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도가 더욱 즐거운 5가지 이유
대부도가 더욱 즐거운 5가지 이유
  • 이슬기 기자|사진 이두용 차장
  • 승인 2015.11.28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ONTHLY, HERE ②|대부도 체험 프로그램

탁 트인 바다와 싱그러운 녹지가 살아 숨 쉬는 곳. 깊어진 계절의 바람을 따라 문득 이 섬을 찾았다면 오감을 자극하는 다양한 체험 활동에 참여해 보는 것도 괜찮겠다.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대부도는 다채롭고 풍성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더욱 기억에 남는 여행을 선사한다. 한동안 잊고 있었던 순수하고 천진한 감성을 일깨워줄 대부도의 5가지 체험을 소개한다.

승마 체험 | HORSE RIDING
‘따그닥 따그닥’ 말발굽 소리 따라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말과 사람이 하나가 되는 활동, 승마. 흔히 ‘귀족 스포츠’라고 알려져 있지만 승마는 더 이상 부유층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뛰어난 유산소운동, 근력운동 효과에 말과 교감하며 심리적인 안정을 찾을 수도 있어 많은 이들의 취미로 자리 잡고 있는 것. 특히 대부도는 서울에서 찾기 편한 데다 자연환경이 뛰어나 승마인들에게 사랑받는 여행지로 꼽힌다.
베르아델 승마클럽은 조선시대 고등 승마술 훈련 시설이 있던 자리에 세워진 곳으로, 국제 인증을 획득한 세계적 수준의 승마 지도가 이루어지고 있다. 자외선 차단 특수유리로 설계된 초대형 돔 구조의 마장은 세계 최초의 승마전용 실내 스타디움. 덕분에 이곳에서는 날씨와 관계없이 언제나 쾌적하게 승마를 즐길 수 있다. 6만6,000㎡에 달하는 너른 잔디마당과 해변으로 이어지는 외승코스는 대부도를 온몸으로 만끽할 수 있는 이곳의 하이라이트다.

베르아델 승마클럽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부흥로 376 (대부남동 7-11)
032-882-2255
www.horseride.co.kr
체험 승마 평일 2만 원, 주말 및 공휴일 2만5,000원
(10분 기준, 장비 대여료 포함)
06:00~21:00 (월요일 휴무)

와이너리 체험 | WINERY

따사로운 햇볕을 품은 와인 한 모금
큰 언덕이라는 뜻의 ‘대부(大阜)’를 프랑스어로 쓴 것이 이곳의 이름인 ‘그랑꼬또’다. 볕이 풍부한 대부도의 청정 자연에서 기른 포도를 이용해 우리 입맛에 맞는 와인을 선보이는 곳. 32개 농가가 함께 결성한 그린영농조합에서 와인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시음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곳의 와인이 2년 연속 아시아 와인트로피 은상의 주인공이라 하니, 와인 애호가라면 꼭 들러 아시아를 반하게 한 그랑꼬또 와인의 진수를 느껴보자.

그랑꼬또 와이너리
경기도 안산시 뻐꾹산길 107 (대부북동 1011-3) / 032-886-9873
www.grandcoteau.co.kr
와인 교육 및 시음 2만 원 (20명 이상 단체 방문 시)


도예 체험 | POTTERY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도자기 빚으러
흙이 좋아 도예를 시작했다는 한국예술문화명인 이수연 원장은 전통적인 도자기 문화를 널리 알리고자 세종도예원을 세웠다. 한 번에 600명까지 수용 가능한 국내 최대 규모 시설과 짜임새 있게 구성된 도예 수업이 눈길을 끄는 곳. 흙을 빚어 도자기를 직접 만들거나 도자기 작품 위에 그림을 그리는 두 가지 프로그램 중 선택할 수 있다. 포인트 타일, 그릇, 얼굴, 촛대, 모빌, 풍경 등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해 여행의 추억을 담은 작품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경기도청소년수련원 도자기체험관 (세종도예원)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선감로 255 (선감동 산130) / 032-325-6699
sjdoye.com
기본 도자기 체험 청소년 6,000원, 성인 1만 원 (프로그램마다 상이)


유리공예 체험| GLASS ART

화려함과 투명함 가득한 유리의 세상
유리섬은 유리공예로 유명한 이탈리아의 무리노 섬을 꿈꾸며 지어진 4만3,000㎡ 규모의 복합 문화체험공간이다. 현대 유리 작가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유리섬미술관, 맥아트미술관과 자연을 유리로 표현한 테마 전시관,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유리조각공원 등으로 구성이 알차다. 샌딩·글라스 페인팅·블로잉·램프 워킹 등 다양한 기법의 유리공예 체험이 가능하며, 1일 3회에 걸쳐 진행되는 유리 조형 작가들의 제작 과정 시연 또한 신선하다.

유리섬
경기 안산시 단원구 부흥로 254 (대부남동 3-13) / 032-885-6262
www.glassisland.co.kr
입장료 어린이 8,000원, 청소년 9,000원, 성인 1만 원
샌딩 ·글라스 페인팅 체험 각 2만 원, 블로잉·램프 워킹 체험 프로그램마다 상이


창의예술 체험 | ART

섬에서 예술에 퐁당 빠지다
시원하게 불어오는 갯바람을 맞으며 대부도 바닷길을 지나다 보면, 알록달록 앙증맞은 건물의 경기창작센터와 마주치게 된다. 경기도에서 운영하는 복합창작공간인 이곳은 시각예술·공연·음악·문학·건축 등 각종 장르 예술가들의 창작을 지원하는 동시에, 누구나 예술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활짝 열린 곳이다. 유·청소년과 일반 성인, 소외 이웃 등을 대상으로 쉽고 재미있는 맞춤형 예술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센터에 거주하는 프로 작가들이 교육에 직접 참여해 잠들어 있는 상상력과 창의력을 일깨워주니 여건이 된다면 꼭 체험해 보도록 하자.

경기창작센터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선감로 101-19 (선감동 400-3) / 032-890-4821
gcc.ggcf.kr
프로그램마다 상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