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의 아웃도어 달력
12월의 아웃도어 달력
  • 정리 이지혜 기자
  • 승인 2015.12.14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11~12.12 서울마을미디어축제 2015
표현의 자유를 마을 단위에서 펼쳐왔던 서울의 마을 미디어들이 모여 네 번째 축제를 연다. 마을미디어는 주민이 소유하고 주민이 함께 운영하는 미디어로 작은 언론의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까지 구로 FM, 창신동 라디오, 동작 FM 등 50개 이상의 마을 미디어가 운영 중이다. 축제는 한 해 동안 진행된 마을 미디어 활동을 돌아보고 격려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포럼, 방송제, 축하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12.2~12.6 서울디자인페스티벌 2015
국내 디자인 관련 박람회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이 개최된다. 디자인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이번 박람회는 실용적이면서도 감각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지향하는 최근의 디자인 추세에 발맞춰 다양한 디자인 제품이 출시될 예정이다. 생활, 인테리어를 비롯해 아웃도어 관련 용품도 지난해에 이어 대거 출품될 예정이니 감각적인 디자인 아웃도어 활동을 원한다면 놓치지 말자.

12.4~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
가평 아침고요수목원이 이번 겨울, 또 한 번의 오색별빛정원전을 펼친다. 오색별빛정원전은 10만여 평의 야외 정원 곳곳에 다채로운 조명과 빛을 이용한 야간 조명 점등행사다. 매년 12월에서 3월까지 개최되는 오색별빛정원전은 수목원 내 정원을 밑그림 삼아 친환경 소재인 LED 전구를 사용해 그려진 화려한 장관을 이룬다. 한겨울 추위와 맞서는 알록달록한 빛의 세계로 떠나보자.

~12.25 서울사진축제 2015
‘기쁜 우리 좋은 날-사진으로 되새기는 광복 70주년’이란 주제로 서울시 일대에서 열리는 제6회 서울사진축제는 지난 70년 동안 변화해 온 우리 사회의 모습을 사진으로 돌아보는 자리다. 총 열일곱 명의 작가들이 역사적 사건과 사회적 현상을 작품으로 표현하는 이번 축제는 특히, 국내 사진가 외에도 서울을 방문한 외국인의 시선을 통해 선보이기도 할 예정이다.

~12.20 양평 김장축제 2015
김장철이다. 경기도 양평군 농촌체험마을에선 직접 수확한 친환경 배추로 김장을 해 보는 ‘농촌체험마을 김장축제’가 열린다. 김치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친환경으로 직접 재배된 배추와 재료로 김치 담그기를 체험할 수 있다. 김치 담그기가 끝나면 준비한 돼지고기 보쌈과 먹거리를 즐길 수도 있다. 가족끼리 가벼운 나들이와 김장을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유익한 행사다.

~12.31 에버랜드 크리스마스 판타지 2015
크리스마스가 있는 12월, 아이들의 판타지는 뭐니뭐니해도 놀이공원이다. 경기도 용인시의 에버랜드는 화려한 빛의 향연을 감상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판타지’ 축제를 개최한다. 크리스마스 분위기 속에서 즐기는 놀이기구는 아이들에게 더없이 좋은 추억이 될 것이다.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내외부 모두에서 관람이 가능한 초대형 크리스마스트리 ‘로맨틱 타워 트리’도 볼 수 있다.

~12.3 신라문화제 2015
올해 43회째를 맞는 장수 지역행사인 신라문화제가 지난 10월부터 시작해 12월 3일까지 개최된다. 경주 예술의 전당, 서라벌문화회관, 불국사 등 경주 일원에서 개최되고 있는 신라문화제는 천 년의 고도로서 신라의 찬란한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축제다. 아직 한 번도 신라문화제를 체험하지 않았다면, 올해가 가기 전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문화관광도시 경주에서 축제를 즐겨보자.

12.18~12.20 영동 햇곶감 판매장터 2015
‘감의 고장’ 충북 영동군에서 곶감 출하기를 맞아 햇곶감 판매장터를 개최한다. 영동은 전국 감 유통량의 7%, 충청북도의 70%를 담당하는 감 주산지다. 판매장터에는 곶감을 생산하는 농가 외에도 사과, 호두, 표고, 와인 등 다양한 과일주산지 상품을 판매하는 농가가 함께 참여한다. 과일성지 영동에서 가족과 함께 고장의 특산물을 생생하게 경험하는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12.10~12.13 서울 홈·테이블데코페어
홈 인테리어 분야의 트렌드와 감각적인 리빙 제품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축제다. 서울, 대구, 부산 세 도시에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12월,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다양한 국내외 리빙 브랜드의 감각적인 제품을 만날 수 있고,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더없이 좋은 기회다. 한해의 마지막 달, 삶의 공간에 아름다움과 품격을 더하는 시간을 가져보자.

12.2~12.8 대한민국국제포토페스티벌 2015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국제포토페스티벌이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에서 ‘사진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스페인, 영국, 프랑스, 독일, 호주 등 국내외 100여 명의 사진작가들이 현대사진의 흐름을 한눈에 알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의 사진을 선보이며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작년보다 규모가 커지고 착한 가격에 작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아트페어 시장이 펼쳐져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