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어린이 안전교육책 만들었다
블랙야크, 어린이 안전교육책 만들었다
  • 김경선 기자
  • 승인 2015.11.25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캠페인 ’Play Safe’ 진행…〮SNS에서 안전교육만화 연재하며 체험교실도 열어

블랙야크 키즈(대표 강태선)가 어린이들을 위한 안전캠페인 ’Play Safe’를 진행하며 안전교육을 위한 책을 만들었다. 안전하고 행복한 놀이문화를 위한 안전 책 ‘블랙야크와 함께하는 위기탈출 안전캠프’는 어린이들이 다양한 곳에서 일어나는 사고의 위험을 미리 알고 어른이나 전문가가 없는 장소에서도 스스로 대처해 응급처치와 탈출요령 등을 숙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블랙야크 키즈(대표 강태선)가 어린이들을 위한 안전캠페인 ’Play Safe’를 진행하며 안전교육을 위한 책을 만들었다.

▲ 안전하고 행복한 놀이문화를 위한 안전 책 ‘블랙야크와 함께하는 위기탈출 안전캠프’는 어린이들이 다양한 곳에서 일어나는 사고의 위험을 미리 알고 어른이나 전문가가 없는 장소에서도 스스로 대처해 응급처치와 탈출요령 등을 숙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블랙야크와 함께하는 위기탈출 안전캠프’는 총 3부로 1부는 야외활동 시 일어날 수 있는 일사병과 열사병, 벌떼 습격, 폭우와 벼락, 급류, 늪지대에서의 안전법, 2부는 벌레물림, 음식, 화재, 세균바이러스에 관한 안전, 3부는 겨울철 날씨에 따른 폭설과 동상 등을 소개한다.

블랙야크 키즈는 카카오스토리(story.kakao.com/ch/blackyakkids)를 통해 매주 화요일마다 안전책과 동일한 내용을 담은 안전교육만화를 연재하고, 직접 안전교육을 체험할 수 있도록 어린이를 모집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

책은 오는 24일부터 전국 블랙야크 키즈 매장에서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선착순 증정한다.

블랙야크 키즈 남윤주 팀장은 “일상에서 예상치 못한 사고가 종종 일어나곤 한다”며 “어린이들이 미리 예방할 수 있도록 안전에 대한 교 이나 관련 책이 부족해 안전북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한편 블랙야크는 ‘세이프티 코리아’ 캠페인으로 안전조끼 지원사업과 시민안전등산교실을 운영하며 시민은 물론 현장에서의 안전사고를 예방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 블랙야크 키즈는 카카오스토리(story.kakao.com/ch/blackyakkids)를 통해 매주 화요일마다 안전책과 동일한 내용을 담은 안전교육만화를 연재하고, 직접 안전교육을 체험할 수 있도록 어린이를 모집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