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의 아웃도어 달력
1월의 아웃도어 달력
  • 정리 이지혜 기자
  • 승인 2016.01.18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7 영월동강 겨울축제 2016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하송리 동강 유역 일원에서 개최되는 영월동강 겨울축제. 축제는 ‘씽씽! 신나는 겨울, 영월의 추억’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며, 영월군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동강여울축제위원회가 주관한다. 얼음낚시, 맨손 송어 잡기, 눈썰매, 전통썰매, 눈사람 만들기, 제기차기, 팽이치기, 얼음축구대회, 철갑상어 잡기, 반합 라면 끓여 먹기 등 풍성한 놀이마당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1.10 호수겨울꽃빛축제 2015
고양시 호수공원에서 호수를 배경으로 아름다운 불빛과 라이팅쇼가 어우러진 호수겨울꽃빛축제가 처음으로 개최된다. 축제는 고양꽃전시관 전면 광장과 메타세콰이어 길을 따라 불빛으로 로맨틱하게 펼쳐진다. 호수공원 실내에서는 복합문화 파티 및 세계 문화 전시 공간을 즐길 수 있고 주변 광장 등 야외에서는 LED 퍼포먼스, 로맨틱 이벤트 코스, 대형 동골래 유등, 꽃마차, 포토스팟 등 다양한 전시물이 준비되어 있다.

1.9~1.10 부산 북극곰수영축제 2016
북극곰 수영축제는 얼음이 꽁꽁 언 북극해에서도 여유롭게 수영을 즐기는 북극곰처럼 한겨울 영하의 차가운 날씨에도 바닷물에 뛰어들어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축제다. 참가자에게는 겨울 바다와의 싸움에서 이겨냈다는 짜릿한 추억을 제공하며, 관광객들에게는 겨울 바다의 이색적인 볼거리를 선사하는 명실상부한 겨울 바다 최고의 축제다. 2,000명 이상이 참가하는 우리나라 최고의 겨울철 축제를 즐기러 부산으로 떠나자.

~1.24 보성차밭 빛 축제 2016
보성차밭 빛 축제가 겨울밤을 화려한 빛의 향연으로 수놓고 있다. 이번 축제는 차밭 대형트리와 테마 거리, 은하수 터널, 봇재~다향각 경관조명, 빛의 거리, 포토존, 다짐의 계단, 소망카드 달기 등 다양한 볼거리와 매주 관광객들과 함께하는 공연과 체험이 마련됐다. 이곳엔 특히 지난 2000년 기네스북에 등재된 높이 120m, 폭 130m 규모의 보성차밭 대형트리가 있어 관광객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1.30 바로파로 겨울축제 2016
바로파로 겨울축제가 강원 화천군 간동면에서 개최된다. 파로호 수중보 상류는 12월이 되면 드넓은 호수가 강원도 특유의 골바람과 살을 에는 추위 속에 약 40㎝ 두께의 얼음 나라로 변한다. 매년 1월이면 100만 명 이상이 찾아오는 산천어축제와 함께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특히 직접 재배한 농산물 판매장과 지역 청정한우를 구워 먹는 구이터는 쏠쏠한 재미를 더해 준다.

1.9~1.17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한국 아이스클라이밍의 가장 큰 경기인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이 올해도 청송에서 열린다. 국제산악연맹, 아시아산악연맹, 대한산악연맹 공동주최로 경북 청송군 얼음골에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월드컵과 아시아선수권대회를 겸해 열린다. 지난 12월 미국 몬태나주 보즈먼에서 개막한 2016 UIAA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1차전을 마친 선수들의 2차전 경기를 생생하게 관람할 수 있다.

~1.31 평창송어축제 2016
평창군 진부면에서 열리는 평창송어축제는 ‘눈과 얼음, 송어가 함께하는 겨울이야기’라는 주제로 펼쳐진다. 송어낚시와 썰매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진정한 겨울 축제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송어는 동해로 흐르는 일부 하천에 분포하는데, 특히 평창군은 국내 최대의 송어 양식지로 꼽힌다. 평창의 맑은 물에서 자란 송어는 부드럽고 쫄깃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다.

~1.31 태백산 눈꽃축제 2016
꿈속에서 볼 수 있었던 환상의 새하얀 눈꽃 세상이 태백산도립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축제의 주 무대인 태백산 도립공원 당골광장에서는 세계 유명 눈 조각가들과 국내 조각가들이 선보이는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대형 눈 조각 작품을 볼 수 있다. 또한, 환상의 눈꽃터널, 눈 미끄럼틀, 스노우래프팅을 체험할 수 있다. 황지연못 일대에서 펼쳐지는 빛과 얼음의 축제와 더불어 은하수와 루미나리에가 만드는 별빛의 세계도 만날 수 있다.

~1.31 로맨틱 춘천 페스티벌 2016
문화·관광·예술·축제·레저의 도시, 춘천에서 호수별빛나라의 겨울이야기 ‘로맨틱 춘천 페스티벌’이 공지천 의암공원에서 열린다. 춘천의 아름다운 호수를 배경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 LED 별빛 조명과 국제규격의 아이스링크, 다양한 메뉴의 푸드트럭을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춘천 겨울의 색다른 낭만과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낮에는 사랑하는 가족과, 밤에는 사랑하는 연인, 친구들과 함께하는 축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