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장에서 이런 요리를?…닭 요리 삼국지
캠핑장에서 이런 요리를?…닭 요리 삼국지
  • 오대진 기자|사진 김해진 기자
  • 승인 2015.11.20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 남자의 요리 캠핑

이제 간단한 요리는 뭔가 성에 차지 않는다. 지난 요리 캠핑에서 첫 우승의 기쁨을 맛본 병구는 “다음 요리 캠핑 주제는 닭 요리!”라고 자신감 있게 외쳤다. 닭 요리라. ‘닭 요리는 간이 배는 것도 쉽지 않고, 손이 많이 간다던데… 맛있게 잘 할 수 있을까?’라는 걱정을 다들 했지만, 기우였다. 캠핑에 와서 이런 요리를 먹어도 되나 싶었다. 역시, 요리도 하면 늘어. 그쥬?!

우승자의 하사 요리|만혁
모짜렐라 치즈&방울토마토 샐러드…모짜르토
지난 요리 캠핑 우승자 만혁은 요리 주제 선정과 맛 평가 후 우승자를 뽑는다. 요리 대결에 앞서 점심 요리는 우승자가 직접 하사.

"요리 주제가 닭고기를 이용한 요리여서 메인 요리에 곁들일 수 있는 상큼한 샐러드를 만들었어. 닭 요리, 더 맛있을거닭!"

▲ 우승자의 하사 요리 ‘모짜르토’를 준비한 만혁.

INGREDIENTS & RECIPE

▲ 1 방울토마토, 통모짜렐라 치즈, 양송이버섯, 어린잎채소, 참깨드레싱, 발사믹드레싱, 꼬치

▲ 2 통모짜렐라 치즈를 깍둑썰기해서 방울토마토와 번갈아 가며 꼬치에 끼운다.

▲ 3 발사믹식초 1, 설탕 1/2, 올리브유 1의 비율에 약간의 후추를 더해 발사믹 드레싱을 만든다.

▲ 4 손질한 양송이버섯을 세로로 썬다.

▲ 5 토마토와 양송이버섯을 올리브유에 굽는다. (토마토를 올리브유에 구우면 노화방지 성분인 “라이코펜”이 2배 이상 높아진다.)

▲ 6 어린잎 채소와 구운 토마토, 버섯을 함께 놓고 참깨 드레싱으로 마무리. 토마토&치즈 꼬치에도 발사믹 드레싱을 뿌려 완성한다.

▲ 7 모짜렐라 치즈와 방울토마토가 한 입에, ‘모짜르토’ 샐러드.

대결요리 1|대진
타임킬러, 그 끝나지 않은 이야기…치킨요로케2
“1회 요리캠핑에서 했던 치킨요로케 업그레이드 버전이야. ‘타임킬러’란 오명 이번에 벗어야지. 토마토소스를 입은 쫄깃한 닭가슴살에 치즈. 맛깡패다 이거.”

▲ ‘치킨요로케2’로 설욕을 노리는 대진.

INGREDIENTS & RECIPE

▲ 1 닭가슴살, 양파, 베이컨, 부침가루, 토마토소스, 모짜렐라치즈, 체다슬라이스치즈, 허브솔트, 올리브유.

▲ 2 허브솔트로 밑간을 한 닭가슴살에 부침가루를 입힌다.

▲ 3 예열한 팬에 올리브유를 넉넉히 두르고 닭가슴살을 중불과 강불 사이에서 노릇노릇하게 굽는다.

▲ 4 양파와 베이컨, 양송이버섯을 볶은 후 토마토소스를 넣어 끓인다.

▲ 5 소스가 끓기 시작하면 닭가슴살을 넣어 졸인다.

▲ 6 체다치즈와 모짜렐라치즈를 올린 후 뚜껑을 닫고 녹을 때까지 기다리면 완성.

▲ 7 닭가슴살과 토마토소스, 각종 치즈의 향연 ‘치킨요로케2’.

