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아웃도어까지 내 아이 안전하게!
일상에서 아웃도어까지 내 아이 안전하게!
  • 이두용 차장
  • 승인 2016.02.05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원 안전사고 예방 애니메이션 제작…야외활동·캠핑 안전 내용포함

어린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TV용 애니메이션이 제작된다. 한국소비자원(원장 한견표)은 사회 전반의 안전문화 확산과 이를 통한 어린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6세~10세 대상 안전사고 예방 교육 애니메이션 ‘출동! 파이어로보’ 5편을 제작해 TV를 통해 방영하고 일선 학교에 교육자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 소비자원이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애니메이션을 제작했다.

어린이 안전사고는 보호자의 부주의, 성인 편의 위주의 시설, 안전 불감증 등이 주요 원인으로 지목되며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사전 예방이 가능한 경우가 많다. 하지만 당사자인 어린이는 물론 학부모와 교사가 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어린이 맞춤형 교육 콘텐츠가 부족했다.

▲ 제작된 애니메이션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파이어로보’ 캐릭터를 활용했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은 EBS(한국교육방송공사)와 공동으로 어린이의 관심과 선호도가 높은 애니메이션 교육 콘텐츠를 제작해 EBS1 지상파 채널을 통해 방영함으로써 어린이 안전사고 감소에 큰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자료는 EBS가 개발한 교육용 캐릭터 ‘파이어로보’를 통해 일상 속에서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생활안전 사고를 예방하는 영웅담으로 구성해 교육 대상자인 어린이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한다.

애니메이션은 가정에서 발생하기 쉬운 정수기 화상, 전자레인지 폭발, 멀티탭 화재 등의 내용에서부터 아웃도어·캠핑 활동에서 발생하는 시설 안전과 휴대용 버너, 폭죽 등의 사고에 대한 예방 교육으로 종 5편이 꾸며진다.

제작된 애니메이션은 설 연휴기간인 2월 7일(일)과 9일(화) 오전 9시에 EBS1을 통해 첫 방영하고, 이후 IPTV 및 디지털케이블 VOD, EBS 유튜브(YouTube) 채널 등을 통해서도 보급할 예정이다. 소비자원은 초등학교, 어린이집, 어린이단체, 안전 관계기관, 지자체 등에 애니메이션을 무상으로 제공해 어린이안전 문화 확산 노력을 계속할 계획이다.

▲ 애니메이션의 내용은 가정과 마트, 학교, 놀이시설, 야외놀이 등 5개 항목으로 나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