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폭설 피해 입은 제주감귤류 2억원 구입
블랙야크, 폭설 피해 입은 제주감귤류 2억원 구입
  • 김경선 기자
  • 승인 2016.02.02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2년만의 기록적 폭설로 피해 커…소외계층 및 육군 1군단에 전달 예정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와 사회복지법인 블랙야크강태선나눔재단은 창립 43주년을 맞아 최근 한파와 폭설로 피해를 입은 제주지역 농가를 위해 총 2억원 상당의 기금을 마련하고, 제주 감귤류(한라봉)를 구입해 소외계층에 전하는 사랑나눔 활동을 실천한다고 2일 밝혔다.

▲ 제주 농가를 위한 따뜻한 사랑나눔 활동을 펼치는 임직원들. 왼쪽부터 김준현 블랙야크 이사, 정운석 블랙야크 사장, 김성범 중문농협조합장, 임중범 중문농협 소장, 진재봉 중문농협 팀장.

제주 지역 농가는 한창 수확해 출하되는 시기에 한파와 폭설로 시설하우스가 전파되는 등 큰 피해를 입었다. 이에 블랙야크와 블랙야크강태선나눔재단은 이처럼 피해를 입은 제주 농가를 위해 각각 1억원씩의 기금을 모아 총 2억원을 마련하고, 이 기금으로 제주 감귤류 제품(약 1만 5천상자)을 직접 구입해 제주 농가의 경제적 어려움을 돕는다는 취지다. 더불어 구입한 제품을 전국 각지의 소외계층과 불우 이웃에게 전달하며 따뜻한 사랑 나눔을 실천할 계획이다.

특히, 약 1억원 상당의 제주 감귤류 제품은 보건복지부 산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연계해 전국의 블랙야크 대리점을 통해 지역별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한다. 또한, 서울역쪽방상담소와 연계해 블랙야크의 임직원과 청년 셰르파들도 직접 쪽방촌 주민들에게 찾아가 건넬 예정이며, 이외에도 서울시 자치단체구 3곳(강남구청, 서초구청, 금천구청)의 소외계층, 최근 블랙야크와 업무협약을 맺은 육군 제 1군단 등에 전달한다.

블랙야크 강태선 회장은 “창립 43주년을 맞아 최근 여러 악재가 겹쳐 많은 피해를 입은 제주 지역 농가에 도움이 되기 위해 이번 지원활동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따뜻한 사랑나눔이 전국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