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겨울왕국으로 오세요!”
“대한민국 겨울왕국으로 오세요!”
  • 이두용 차장
  • 승인 2015.12.21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국인을 위한 겨울여행축제…K-POP 콘서트와 함께 아웃도어패션쇼 등 부대행사 열려

오는 22~23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가 광화문 광장에서 내외국인 관광객과 시민을 대상으로 케이팝(K-Pop) 콘서트를 개최하고, 다양한 겨울여행정보와 리조트·워터파크·테마파크 등 할인 이벤트를 제공하는 ‘겨울여행축제(K-Winter Festival)’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오는 22~23일 양일간 광화문 광장에서 ‘하늘을 난다, 겨울을 난다’를 주제로 겨울여행축제가 열린다.

‘하늘을 난다, 겨울을 난다’라는 주제로 한국관광협회중앙회와 서울신문사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한국관광공사, 한국방문위원회, 그랜드코리아레저, 지케이엘(GKL) 사회공헌재단 등 관광 관련 단체와 스키장, 리조트 등 겨울여행 관련 기업들이 공동으로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겨울철에 위축되기 쉬운 국민의 여가활동을 증진하여 내수 활성화에 기여하고, 겨울철 국내 방문율이 높은, 특히 중화권 및 동남아 관광객들에게 한국의 다양한 겨울철 여행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대내외적으로 겨울여행과 겨울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마련했다.

▲ 케이팝 콘서트를 비롯해 리조트·워터파크·테마파크 등 할인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경기 둔화로 인해 최근 3년간 스키장, 리조트 등의 이용객과 매출이 꾸준히 감소하고 있는 추세다. 성수기가 짧고 비수기가 긴 해당 업종의 특성 때문에 그동안의 정체기가 쉽게 회복되지 않을 것으로 보여 업계와 정부는 공동으로 겨울여행 활성화 프로모션을 실시하게 됐다. 이를 통해 홍보를 극대화하고 스키장, 리조트, 유원시설 등 관광시설의 이용을 촉진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는 음악 공연팀 ‘스윙킹즈’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막행사와 씨스타 등 유명가수들이 함께하는 케이팝 콘서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국내 스포츠용품업체가 참여하는 아웃도어 패션쇼와 자선 경매, 스릴감 있는 체험프로그램으로 ‘3차원 가상현실 스키점프’, ‘3차원 익스트림 루지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아울러 각종 할인 이벤트와 12월 말부터 2월까지의 겨울여행 여행자보험 지원 등 유익한 콘텐츠도 준비되어 있다.

▲ 이번 행사는 겨울철 여행과 겨울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문체부는 이번 축제가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도록 앞으로 한국관광협회중앙회와 함께 ‘겨울여행축제’ 행사 전후에 다양한 참여 이벤트와 홍보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그래서 이를 계기로 겨울여행에 대한 국내외 관광객들의 관심을 지속적으로 제고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킬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