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산악자전거 대회 열린다
뉴질랜드 산악자전거 대회 열린다
  • 이주희 기자
  • 승인 2016.01.18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31일~2월 6일 7일간…크라이스트처치~서던알프스~퀸스타운 546km 코스 구성

뉴질랜드에서 ‘파이어니어 산악자전거 대회(Pioneer Mountain Bike Race)’가 오는 31일부터 2월 6일까지 7일간 열린다. 이번 대회는 뉴질랜드 초기 개척자들의 모험과 도전 정신을 기리기 위해 개척자들의 발길을 따라가는 것을 주제로 개최된다.

▲ 뉴질랜드 푸카키 호수를 달리는 라이더들. 사진=파이어니어 산악자전거 대회

2인 1조로 팀을 이룬 참가자들은 남섬 동해안의 크라이스트처치에서 출발해 서던알프스를 넘어 퀸스타운까지 총 546km를 달리며, 제럴딘, 페얼리, 테카포 호수, 오하우 호수, 하웨아, 스노팜 등을 지나게 된다. 2500km에 달하는 뉴질랜드 그레이트 라이드에 속한 알프스 2 오션 트레일, 퀸스타운 트레일 두 곳과 30여 곳 이상의 사유지 등 평소에는 갈 수 없는 곳들을 탐사할 수 있다.

참가 자격에 제한은 없으며 선수가 아니더라도 모든 라이더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경기가 마련돼 있다. 특히 크라이스트처치와 퀸스타운에서 경주 거리가 다양한 일일 경기가 열리기 때문에 코스별로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7일간의 경주가 부담되는 참가자들을 위해 3일 횡단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 파이어니어 산악자전거 대회 코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