대결요리 2|병구
포장마차 닭똥집이 캠핑장으로…닭 근위대
“닭 요리라고 하면 다들 생닭(포장육)이나 닭가슴살 같은 부위를 이용하여 만들 것 같더라고. 평소에 요리재료로 잘 사용하지 않았고, 캠핑에서도 많이 접해보지 않은 부위로 요리를 하고 싶었어. 그래서 근위를 선택!”

▲ ‘닭 근위대’를 요리한 병구.

INGREDIENTS & RECIPE

▲ 1 닭 근위, 소금, 후추, 밀가루, 부침가루, 우유.

▲ 2 밀가루에 문질러 닦은 닭 근위를 물에 다시 씻은 뒤 우유에 약 30분간 담가 잡내를 제거한다.

▲ 3 우유에서 건져 물로 행군 후 물기를 말려 소근과 후추로 밑간한다.

▲ 4 근위에 부침가루를 바르고 반죽(부침가루0.5:물1)을 충분히 묻힌다.

▲ 5 140도 기름에 ‘퐁당’하고 담가 튀기면 완성.

▲ 6 쫄깃쫄깃 바삭바삭한 닭 근위대.

대결요리 3|민욱
인도 카레에 빠진 닭가슴살…캠핑의 난

“합정에 있는 인도 카레 전문점에 갔는데 난이 너무 맛있더라고. 캠핑에서도 난을 만들면 어떨까 싶었어. 실험적인 요리야. 반죽이 잘 될까 부담은 있지만 열심히 해볼게”

▲ 신선한 요리 ‘캠핑의 난’을 요리한 민욱.

INGREDIENTS & RECIPE
▲ 1 강력분 밀가루, 이스트, 소금, 버터, 양파, 감자, 토마토, 닭가슴살, 고형카레, 요거트.

▲ 2 강력분에 이스트와 소금 적당량을 넣고 반죽한다. 손에 묻어 나오지 않을 정도로 반죽한 뒤 상온에서 1시간 숙성시킨다.

▲ 3 양파, 감자, 토마토를 채 썰고 버터에 볶는다.

▲ 4 채소가 익을 즘 닭가슴살을 넣어 같이 볶고, 다 익으면 물을 넣고 끓인다.

▲ 5 물이 끓기 시작하면 고형카레를 넣는다. 간을 보며 카레 양을 조절한 뒤 카레가 끓으면 요거트를 붓고 조금 더 끓인다.

▲ 6 숙성된 반죽은 조금씩 떼서 얇게 펴준다. 아무것도 두르지 않은 프라이팬에 약불로 굽는다. 너무 타지 않게 뒤집어주며 구우면 완성.

▲ 7 인도 카레의 맛에 풍덩. 민욱의 ‘캠핑의 난’.

지난 요리 캠핑 우승자 만혁의 맛 평가

▲ 닭 요리 맛있겠쥬?! 오늘의 우승 요리는?

대진 요리 ‘치킨 요로케2’

“지금까지 대진이가 한 요리 중에 베스트야. 지난 요리 캠핑에서 했던 김치찌개에 대한 평이 좋았는데 개인적으로는 조금 별로였거든. 근데 이번 요리는 달랐어. 강한 토마토소스 양념에 볶은 양파와 햄, 양송이버섯이 잘 어울렸어. 부드러운 식감이 맛을 풍부하게 했고, 닭가슴살에 간이 적절하게 배서 맛있었어.”

병구 요리 ‘닭 근위대’
“평소 모래집을 엄청 좋아하는데 이번 요리는 조금 아쉬웠어. 튀긴 모래집에 병구표 특제소스가 있었으면 더 맛있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 매번 소스를 직접 만들어서 소스에 대한 기대감이 좀 컸나봐. 참기름 소금장은 평범했어.”

▲ 대결 요리를 시식하는 지난 요리 캠핑 우승자 만혁.

