청
  • 승인 2016.03.13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진 도시문화와 동양적 자연주의가 공존하는 곳…보고, 먹고, 체험하며 120% 만끽하는 방법

무덥고 습한 데다 걸핏하면 스콜이 쏟아지는 나라. 게다가 어마무시한 벌금 체계로 악명까지 높다면? 다음 휴가지로 망설여지는 이곳의 정체는 사실 해마다 1000만의 관광객이 찾는 파인 시티Fine City, 싱가포르라는 게 반전. 까칠한 껍데기 아래 맛깔 나는 속살을 감춘 싱가포르는 동남아 특유의 이국적인 분위기에 대도시의 세련됨과 편리함이 공존하는 이상적인 여행지다. 다양한 문화가 얽혀 만드는 다이내믹함도 꿀잼 포인트. 이 멋진 섬나라의 ‘반전 매력’을 고스란히 만끽하는 방법 두 가지. 눈으로 즐기거나, 뱃속 가득 담거나.

두 눈에 담아오는 싱가포르 10

마리나 베이 샌즈 Marina Bay Sands

2500여 개 객실의 호텔과 컨벤션 센터, 쇼핑몰, 레스토랑, 카지노 등을 갖춘 싱가포르의 명물. 전 세계 어떤 곳도 흉내 낼 수 없는 화려함과 환상적인 야경을 자랑한다. 이곳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샌즈 스카이파크. 지상 200m 높이에 세워져 싱가포르의 스카이라인을 360도로 즐길 수 있는 동시에 그 자체로도 볼거리다. 하늘 위에서 헤엄치는 듯한 야외수영장으로도 유명한 곳.

유니버설 스튜디오 싱가포르 Universal Studios Singapore

할리우드 영화와 애니메이션을 즐길 수 있는 동남아 최초의 유니버설 스튜디오 테마파크. 전체 24개의 놀이 시설 중 18개는 오직 이곳에서만 경험할 수 있어 더욱 특별하다. 영화 속 주인공이 된 듯 생생한 현장감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관광지. 어트랙션을 좋아한다면 세계에서 가장 긴 롤러코스터 배틀스타 갤럭티카와 트랜스포머 더 라이드는 반드시 타볼 것. 익스프레스 패스를 이용하면 줄을 서지 않고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싱가포르 리버 Singapore River

싱가포르의 상징 멀라이언 동상부터 더 플러튼 호텔을 시작으로 옛 부두였던 보트키, 클락키, 로버트슨키까지 이어지는 강. 싱가포르 리버의 진가가 궁금하다면 저녁이 시작되는 해 질 녘에 리버사이드를 방문해보자. 보트키에서는 평화로운 노천카페와 레스토랑이, 클락키에서는 바와 클럽이, 로버트슨키에서는 세련된 인테리어의 레스토랑이 여행자들을 불러 모은다. 리버사이드의 각 포인트를 한 번에 훑어보고 싶다면 리버크루즈 탑승을 추천한다.

주롱 새 공원 Jurong Bird Park
약 400종 5000여 마리의 새가 서식하는 아시아 최대의 새 공원. 매, 독수리와 같은 맹금류부터 희귀 조류인 코뿔새, 남극의 펭귄까지 다양한 새들을 만날 수 있으며 그 중 약 15%가 멸종 위기종이다. 새의 모습을 관찰하는 버드 디스커버리 센터와 아프리카 습지, 동남아시아 조류장 등 다채로운 테마를 가진 25개의 전시관으로 구성됐다. 인기 구역인 워터펄 애비어리에서는 30m 높이의 폭포 사이로 자유로이 날아다니는 새들과 교감을 나눌 수 있다.

▲ ⓒWildlife Reserves Singapore Group

가든스 바이 더 베이 Gardens by the Bay
가든스 바이 더 베이는 베이 사우스, 베이 이스트, 그리고 둘 사이를 잇는 베이 센트럴 지구로 나뉜다. 베이 사우스의 하이라이트는 최고 16층 높이의 수직 정원, 슈퍼트리 그로브. 베이 센트럴의 클라우드 포레스트에는 열대 산악 지역과 고산 지대의 식생이 재현돼 있고, 플라워 돔은 지중해, 남부 아프리카 등 건조한 기후에서 자라는 꽃과 나무로 꾸며졌다. 야자수와 잔디밭, 야생화가 어우러진 베이 이스트에서는 해 질 무렵 산책을 즐기기 좋다.

싱가포르 피나코테크 드 파리 Singapore Pinacotheque de Paris

파리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사립미술관 피나코테크 드 파리가 아시아 최초로 싱가포르에 개관했다. 예술가와 시대, 장르를 넘나드는 기획전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이고, 렘브란트, 모네, 잭슨 폴락 등의 희귀 명작 40~50점을 선보이는 상설전시도 그냥 지나칠 수 없다. 여기에 유서 깊은 명소 포트 캐닝을 기념하는 헤리티지 갤러리는 다양한 문화가 융합하며 발전해 온 싱가포르의 역사를 보여준다.

싱가포르 동물원 Singapore Zoo

▲ ⓒWildlife Reserves Singapore Group
울타리 없는 동물원. 2800여 마리 동물을 개방된 곳에서 가까이 보고 직접 교감을 나눌 수 있어 아이들에게 즐거운 체험 학습의 경험을 선사한다. 여우원숭이와 물개, 코끼리들이 출연하는 다양한 동물 쇼는 놓치기 아까운 볼거리. 오랑우탄과 함께하는 정글 아침 식사를 통해 독특한 추억도 남길 수 있다.

술탄 모스크 Sultan Mosque
싱가포르에서 가장 오래된 종교 건축물이자 최대 규모의 이슬람 사원. 황금빛 돔 지붕을 얹은 화려한 외관 덕에 부기스 지역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띈다. 기도실은 5000여 명의 신도가 한 번에 입장할 수 있을 만큼 공간이 넉넉하고, 특별한 종교 행사가 없다면 일반인도 입장 가능하다. 술탄 모스크를 정면으로 바라볼 수 있는 부소라 스트리트와 인근의 바그다드 스트리트, 아랍 스트리트는 기념품 쇼핑이나 티타임, 식사를 즐기기에 적당하다.

싱가포르 보타닉 가든 Singapore Botanic Gardens
싱가포르 최대의 공원. 오전 시간에 들러 산책하길 추천한다. 입구는 북쪽의 부킷 티마 게이트와 남쪽 탕린 게이트로 나뉘며, 두 문 사이에 국립난초정원, 힐링 가든, 야곱 발라스 어린이 정원 등 다양한 테마 공간이 있다. 비지터 센터에 위치한 레스토랑에서 브런치를 즐겨도 좋다

하지 레인 Haji Lane

술탄 모스크 뒤, 아랍 스트리트 근처에 숨은 골목길로 싱가포르 힙스터들에게 사랑받는 곳. 길이 300m 남짓인 좁은 골목에 세련된 카페, 독특한 디자인을 취급하는 옷 가게, 분위기 좋은 바가 촘촘하게 들어서 있다. 무지개색 케이크와 브런치로 유명한 아이엠, 가죽 자전거 안장의 명가인 브룩스 잉글랜드의 단독 숍, 카페와 꽃집, 잡화점을 겸하는 원더랜드, 원피스와 액세서리가 아름다운 샐러드 숍에 한 번쯤 들러보길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