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망가지는 스노보드…F.I.MAFIA·요넥스 등 5개 리콜
쉽게 망가지는 스노보드…F.I.MAFIA·요넥스 등 5개 리콜
  • 김경선 기자
  • 승인 2015.12.30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 성수제품 664개 조사…아동복 및 자동차세정액 등 21개 제품 결함보상 명령

겨울철을 맞이해 스노보드를 즐기는 인구가 점차 늘고 있는 가운데 안전기준에 미달하는 스노보드 5개 제품에 대한 리콜 명령이 떨어졌다.

▲ 겨울철을 맞이해 스노보드를 즐기는 인구가 점차 늘고 있는 가운데 안전기준에 미달하는 스노보드 5개 제품에 대한 리콜 명령이 떨어졌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겨울철 성수제품 가운데 시중에 유통 중인 664개 제품을 수거·실시한 안전성 조사결과를 발표하고, 스노보드를 포함해 자동차 유리세정액 등 21개 제품이 안전기준에 미달한 것으로 드러나 해당제품 전량에 대해 결함보상 명령을 내렸다.

이번 조사는 한국제품안전협회 및 7개 시험인증기관이 공동으로 참여했으며 백화점, 대형매장 및 재래시장 제품에서 9개 품목군 664개 제품을 무작위로 수거해 안전기준 충족여부를 시험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리콜 명령을 받은 스노보드는 조사 대장 20개 제품 중 5개로 스케이트 바나나의 ‘1516 FM SK8 BANANA’, 요넥스의 ‘요넥스 스노보드’, 매트릭스 스포츠의 ‘MINIANGEL’과 ‘CHALK’, F.I.MAFIA의 ‘SNOWBOARD’다. 이들 제품은 보드와 바인딩(부츠연결장치) 간의 유지강도가 안전기준에 못 미쳐 사고 위험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에서는 자동차 부동액 10개 제품과 유아의류 31개 제품은 모두 안전기준을 만족한 안전한 제품인 것으로 나타났으나 어린이 완구, 아동의류 등 21개 제품은 안전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부적합제품인 것으로 조사됐다.

국가기술표준원은 이번 리콜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품안전정보센터(www.safetykorea.kr)에 공개하고, 위해상품판매차단시스템에 제품 바코드를 등록해 전국 대형 유통매장에서의 판매를 즉시 차단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