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문 로드바이크, 취향저격?!…메리다, 스컬트라 200
입문 로드바이크, 취향저격?!…메리다, 스컬트라 200
  • 오대진 기자
  • 승인 2016.02.23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FE STYLE|BICYCLE

새해도 밝았고, 강추위도 슬슬 물러나고, 동면에서 깨어난 몸도 근질근질하다. 실내에서 롤러 타는 것도 한 두 번이지, 야외 라이딩에 비할 바는 아니다. 라이딩 만큼 뛰어난 전신 운동은 없다. 다이어트 혹은 운동을 결심했다면 작심삼일이 가기 전, 이번이 기회다.

한 녀석을 소개한다.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근육질 매트 블랙. 메리다MERIDA 스컬트라SCULTURA 200이다. 뭐 자전거 타는 사람들은 다 아는 이름이다. 가성비 좋은 입문 로드바이크 검색하면 나오는 이름은 정해져 있다. 이놈과 자이언트GIANT SCR, 엘파마ELFAMA 에포카EPOCA 정도? 요 세 놈은 뭐가 더 좋기 보다는 취향 차이니 취향저격은 각자 하는 걸로.

올라운더. 평지 퍼포먼스에 업힐 능력과 코너링, 승차감 모두 준수하다. 최상의 ‘강성 대비 무게’를 자랑하는 트리플버티드 처리 프로라이트 알루미늄 프레임에 풀카본 포크를 장착했다. 가볍고 단단하다는 이야기. 업그레이드된 소라 9단 구동계는 보다 폭 넓은 변속을 제공하고, 개당 50g씩 경량화 된 레이스용 타이어 돌로미테를 적용함으로써 주행성을 향상시켰다. 변속, 브레이크 케이블은 동급에서는 흔치 않게 모두 프레임 내부로 넣어 외관 또한 깔끔하게 정리했다.

▲ 디자인과 설계는 독일에서, 제조는 세계 최고 기술력의 대만 핸드메이드다.

▲ 업그레이드된 소라 9단 구동계는 보다 폭 넓은 변속을 제공한다.

Designed in GERMANY, Handmade in TAIWAN. 스컬트라는 독일에서 디자인과 설계가 진행되고, 세계 최고의 제조시설이 위치한 대만에서 핸드메이드로 생산된다. 또한 스컬트라는 UCI(국제사이클연맹) 인증로고를 획득했는데, 이는 UCI 월드 투어 팀인 람프레-메리다 팀을 운영하며 쌓은 기술과 노하우가 레이스용 바이크에 접목되었다는 이야기다.

1월 출시된 이 녀석은 람프레-메리다 팀과 세계 3대 그랜드투어인 지로 디 이탈리아를 상징하는 핑크 컬러 리미티드 에디션. 취향저격?!

▲ 풀카본 포크를 장착함으로써 뛰어난 강성과 더 가벼운 무게를 동시에 잡았다.

▲ 변속, 브레이크 케이블은 동급에서는 흔치 않은 인터널 케이블이다.

색상 블랙/핑크(한정모델), 블랙/화이트, 블랙/그레이
사이즈 44(XXS)~59(XL)
무게 8.84kg(56사이즈 기준)
소비자가격 85만 원
오디바이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