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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ISPO 뮌헨 맛보기,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어워드
2016 ISPO 뮌헨 맛보기,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어워드
  • 이슬기 기자
  • 승인 2015.12.24 11:2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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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이벤트·웹사이트 등 8개 부문 황금상 선정…1위는 1월 26일 뮌헨서 발표

2016 이스포(ISPO) 뮌헨이 1월 24~27일 열리는 본 행사를 앞두고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어워드 수상 내용을 발표했다. 2013년 이후 스포츠·아웃도어 업계의 가장 크리에이티브한 마케팅 캠페인을 선정해 온 이스포는 최근 콘텐츠 마케팅·사진·이벤트·영화·웹사이트·광고·모바일 애플리케이션·브랜드 등 총 8개 부문 황금상 수상자를 선정했다.

▲ 2016 이스포 뮌헨이 최근 베스트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어워드 수상 내용을 발표했다. 사진은 DC슈즈의 ‘파이프 드림’ 한 장면.

8개 부문 수상자는 △콘텐츠 마케팅 부문- DC슈즈의 ‘파이프 드림’ △사진 부문 - 브라이언 캐시의 ‘TJ 로저스 인 바르셀로나’ △이벤트 부문 - ‘터프 머더’ △영화 - ‘마스터즈 오브 슬랙’ △웹사이트 부문 - 마무트의 ‘#프로젝트360’ △광고 부문 - 삼성 & 월드 서프 리그 광고 ‘우리는 나보다 위대하다(We Are Greater Than I)’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부문 - ‘무브 투 언락’ △브랜드 부문 - 리복의 ‘가능성은 한계를 넘는다(Be More Human)’이다.

이 중 올해 가장 주목받은 베스트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1위는 오는 1월 26일 이스포 뮌헨 본 행사 중 발표된다.

콘텐츠 마케팅 | DC의 ‘파이프 드림(Pipe Dream)’
스포츠 브랜드 DC슈즈가 공개한 이 영상은 바다를 가르며 파도를 질주하는 오토바이의 모습을 담았다. 호주 출신의 스턴트맨 로비 매디슨과 DC슈즈는 타히티의 바다 위를 달리기 위해 2년의 시간을 오토바이 개조에 투자했다고. 결국 이 4분짜리 영상은 화제를 모으며 한 달 만에 4천만 뷰를 기록했다. 영상출처 Youtube/DC Shoes

 


사진 | 브라이언 캐시의 ‘TJ 로저스 인 바르셀로나(TJ Rogers in Barcelona)’
새로운 트릭을 시도하는 TJ 로저스를 찍은 것. 사진작가 브라이언 캐시는 스케이트보드씬의 차세대 프로 스타 TJ 로저스와 오랫동안 함께 작업해왔다. 해당 사진은 바르셀로나 포럼 빌딩 앞에서 촬영했다. Nikon D3, 24-70mm, 1/1000, F5.6, ISO 320.

▲ Ⓒ Brian Caissie


이벤트 | 터프 머더(Tough Mudder)
미국과 영국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터프 머더는 16~18km의 진흙 길 위에서 펼쳐지는 익스트림 달리기 대회다. 여러 명이 팀을 구성해 영국 특수부대가 설계한 20여 개의 군용 장애물을 함께 넘는다. 올해 치러진 북부 독일 지역 행사에는 무려 1만1800명이 참가하기도 했다. (toughmudder.com) 영상출처 Youtube/Tough Mudder

 


영화 | 마스터스 오브 슬랙(Masters of Slack)
정반대의 성격을 지닌 두 사람이 슬랙라인에 대한 깊은 애정으로 하나가 되는 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 타고난 줄타기 실력의 잔 루즈가 슬랙라인계의 슈퍼스타 앤디 루이스를 5년 만에 뛰어넘는다. 트레일러 영상출처 Youtube/European Outdoor Film Tour

 


웹사이트 | 마무트 - #프로젝트360(#Project360)
스위스 아웃도어 브랜드 마무트의 #프로젝트360은 세계의 명산을 360도 3D 입체 영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이 가상현실 프로그램으로 몽블랑, 마터호른, 엘 캐피탄 등의 봉우리를 방 안에서도 오를 수 있게 됐다. (project360.mammut.ch/en/) 영상출처 Youtube/MAMMUT

 


광고 | 삼성 & 월드 서프 리그의 ‘우리는 나보다 위대하다(We Are Greater Than I)’
27앤드써니가 제작한 이 광고는 ‘우리’의 힘을 강조하며 감동을 안긴다. 가브리엔 메디나, 믹 패닝 등 프로 서퍼들의 강인한 모습을 그리면서도 그들의 인간적이고 약한 모습을 비추며 친구와 가족 등 ‘우리’ 없이는 ‘나’가 존재할 수 없다는 메시지를 던진다. 영상출처 Youtube/Samsung Mobile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 ‘무브 투 언락(Move to Unlock)’
독일의 피트니스 센터 킹덤 오브 스포츠가 선보인 이 앱을 설치하면 잠금을 해제할 때마다 PT체조, 스쿼트 등을 해야 한다. 정확한 운동 자세를 취하지 않으면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없으니 의지가 약한 이들에게 안성맞춤. 아쉽게도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서비스되지 않는다.

브랜드 | 리복의 ‘가능성은 한계를 넘는다(Be More Human)’
올해 리복은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육체적, 사회적 한계를 넘어 끝없이 도전하는 열정을 응원했다. 공개된 캠페인 영상은 하반신이 마비되는 시련에도 두 팔로 수영과 자전거에 도전하는 케빈, 허리 부상을 극복하고 MTB 선수로 활동하는 리앤 등 자신을 뛰어넘은 이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영상출처 Youtube/Reebok 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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