민욱 요리 ‘캠핑의 난’

“난이 좀 대단했던 아이템이었어. 물론 번거롭고 힘들긴 하지만 캠핑에서 난을 이용한 요리를 먹었단 것 자체가 서프라이즈야. 다시 생각해도 캠핑에서 난은 쉽지 않지.ㅎㅎ 그리고 카레도 좋았어. 먹었을 때 부드러운 닭고기랑 아삭한 식감의 감자가 잘 어울렸어.”

만혁의 선택, 오늘의 요리는?
“오늘의 1등은 민욱이가 요리한 ‘캠핑의 난’으로 선정할게. 카레도 워낙 좋아하는데, 난이 진짜 기가 막혔어. 난 위에 카레에 버무려진 닭고기랑 감자 올려서 먹었는데, 아! 진짜 맛있더라고. 만약에 내가 가는 인도 식당에 이 메뉴가 있었으면 당장 사 먹었을 거야. 그만큼 맛있었어.”

▲ 김이 모락모락. ‘잘 되고 있나?’
Epilogue
캠핑장에서 난이라.ㅎㅎ 색다른 요리가 민욱에게 두 번째 우승을 안겼다. 매 요리 캠핑마다 혁신적인(?) 요리를 선보여 온 민욱의 정성이 돋보였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졸린 눈을 비비며 반죽에 몰두. 이스트 조절 실패로 몇 차례 찰흙놀이를 한 뒤에야 반죽이 완성됐다. 비주얼도 맛도 시중에서 파는 것이라 해도 믿을 만큼 완벽했다.

우승자 민욱에게는 충무로 먹자골목의 맛집 ‘참숯 숯불갈비살’ 꽃갈비 회동 회비 면제. 그리고 다음 번 요리 캠핑의 호스트 자격이 주어진다. 그나저나 꽃갈비 언제 먹으러 가나. 끝나지 않는 마감에 시간이 안나네.ㅠㅠ

뭐 아무튼, 민욱이 선정한 다음 요리 주제는 꼬치 요리. 갈수록 디테일하고 어려워지는 느낌이 드는데 이거… 그나저나 난 우승 언제하난? 이번에는 꽤 기대했는데 말이야. 어머니가 자꾸 물어보시는데, 언제 우승하냐고.ㅋㅋㅋ

▲ ‘닭 근위는 이렇게 튀기는 거야.’

▲ 요리에 집중하고 있는 섹시한 네 남자.

▲ 잣나무숲이 우거져 있는 팔현캠핑장의 아침.
팔현캠프
울창한 잣나무숲이 산 전체를 휘감고 있는, 삼림욕을 즐길 수 있는 캠핑장이다. 서울에서 한 시간 거리, 경기도 남양주시 천마산 팔현계곡 깊은 곳에 자리해 있다. 사계절 내내 잎이 푸른 잣나무는 보고만 있어도 마음이 편안해진다. 사이트가 따로 구분되어 있지 않다. 선착순 입장해 산의 언덕 언덕을 직접 살피며 묵을 사이트를 정한다. 사이트가 없는 것이 바로 팔현의 매력. 사람의 손 떼가 묻지 않은, 자연 그대로를 느낄 수 있다. 개수대와 화장실 등 편의시설이 멀다는 단점이 있지만, 잣나무숲의 매력에 단점은 금세 잊힌다. ‘팔현캠프에 와보지 못한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온 캠퍼는 없다’는 것이 캠퍼들 사이에 떠도는 이야기다.

이용료 1박 3만 원(성인 2명, 어린이 2명 기준 혹은 성인 3명), 초과 시 성인 7,000원 어린이 5,000원.
주차비 5,000원, 선착순 입장.
주요시설 오토캠핑 80~100동 가능, 전기 사용(5,000원), 화장실 등.
주소 경기도 남양주시 오남읍 팔현리 20
문의 031-575-3688 / mmsd07.cafe24.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