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불문! 다 잘하는 섹시한 형아…레니 크라비츠
장르불문! 다 잘하는 섹시한 형아…레니 크라비츠
  • 오대진 기자|사진 김해진 기자
  • 승인 2016.01.21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FE STYLE|ALBUM ‘GREATEST HITS’

레니 크라비츠
GREATEST HITS

(2002.06, UNIVERSAL MUSIC)

1. ARE YOU GONNA GO MY WAY
2. FLY AWAY
3. ROCK AND ROLL IS DEAD
4. AGAIN
5. IT AIN'T OVER 'TIL IT'S OVER
6. CAN'T GET YOU OFF MY MIND
7. MR. CAB DRIVER
8. AMERICAN WOMAN
9. STAND BY MY WOMAN
10. ALWAYS ON THE RUN
11. HEAVEN HELP
12. I BELONG TO YOU
13. BELIEVE
14. LET LOVE RULE
15. BLACK VELVETEEN

어릴 적, 팝의 황제로 불리는 마이클 잭슨의 인기는 대단했다. 마이크 잡고 노래하는 이 중 그의 존재감은 단연 독보적이었다. 그러나 초딩 눈에는 그저 춤 좀 추고 추임새 잘 넣는 가수로만 보였다. 그리고 시간이 흐르며 이 음악 저 음악을 주어 들었고, 뒤늦게 그의 위상을 실감했다. 그만큼 춤 추고 노래 할 수 있는 이는 드물었다. 아니 없었다. 그는 둘을 동시에 다 잘 했으니까.

왜 갑자기 뜬금없이 황제 추억팔이냐…. 그냥 문득 생각이 났다. 한 가수의 음악을 듣다가. 최근 부드러운 선율에 마성의 목소리가 가미된 자동차 광고음악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노래는 ‘IT AIN’T OVER ‘TIL IT’S OVER’ , 주인공은 레니 크라비츠LENNY KRAVITZ.

1964년 생으로 올 해 나이 52세. 그러나 아직까지도 록, 펑크, 블루스, 재즈, 소울, 힙합 등의 장르를 넘나들며 신을 주름잡고 있다. 작사 작곡에 연주까지 그야말로 다재다능. 1989년 1집 <LET LOVE RULE>을 발표했고, 1991년 발표한 2집 <MAMA SAID>로는 명곡 ‘IT AIN’T OVER ‘TIL IT’S OVER’ 등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1998년 5집 <5> 수록곡 ‘FLY AWAY’부터 ‘AMERICAN WOMAN’ , ‘AGAIN’ , 2001년 6집 <LENNY>의 ‘DIG IN'까지는 4년 연속 그래미 최우수 남성 록 보컬 퍼포먼스 상을 수상했다.

우리나라에도 이미 잘 알려져 있고, 지난 2012년에는 첫 내한공연까지 가진 그는 마돈나, 니콜 키드먼, 페넬로페 크루즈 등 세계적인 미녀스타들과 스캔들이 난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뮤지션이다. 부러운 형이란 말이다.

그의 다양한 음악 장르에는 인생이 묻어 있다. 레니는 2011년 9집 <BLACK AND WHITE AMERICA>를 발매하며 흑인 어머니와 백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자신의 어린 시절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밝히며, 록, 펑크, 블루스, 재즈, 소울, 힙합 등을 아우르는 자신만의 독창적이고 다양한 사운드를 가장 잘 표현해주는 타이틀이라고도 말했다. 2014년 10월에는 10번째 앨범 <STRUT>를 발매했다.

출퇴근길을 지배하는 무한루프. ‘IT AIN’T OVER ‘TIL IT’S OVER’~‘ROCK AND ROLL IS DEAD’~‘MR. CAB DRIVER’~‘I BELONG TO YOU’. 베이스기타와 귀에 익은 멜로디가 시작을 알리고 이어 로큰롤 열기에 휩싸인다. 그리곤 고개를 까딱이며 리듬을 탄다. 어느새 마성의 목소리에 빠져 차분함을 찾는다. 앨범 제목이 말해주지 않나. 그냥 순리대로 들어도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