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2월의 아웃도어 달력
2월의 아웃도어 달력
  • 정리 이지혜 기자
  • 승인 2016.02.03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2.6 평창 동계올림픽(G-2년) 페스티벌
2018평창동계올림픽 개최 G-2년(Game-2)을 기념하고 평창동계올림픽 성공을 기원하는 올림픽 페스티벌이 진행된다. 단오공원 특설무대에서 개최되는 개막식에는 문화예술단체 공연을 비롯해 K-pop 가수의 축하공연도 있을 예정. 행사 기간 중 ‘1시군 1문화 예술 공연’ , ‘DJ 중심 댄스축제인 ‘월드 DJ 페스티발’ 공연, 동아시아관광포럼(EATOF) 회원의 문화공연과 전문예술단체 초청공연도 마련됐다.

~2.7 양주 눈꽃축제 2016
‘양주눈꽃축제’는 종합예술테마파크 아트밸리(장흥자연휴양림)의 세 번째 겨울축제다. 새하얀 눈의 아름다움을 통해 감사와 사랑 그리고 꿈을 전하는 이번 눈꽃축제는 양주시의 수려한 자연경관 중 으뜸으로 꼽히는 아트밸리 일대에서 펼쳐진다. 눈썰매장에서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고 로봇극장, 킥보드, 얼음 썰매도 함께 즐길 수 있다. 1,000인의 눈 떼 조각이나 허니랜드도 흥겨운 볼거리가 될 예정이다.

~2.10 산정호수 썰매축제 2015
포천은 사계절 관광지로 주목받는 곳이다. 여름에는 곳곳에 절경을 품고 있는 깊고 맑은 계곡으로, 겨울에는 눈썰매장과 스케이트장을 찾아 관광객들이 몰려온다. 산정호수에서 열리는 ‘썰매축제’에서는 얼음 썰매, 얼음 스케이트, 눈썰매, 얼음낚시를 즐길 수 있고 이색적인 얼음바이크도 타볼 수 있다. 명성산과 관음산을 병풍처럼 두르고 있는 산정호수 주변은 한 번쯤 걷고 싶은 산책코스로 꼽히니 이곳도 빠트리지 말자.

~2.14 비슬산자연휴양림 얼음동산축제 2016
대구 달성군에 있는 비슬산자연휴양림은 1998년 개장한 후 매년 겨울마다 관광객들에게 이색적인 볼거리와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2월 14일까지 마련되는 ‘비슬산 자연휴양림 얼음동산’에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얼음 빙벽과 썰매장, 얼음 동굴, 에스키모 집, 독립문, 첨탑 등 얼음 구조물이 마련된다. 날씨의 영향에 따라 개장일과 폐장일은 변경될 수 있으며 얼음동산 관람은 무료.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2.20~2.21 부산 코믹월드
아마추어 만화 종합 행사인 코믹월드가 개최된다.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코믹월드는 아마추어 만화가들이 자신의 작품을 소개하고 서로 교류하는 축제다. 관광객의 다양한 체험행사도 준비돼있다. 동아리 판매전을 통해 아마추어 만화가들이 직접 창작한 창작품을 전시 및 판매할 수 있고, 만화캐릭터로 분장하는 코스프레와 만화주제가를 부르는 만화노래자랑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2.21 물맑은 양평빙어축제 2016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백동낚시터와 수미마을에서에서 개최는 ‘물맑은 양평빙어축제’는 가족이나 연인이 함께 얼음 위에서 빙어를 잡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축제 기간 동안 따끈한 어묵과 군밤을 즐길 수 있고 빙어낚시뿐만 아니라, 한국의 전통 겨울 놀이인 연날리기, 팽이치기, 썰매 타기 등과, 찐빵 만들기, 추억의 달고나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으며 점심으로 부녀회에서 맛있게 끓인 떡국과 빙어 튀김, 빙어회 무침을 즐길 수 있다.

~2.21 쉿! 겨울비밀축제 2016
양평 수미(水米)마을은 물과 쌀 그리고 365일 축제로 유명한 곳이다. 2013년 대한민국 농촌마을대상에서 대통령상을 받기도 했다. 양평의 맑은 물과 농작물의 우수성과 수미마을을 직접 체험할 기회가 열렸다. 바로 ‘쉿! 겨울비밀축제 2016’. 눈과 얼음과 빛을 이용한 행사를 자기 기호에 맞게 즐길 수 있는 이번 축제에는 옛날 썰매, 눈썰매, 먹거리,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됐다.

2.26~2.28 국제캠핑페어 2016
‘국제캠핑페어’는 매년 국내외 브랜드 별 신제품 런칭쇼를 통해 한 해의 캠핑 트렌드를 만나볼 수 있는 캠핑전문 박람회다. ‘국제캠핑페어’에는 더욱 다양해진 캠퍼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텐트, 타프, 카라반, 캠핑음식 등 캠핑에 필요한 모든 것이 전시될 예정이다. 관람객들은 캠핑페어를 통해 제품정보 획득뿐만 아니라 직접 시연, 구매까지 할 수 있다.

~2.29 해운대라꼬 빛축제 2016
올 해 두 번째를 맞는 ‘해운대라꼬 빛축제’가 해운대 구남로, 해운대시장, 애향길, 구청 일대에서 진행된다. 곳곳에 역사와 이야기가 잠들어 있는 아름다운 별 해운대에서 해운대 바다와 하늘의 별빛을 담아 역동적인 파도와 반짝이는 별빛을 형상화한 다채로운 빛으로 ‘해운대라꼬 빛축제’를 진행한다. 한 해 동안 마음속에 품고 있었던 희망과 사랑을 부산 해운대에서 밝혀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